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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정보 기반 도시철도 역사 가변동선 유도 방법(omitted)

  • 기술번호 : KST201523089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상황정보 기반 도시철도 역사 가변동선 유도 방법이 제공된다. 상기 상황정보 기반 도시철도 역사 가변동선 유도 방법은 지하철 역사내의 제반 데이터를 입력 받는 단계, 입력된 데이터를 최적 동선 산정 시 사용가능한 형태로 변환하는 데이터 변환 단계, 변환된 데이터 중 실시간 데이터 및 과거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적 동선을 산정하는 단계, 산정된 최적 동선을 기반으로 가변동선 유도 시스템을 제어하도록 제어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생성된 제어 신호를 상기 가변동선 유도 시스템에 송신하는 제어신호 송신 단계 및 수신된 제어신호를 바탕으로 가변동선 유도 시스템을 작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6Q 50/30 (2012.01)
CPC G06Q 50/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66238 (2014.05.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08308-0000 (2016.03.28)
공개번호/일자 10-2015-0139640 (2015.12.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4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5.30)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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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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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태기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신승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박종영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4 김형철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5 정호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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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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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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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5.30 수리 (Accepted) 1-1-2014-0516409-5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4.10 수리 (Accepted) 9-1-2015-0024550-1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5.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40865-19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5.07.21 수리 (Accepted) 1-1-2015-0708319-8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8.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810332-9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8.21 수리 (Accepted) 1-1-2015-0810333-31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76213-24
9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11.30 수리 (Accepted) 1-1-2016-1178270-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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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 철도 역사에 설치되어 상기 역사 이용자에 대하여 필요한 동선 정보를 표시하는 안내표시부(10)와; 상기 안내표시부(10)에 현출될 정보를 제어하는 제어부(20)와; 상기 동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상황 정보 수집 수단으로부터 수집된 상황 정보를 수신 받아 수신된 상황 정보를 바탕으로 필요한 동선 정보를 산정하여 상기 제어부(20)로 산정된 동선 정보를 송신하는 사령부가 마련되고, 상기 사령부가 상기 상황 정보 수집 수단 및 상기 제어부(20)와 정보를 송수신 할 수 있게 송수신을 담당하는 통신부(30)와;상기 안내표시부(10), 제어부(20) 및 통신부(30)에 전원을 공급하며 상시 전원이 차단되는 비상시를 대비하여 비상전원이 내장되는 전원부(40); 로 이루어지는 양방향 동선안내 표시장치를 이용하여 도시철도 역사 이용자에게 가변 동선을 유도시키는 가변동선 유도방법으로서, 상기 사령부가 상황 정보 수집 수단으로부터 열차도착 정보, 역사 지점별 혼잡 데이터, 역사 구조 데이터, 게이트 데이터, 이벤트 정보 중 어느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조합으로 이루어지는 지하철 역사내의 제반 데이터를 입력 받는 단계(S1);상기 사령부가 입력된 데이터를 최적 동선 산정 시 사용가능한 형태의 데이터로 변환하는 데이터 변환 단계(S2);상기 사령부가 변환된 데이터 중 실시간 데이터 및 과거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적 동선을 산정하는 단계(S3);상기 사령부가 산정된 최적 동선을 기반으로 양방향 동선안내 표시장치, 방향유도 표시기, 이동식 가드레일 중 어느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조합으로 이루어지는 가변동선 유도 시스템을 제어하도록 제어신호를 생성하는 단계(S4);상기 사령부가 생성된 제어 신호를 상기 가변동선 유도 시스템에 송신하는 제어신호 송신 단계(S5);상기 가변동선 유도 시스템의 운전자가 수신된 제어신호를 바탕으로 가변동선 유도 시스템을 작동시키는 단계(S6); 및 상기 가변동선 유도 시스템 작동단계 후에 상기 가변동선 유도 시스템의 작동 현황 및 고장 정보를 수신하여 상황에 맞는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전으로 피드백 시키는 모니터링 단계(S7); 로 이루어지되,상기 통신부(30)가 수행하는 제어 신호의 송신 또는 수신은 유선랜, 무선랜, 3G, 4G 중 어느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조합이고,상기 안내표시부(10)는 상기 역사 통로의 바닥 또는 측면에 매립 설치되되, 매립 설치되면서 외부로 노출된 면을 막는 투명상판(11) 및 단면이 v자 형상으로 되어 상기 v자 형상을 이루는 양 경사면의 일측과 타측이 서로 다른 정보를 표시하거나 동일한 정보를 표시할 수 있는 표시판(12)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정보 기반 도시철도 역사 가변동선 유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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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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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도시철도 역사 이용객 편의성 향상 기술 개발(주관 과제명:도시철도 역사 이동환승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