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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향성을 가지는 도로 네트워크에서 움직이는 k최근접 질의의 안전출구 위치를 계산하는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3627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방향성을 가지는 도로 네트워크에서 움직이는 k최근접 질의의 안전출구 위치를 계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클라이언트 단말로부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에 대한 k최근접 질의에 대한 요청을 서버가 수신하는 단계, 상기 서버에서 방향성을 가지는 도로 네트워크상의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단말의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 결과 및 상기 k최근접 질의 결과와 동일한 k최근접 질의 결과를 제공하는 안전구역을 연산하는 단계, 상기 단말로 k최근접 질의 결과 및 안전구역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안전구역을 연산하는 단계는 상기 단말의 기준위치를 출발점으로 하고 상기 단말의 기준위치에 해당하는 도로 세그먼트상의 교차점, 끝점 또는 도로 네트워크상에 존재하는 관심지점 객체 중 어느 하나의 지점을 도착점으로 하는 에지 시퀀스를 활성화시키는 단계, 상기 활성화된 에지 시퀀스상의 k최근접 질의결과와 상기 단말의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결과를 비교하여 안전출구 경계점이 상기 에지 시퀀스상에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 상기 안전출구 경계점이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된 에지 시퀀스상에서 상기 경계점의 위치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제공된다.상기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르면, 서버에서 k최근접 질의 결과와 동일한 질의 결과를 제공하는 안전구역 정보를 단말로 함께 제공하여, 단말이 안전 구역 내에 위치하는 경우 서버와 클라이언트 단말간의 통신을 최소화시켜 서버의 계산비용을 절감하고, 클라이언트와 서버 사이의 통신비용을 절감하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1C 21/26 (2006.01.01) G01C 21/34 (2006.01.01) G08G 1/0968 (2006.01.01)
CPC G01C 21/26(2013.01) G01C 21/26(2013.01) G01C 21/2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63393 (2015.11.20)
출원인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712847-0000 (2017.02.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3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1.20)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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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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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형주 대한민국 경상북도 상주시 상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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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한) 해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호(역삼동, 송촌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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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구광역시 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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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1.20 수리 (Accepted) 1-1-2015-1135295-17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6.01.27 수리 (Accepted) 1-1-2016-0089611-40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60837-27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2.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240451-1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2.19 수리 (Accepted) 1-1-2016-1240445-45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42499-8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26 수리 (Accepted) 4-1-2018-5051994-3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9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클라이언트 단말로부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에 대한 k최근접 질의에 대한 요청을 서버가 수신하는 단계; 상기 서버에서 방향성을 가지는 도로상의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단말의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 결과 및 상기 k최근접 질의 결과와 동일한 k최근접 질의 결과를 제공하는 안전구역을 연산하는 단계;상기 단말로 k최근접 질의 결과 및 안전구역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안전구역을 연산하는 단계는 상기 단말의 