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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지 논리 기반의 DASH 적응 알고리즘을 이용한 미디어 스트리밍 방법에 있어서,미리 설정된 서로 다른 비트율로 인코딩되어 미리 설정된 시간 단위의 세그먼트로 분할된 미디어 콘텐츠의 세그먼트를 수신하는 단계;퍼지 규칙에 포함되는 버퍼 점유율 소속 함수의 범위 및 버퍼 점유율 차이 소속 함수의 범위를 보정하는 단계;상기 보정된 버퍼 점유율 소속 함수의 출력값과 상기 보정된 버퍼 점유율 차이 소속 함수의 출력값에 기초하여 출력 함수의 결과값을 연산하는 단계;상기 출력 함수의 결과값과 상기 출력 함수의 범위값에 기초하여 출력값을 연산하는 단계; 및상기 출력값에 의한 k+1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과 k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에 기초하여 상기 k+1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의 변경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버퍼 점유율 소속 함수는 Short(S), Close(C) 및 Long(L)을 포함하고, 상기 버퍼 점유율 차이 소속 함수는 Falling(F), Stedy(S) 및 Rising(R)을 포함하고, 상기 출력 함수는 Reduce(R), No Change(NC) 및 Increase(I)를 포함하고,상기 버퍼 점유율 소속 함수의 범위 및 버퍼 점유율 차이 소속 함수의 범위를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버퍼 점유율 소속 함수인 Short(S) 및 Long(L)이 1이 되는 범위를 보정하고,상기 버퍼 점유율 차이 소속 함수인 Falling(F) 및 Rising(R)이 1이 되는 범위를 보정하는 것인, 스트리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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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k번째 세그먼트의 수신이 완료 되었을 때의 버퍼 점유율을 연산하는 단계; 및상기 k번째 세그먼트의 수신이 완료 되었을 때의 버퍼 점유율과 k-1번째 세그먼트의 수신이 완료 되었을 때의 버퍼 점유율의 차이를 연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보정된 버퍼 점유율 소속 함수의 출력값은 상기 연산된 버퍼 점유율을 입력값으로 하고,상기 보정된 버퍼 점유율 차이 소속 함수의 출력값은 상기 연산된 버퍼 점유율의 차이를 입력값으로 하는 것인, 스트리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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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출력 함수의 결과값을 연산하는 단계는,퍼지 규칙에 의해 상기 버퍼 점유율 소속 함수의 출력값과 상기 버퍼 점유율 차이 소속 함수의 출력값을 비교하여 작은값을 결정하여 복수의 출력 함수 소속값을 연산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의 출력 함수 소속값에 기초하여 상기 출력 함수의 결과값을 연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스트리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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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출력 함수의 결과값은 수학식 1에 기초하여 결정되되,[수학식 1]여기서 r1 내지 r9는 상기 복수의 출력 함수 소속값인 것인, 스트리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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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출력값을 연산하는 단계는,수학식 2에 기초하여 상기 출력값이 연산되되,[수학식 2]여기서, N, Z, P는 상기 출력 함수의 범위값이고, 상기 N은 0 003c# N 003c# 1의 값을 갖고, Z는 1이며, P는1 003c# P 003c# 2의 값을 갖는 것인, 스트리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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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k+1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은, 상기 출력값과 k번째 세그먼트를 수신할 때의 네트워크의 대역폭에 의해 결정되고, 상기 k+1 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의 변경을 결정하는 단계는, k+1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이 k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보다 크고, 상기 k번째 세그먼트를 수신할 때의 네트워크의 대역폭과 상기 k+1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의 비율이 미리 설정된 제 1비율 이하이거나, 상기 k번째 세그먼트의 수신이 완료 되었을 때의 버퍼 점유율이 미리 설정된 버퍼의 최대 점유율 이상이면, 상기 k+1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을 변경하는 것인, 스트리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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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k+1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의 변경을 결정하는 단계는, k+1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이 k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보다 작고, 상기 k번째 세그먼트를 수신할 때의 네트워크 대역폭과 상기 k+1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의 비율이 미리 설정된 제 2비율이상 이거나, 상기 k번째 세그먼트의 수신이 완료 되었을 때의 버퍼 점유율이 미리 설정된 버퍼의 최하 점유율 보다 작은 경우 상기 k+1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을 변경하는 것인, 스트리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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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사용자 단말에 최초로 수신되는 세그먼트의 비트율부터 k번째 수신되는 세그먼트의 비트율까지를 시작 비트율로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인, 스트리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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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k번째 