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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에 의해 적어도 일시적으로 구현되는 스케일러블 비디오 스트리밍 전송 시스템에 있어서,사용자 단말기에서 생성되고, 레이어 식별자가 추가된 관심 패킷을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관심 패킷으로부터 상기 레이어 식별자를 추출하며, 상기 추출된 레이어 식별자를 확인하여 베이스레이어에 대한 관심인지 여부를 판단하고, 상기 수집된 관심 패킷에 대해 포워딩 정책에 기반하여 콘텐츠 스토어, 이웃 콘텐츠 스토어 및 콘텐츠 서버 중 어느 하나로 상기 수집된 관심 패킷을 전달하는 포워딩 엔진부; 및상기 전달된 관심 패킷에 상응하는 콘텐츠 데이터를 서치하는 콘텐츠 스토어부를 포함하고,상기 포워딩 엔진부는, 상기 서치된 콘텐츠 데이터가 상기 콘텐츠 스토어부에 저장되어 있는 경우, 상기 저장된 콘텐츠 데이터를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 전달하고, 상기 서치된 콘텐츠 데이터가 상기 콘텐츠 스토어부에 저장되어 있지 않은 경우, 상기 이웃 콘텐츠 스토어의 엔트리를 고려하여 상기 관심 패킷을 상기 이웃 콘텐츠 스토어로 전달하거나 상기 관심 패킷을 EPC(Evolved Packet Core)를 통하여 상기 콘텐츠 서버로 전달하는 스케일러블 비디오 스트리밍 전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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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포워딩 엔진부는,상기 이웃 콘텐츠 스토어의 엔트리가 있는 경우, 상기 관심 패킷을 상기 이웃 콘텐츠 스토어로 전달하는 스케일러블 비디오 스트리밍 전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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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포워딩 엔진부는,상기 이웃 콘텐츠 스토어의 엔트리가 없는 경우, 상기 관심 패킷을 상기 EPC(Evolved Packet Core)로 전달하는 스케일러블 비디오 스트리밍 전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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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콘텐츠 스토어부는,문턱값 이상의 히트율을 갖는 콘텐츠를 포퓰러 콘텐츠(popular contents)로 결정하고, 상기 포워딩 엔진부는,상기 결정된 포퓰러 콘텐츠에 대해 이웃 콘텐츠 스토어부에 전달하는 스케일러블 비디오 스트리밍 전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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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이웃 콘텐츠 스토어부는,상기 전달된 포퓰러 콘텐츠와 관련된 정보들을 테이블에 저장하고 관리하는 스케일러블 비디오 스트리밍 전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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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판단결과, 상기 베이스레이어에 대한 관심이 아니라면 상기 관심 패킷을 엔트리로 변환하여 EPC(Evolved Packet Core)에 포워딩하며,상기 판단결과, 상기 베이스레이어에 대한 관심이라면 상기 포워딩된 관심 패킷에 상응하는 콘텐츠 데이터를 서치하도록 상기 콘텐츠 스토어부로 포워딩하는 스케일러블 비디오 스트리밍 전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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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에 의해 적어도 일시적으로 구현되는 스케일러블 비디오 스트리밍 전송 방법에 있어서,사용자 단말기에서 생성되고, 레이어 식별자가 추가된 관심 패킷을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관심 패킷으로부터 상기 레이어 식별자를 추출하며, 상기 추출된 레이어 식별자를 확인하여 베이스레이어에 대한 관심인지 여부를 판단한 후, 상기 수집된 관심 패킷에 대해 포워딩 정책에 기반하여 콘텐츠 스토어, 이웃 콘텐츠 스토어 및 콘텐츠 서버 중 어느 하나로 상기 수집된 관심 패킷을 전달하는 단계;상기 전달된 관심 패킷에 응답하여 콘텐츠 스토어를 확인하고, 상기 관심 패킷에 상응하는 콘텐츠를 서치하는 단계;상기 서치 결과 상기 콘텐츠가 상기 콘텐츠 스토어 상에 존재하는 경우 요청된 콘텐츠에 상응하는 콘텐츠 패킷을 생성하여 상기 생성된 콘텐츠 패킷을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 전달하는 단계; 및상기 서치된 콘텐츠 데이터가 상기 콘텐츠 스토어부에 저장되어 있지 않은 경우, 상기 이웃 콘텐츠 스토어의 엔트리를 고려하여 상기 관심 패킷을 상기 이웃 콘텐츠 스토어로 전달하거나 상기 관심 패킷을 EPC(Evolved Packet Core)를 통하여 상기 콘텐츠 서버로 전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스케일러블 비디오 스트리밍 전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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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관심 패킷을 상기 이웃 콘텐츠 스토어로 전달하거나 상기 관심 패킷을 EPC(Evolved Packet Core)를 통하여 상기 콘텐츠 서버로 전달하는 단계는,상기 서치 결과 상기 콘텐츠가 상기 콘텐츠 스토어 상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상기 이웃 콘텐츠 스토어를 서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스케일러블 비디오 스트리밍 전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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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관심 패킷을 상기 이웃 콘텐츠 스토어로 전달하거나 상기 관심 패킷을 EPC(Evolved Packet Core)를 통하여 상기 콘텐츠 서버로 전달하는 단계는,상기 이웃 콘텐츠 스토어의 서치 결과 상기 콘텐츠가 상기 이웃 콘텐츠 스토어 상에 존재하는 경우 상기 관심 패킷을 상기 이웃 콘텐츠 스토어로 타게팅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스케일러블 비디오 스트리밍 전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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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관심 패킷을 상기 이웃 콘텐츠 스토어로 전달하거나 상기 관심 패킷을 EPC(Evolved Packet Core)를 통하여 상기 콘텐츠 서버로 전달하는 단계는, 상기 이웃 콘텐츠 스토어의 서치 결과 상기 콘텐츠가 상기 이웃 콘텐츠 스토어 상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상기 관심 패킷을 상기 EPC(Evolved Packet Core)를 통해 콘텐츠 서버로 타케팅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스케일러블 비디오 스트리밍 전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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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에 의해 적어도 일시적으로 구현되고, 저장매체에 저장된 프로그램에 있어서,사용자 단말기에서 생성되고, 레이어 식별자가 추가된 관심 패킷을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관심 패킷으로부터 상기 레이어 식별자를 추출하며, 상기 추출된 레이어 식별자를 확인하여 베이스레이어에 대한 관심인지 여부를 판단한 후, 상기 수집된 관심 패킷에 대해 포워딩 정책에 기반하여 콘텐츠 스토어, 이웃 콘텐츠 스토어 및 콘텐츠 서버 중 어느 하나로 상기 수집된 관심 패킷을 전달하는 명령어 세트;상기 전달된 관심 패킷에 응답하여 콘텐츠 스토어를 확인하고, 상기 관심 패킷에 상응하는 콘텐츠를 서치하는 명령어 세트;상기 서치 결과 상기 콘텐츠가 상기 콘텐츠 스토어 상에 존재하는 경우 요청된 콘텐츠에 상응하는 콘텐츠 패킷을 생성하여 상기 생성된 콘텐츠 패킷을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 전달하는 명령어 세트; 및상기 서치된 콘텐츠 데이터가 상기 콘텐츠 스토어부에 저장되어 있지 않은 경우, 상기 이웃 콘텐츠 스토어의 엔트리를 고려하여 상기 관심 패킷을 상기 이웃 콘텐츠 스토어로 전달하거나 상기 관심 패킷을 EPC(Evolved Packet Core)를 통하여 상기 콘텐츠 서버로 전달하는 명령어 세트를 포함하고, 저장매체에 저장된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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