위치와 인접하는 하나 이상의 교차점 또는 객체 각각에 대한 k최근접 질의 결과와 상기 단말의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결과를 비교하되, 상기 단말의 현재위치를 출발점으로 하고 상기 단말의 현재위치에 해당하는 도로 세그먼트상의 양측 교차점 또는 도로 세그먼트내에 존재하는 객체 중 어느 하나의 지점을 도착점으로 하는 에지 시퀀스를 활성화시키는 단계;상기 활성화된 에지 시퀀스상의 k최근접 질의결과과 상기 단말의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결과를 비교하여 안전출구 경계점이 상기 에지 시퀀스상에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상기 안전출구 경계점이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된 에지 시퀀스상에서 상기 도착점의 위치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성을 가지는 도로 네트워크에서 움직이는 k최근접 질의의 안전구역 연산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안전출구 경계점이 상기 에지 시퀀스상에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에서 안전출구 경계점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는 상기 안전출구 경계점이 탐색될 때까지 상기 활성화된 에지 시퀀스의 도착점을 출발점으로 하고 인접한 도로 세그먼트상의 교차점 또는 객체 중 어느 하나를 도착점으로 하는 에지 시퀀스를 연속적으로 활성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성을 가지는 도로 네트워크에서 움직이는 k최근접 질의의 안전구역 연산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에지 시퀀스상에 안전출구 경계점 존재유무는 하기 수학식을 만족할 경우에는 상기 안전출구 경계점이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성을 가지는 도로 네트워크에서 움직이는 k최근접 질의의 안전구역 연산방법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에지 시퀀스상에 안전출구 경계점 존재하는 것으로 판단된 경우 상기 안전출구 경계점이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된 에지 시퀀스상의 안전출구 경계점의 위치를 계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상기 안전출구 경계점의 위치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단말의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 결과에 포함된 객체들 중에서, 상기 도착점이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된 에지 시퀀스를 따라 k최근접 질의의 기준위치를 상기 단말의 위치로부터 가상적으로 이동함에 따라 상기 기준위치로부터 멀어지고 상기 단말의 위치에서 가장 멀리 있는 제 1객체를 선택하는 단계;상기 단말의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 결과에 포함되지 않은 객체들 중에서, 상기 도착점이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된 에지 시퀀스를 따라 k최근접 질의의 기준위치를 상기 단말의 위치로부터 가상적으로 이동함에 따라 상기 기준위치에 가까워지고 상기 단말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이 있는 제 2객체를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제 1객체 및 제 2객체를 하기 수학식 2에 대입시켜 상기 수학식의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하면서 상기 출발점에 가장 가까운 지점을 상기 안전출구 경계점으로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성을 가지는 도로 네트워크에서 움직이는 k최근접 질의의 안전구역 연산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수학식 2를 만족하는 지점값들이 2개 또는 그 이상일 경우에는 상기 에지 시퀀스의 출발점에서 가장 가까운 지점이 안전출구 경계점으로 선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성을 가지는 도로 네트워크에서 움직이는 k최근접 질의의 안전구역 연산방법
6 6
클라이언트 단말로부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에 대한 k최근접 질의에 대한 요청을 수신하는 수신부;상기 요청에 응답하여, 방향성을 가지는 도로상의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단말의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 결과를 연산하는 질의 결과 연산부;상기 단말의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 결과와 동일한 k최근접 질의 결과를 제공하는 안전구역을 연산하는 안전구역 연산부; 및상기 요청에 응답하여, 상기 단말의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 결과 및 상기 안전구역에 대한 정보를 상기 단말로 전송하는 전송부;를 포함하고,상기 안전구역 연산부는상기 단말의 기준위치를 출발점으로 하고 상기 단말의 기준위치에 해당하는 도로 세그먼트상의 교차점, 끝점 또는 도로 네트워크상에 존재하는 관심지점 객체 중 어느 하나의 지점을 도착점으로 하는 에지 시퀀스를 활성화시키고, 상기 활성화된 에지 시퀀스상의 출발점과 도착점을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결과를 비교하여 상기 안전구역에 대한 정보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성을 가지는 도로 네트워크에서 움직이는 k최근접 질의 연산 장치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안전구역 연산부는상기 단말의 기준위치 또는 도로 세그먼트상에서 상기 단말과 인접하는 교차점 또는 끝점 또는 도로 세그먼트상의 특정 관심지점 객체 중 어느 하나를 출발점으로 하고 다른 하나를 도착점으로 하는 에지 시퀀스를 연속적으로 활성화시키는 비교대상 영역 활성모듈;상기 단말의 기준위치에서의 k최근접 질의결과와 상기 비교대상 영역 활성모듈에서 활성화된 에지 시퀀스의 출발점과 도착점에서의 k최근접 질의결과를 비교하는 질의 결과 비교모듈;비교 결과를 이용하여 상기 활성화된 에지 시퀀스상에서 안전구역에 대한 안전출구 경계점이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경계점 확인모듈; 및상기 안전출구 경계점이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된 에지 시퀀스 상에서 상기 경계점의 위치를 계산하는 경계점 위치 계산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성을 가지는 도로 네트워크에서 움직이는 k최근접 질의 연산 장치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경계점 확인모듈은 상기 에지 시퀀스의 출발점 및 도착점에서의 k최근접 질의결과와 상기 단말의 기준위치에서의 k최근접 질의결과가 일치하고, 상기 에지 시퀀스상에 존재하는 객체가 상기 에지 시퀀스의 출발점에서의 k최근접 질의결과에 속할 경우에는 상기 에지 시퀀스상에 안전출구 경계점이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성을 가지는 도로 네트워크에서 움직이는 k최근접 질의 연산 장치