세그먼트의 수신이 완료 되었을 때의 버퍼 점유율이 미리 설정된 버퍼의 최대 점유율을 초과하면 k+1번째 세그먼트의 요청 시작을 연장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인, 스트리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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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지 논리 기반의 DASH 적응 알고리즘을 이용한 미디어 스트리밍 장치에 있어서,미리 설정된 서로 다른 비트율로 인코딩되어 미리 설정된 시간 단위의 세그먼트로 분할된 미디어 콘텐츠의 세그먼트를 수신하는 수신부;퍼지 규칙에 포함되는 버퍼 점유율 소속 함수의 범위 및 버퍼 점유율 차이 소속 함수의 범위를 보정하는 보정부;상기 보정된 버퍼 점유율 소속 함수의 출력값과 상기 보정된 버퍼 점유율 차이 소속 함수의 출력값에 기초하여 출력 함수의 결과값을 연산하는 결과값 연산부;상기 출력 함수의 결과값과 상기 출력 함수의 범위값에 기초하여 출력값을 연산하는 출력값 연산부; 및상기 출력값에 의한 k+1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과 k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에 기초하여 상기 k+1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의 변경을 결정하는 비트율 변경 결정부를 포함하되,상기 버퍼 점유율 소속 함수는 Short(S), Close(C) 및 Long(L)을 포함하고, 상기 버퍼 점유율 차이 소속 함수는 Falling(F), Stedy(S) 및 Rising(R)을 포함하고, 상기 출력 함수는 Reduce(R), No Change(NC) 및 Increase(I)를 포함하고,상기 보정부는,상기 버퍼 점유율 소속 함수인 Short(S) 및 Long(L)이 1이 되는 범위를 보정하고,상기 버퍼 점유율 차이 소속 함수인 Falling(F) 및 Rising(R)이 1이 되는 범위를 보정하는 것인, 스트리밍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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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항에 있어서,k번째 세그먼트의 수신이 완료 되었을 때의 버퍼 점유율을 연산하고, 상기 k번째 세그먼트의 수신이 완료 되었을 때의 버퍼 점유율과 k-1번째 세그먼트의 수신이 완료 되었을 때의 버퍼 점유율의 차이를 연산하는 버퍼 점유율 연산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보정된 버퍼 점유율 소속 함수의 출력값은상기 연산된 버퍼 점유율을 입력값으로 하고,상기 보정된 버퍼 점유율 차이 소속 함수의 출력값은 상기 연산된 버퍼 점유율의 차이를 입력값으로 하는 것인, 스트리밍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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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항에 있어서,상기 결과값 연산부는,퍼지 규칙에 의해 상기 버퍼 점유율 소속 함수의 출력값과 상기 버퍼 점유율 차이 소속 함수의 출력값을 비교하여 작은값을 결정하여 복수의 출력 함수 소속값을 연산하고,상기 복수의 출력 함수 소속값에 기초하여 상기 출력 함수의 결과값을 연산하되,상기 출력 함수의 결과값은 수학식 3에 기초하여 결정되되,[수학식 3]여기서 r1 내지 r9는 상기 복수의 출력 함수 소속값인 것인, 스트리밍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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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항에 있어서,상기 출력값 연산부는,수학식 4에 기초하여 상기 출력값이 연산하되,[수학식 4]여기서, N, Z, P는 상기 출력 함수의 범위값이고, 상기 N은 0 003c# N 003c# 1의 값을 갖고, Z는 1이며, P는1 003c# P 003c# 2의 값을 갖는 것인, 스트리밍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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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항에 있어서,상기 k+1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은, 상기 출력값(f)과 k번째 세그먼트를 수신할 때의 네트워크의 대역폭에 의해 결정되고, 상기 비트율 변경 결정부는, k+1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이 k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보다 크고, 상기 k번째 세그먼트를 수신할 때의 네트워크의 대역폭과 상기 k+1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의 비율이 미리 설정된 제 1비율 이하이거나, 상기 k번째 세그먼트의 수신이 완료 되었을 때의 버퍼 점유율이 미리 설정된 버퍼의 최대 점유율 이상이면, 상기 k+1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을 변경하는 것인, 스트리밍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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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항에 있어서, 상기 비트율 변경 결정부는, k+1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이 k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보다 작고, 상기 k번째 세그먼트를 수신할 때의 네트워크 대역폭과 상기 k+1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의 비율이 미리 설정된 제 2비율 이상이거나, 상기 k번째 세그먼트의 수신이 완료 되었을 때의 버퍼 점유율이 미리 설정된 버퍼의 최하 점유율 보다 작은 경우 상기 k+1번째 세그먼트의 비트율을 변경하는 것인, 스트리밍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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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항에 있어서,사용자 단말에 최초로 수신되는 세그먼트의 비트율부터 k번째 수신되는 세그먼트의 비트율을 시작 비트율로 결정하는 시작 비트율 결정부; 및상기 k번째 세그먼트의 수신이 완료 되었을 때의 버퍼 점유율이 미리 설정된 버퍼의 최대 점유율을 초과하면 k+1번째 세그먼트의 요청 시작을 연장시키는 세그먼트 요청부를 더 포함하는 것인, 스트리밍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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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내지 제2항, 제5항 내지 제 11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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