9 9
제 7항에 있어서,상기 경계점 위치 계산모듈은 상기 단말의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 결과에 포함된 객체들 중에서, 상기 안전출구 경계점이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된 에지 시퀀스를 따라 k최근접 질의의 기준위치를 상기 단말의 위치로부터 가상적으로 이동함에 따라 상기 기준위치로부터 멀어지고 상기 단말의 위치에서 가장 멀리 있는 제 1객체를 선택하는 제 1객체 선택블럭;상기 단말의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 결과에 포함되지 않은 객체들 중에서, 상기 안전출구 경계점이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된 에지 시퀀스를 따라 k최근접 질의의 기준위치를 상기 단말의 위치로부터 가상적으로 이동함에 따라 상기 기준위치에 가까워지고 상기 단말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이 있는 제 2객체를 선택하는 제 2객체 선택블럭;상기 에지 시퀀스상을 가상적으로 이동하는 특정 지점에서 상기 제 2객체와 이루는 거리가 상기 제 1객체와 이루는 거리를 초과하게 되는 지점들 중 상기 에지 시퀀스의 출발점에 가장 가까운 지점을 안전출구 경계점으로 선택하는 경계점 탐색블럭;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성을 가지는 도로 네트워크에서 움직이는 k최근접 질의 연산 장치
10 10
제1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를 서버에 요청하는 단계;상기 제1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 결과 및 상기 제1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 결과와 동일한 결과를 제공하는 안전구역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현재 위치를 확인하는 단계; 및상기 현재 위치가 상기 안전구역 내에 포함되면 상기 제1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 결과를 상기 현재 위치에 대한 k최근접 질의 결과로서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안전구역에 대한 정보는단말의 위치와 인접하는 하나 이상의 교차점 또는 객체 각각에 대한 k최근접 질의 결과와 상기 단말의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결과를 비교하되, 상기 단말의 현재위치를 출발점으로 하고 상기 단말의 현재위치에 해당하는 도로 세그먼트상의 양측 교차점 또는 도로 세그먼트내에 존재하는 객체 중 어느 하나의 지점을 도착점으로 하는 에지 시퀀스를 활성화시켜, 상기 활성화된 에지 시퀀스상의 k최근접 질의결과와 상기 단말의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결과를 비교하여 추출된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성을 가지는 도로 네트워크에서 움직이는 k최근접 질의 결과 제공 방법
11 11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위치가 상기 안전구역 내에 포함되지 않으면, 상기 서버로 새로운 기준 위치에 대한 k최근접 질의를 요청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성을 가지는 도로 네트워크에서 움직이는 k최근접 질의 결과 제공 방법
12 12
제1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를 서버에 요청하는 질의 요청부;상기 제1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 결과 및 상기 제1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 결과와 동일한 결과를 제공하는 안전구역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수신부;현재 위치를 확인하는 현재 위치 확인부; 및상기 현재 위치가 상기 안전구역 내에 포함되면 상기 제1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 결과를 상기 현재 위치에 대한 k최근접 질의 결과로서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질의 결과 제공부;를 포함하고,상기 안전구역에 대한 정보는단말의 기준위치를 출발점으로 하고 상기 단말의 기준위치에 해당하는 도로 세그먼트상의 교차점, 끝점 또는 도로 네트워크상에 존재하는 관심지점 객체 중 어느 하나의 지점을 도착점으로 하는 에지 시퀀스를 활성화시켜, 상기 활성화된 에지 시퀀스상의 k최근접 질의결과와 상기 단말의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k최근접 질의결과를 비교하여 추출된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성을 가지는 도로 네트워크에서 움직이는 k최근접 질의 결과 제공 장치
13 13
제 12항에 있어서,상기 질의 요청부는 상기 현재 위치가 상기 안전구역 내에 포함되지 않으면, 상기 서버로 새로운 기준 위치에 대한 k최근접 질의를 요청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성을 가지는 도로 네트워크에서 움직이는 k최근접 질의 결과 제공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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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경북대학교 기본연구 위치기반서비스에서 위치보안 및 위치불확실성을 고려한 top-k 질의 처리 알고리즘에 관한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