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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기에 접속되는 전기 자동차의 충/방전 스케줄 제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5776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접속 시간, 지속 시간을 기록하고, 접속 예정시간, 지속 예정시간을 예측하고, 서로 다른 전기 자동차에 대한 접속 예정시간과 지속 예정시간을 각각 비교하고, 서로 다른 제1 자동차 모델에 대한 상기 접속 예정시간을 비교하여 제2 자동차 모델을 생성하며, 상기 제2 자동차 모델에 따라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는, 충/방전 스케줄 제어 장치를 제공한다.
Int. CL B60L 53/60 (2019.01.01) B60L 58/12 (2019.01.01)
CPC B60L 53/60(2013.01)B60L 53/60(2013.01)B60L 53/60(2013.01)B60L 53/60(2013.01)B60L 53/60(2013.01)B60L 53/6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61269 (2019.12.06)
출원인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113305-0000 (2020.05.1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5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2.06)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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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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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세경 대구광역시 북구
2 서민규 경상북도 경산시 옥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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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귀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길 ** ***호 (가산동, 한신IT타워*차)(디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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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구광역시 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2.06 수리 (Accepted) 1-1-2019-1261649-03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12.09 수리 (Accepted) 1-1-2019-1271284-1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12.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1.20 수리 (Accepted) 9-1-2020-0002780-6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2.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15071-1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3.19 수리 (Accepted) 1-1-2020-0289319-8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3.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289320-2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5.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21703-0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9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 자동차의 충전기 접속 시간을 기록하고, 상기 접속 시간으로부터, 시간의 흐름에 따라 지속 시간을 기록하는 시간 기록부;기록된 상기 접속 시간으로부터 접속 예정시간을 예측하고, 기록된 상기 지속 시간으로부터 지속 예정시간을 예측하는 시간 예측부;서로 다른 전기 자동차에 대한 상기 접속 예정시간과 상기 지속 예정시간을 각각 비교하여 제1 자동차 모델을 생성하는 제1 분류부;서로 다른 제1 자동차 모델에 대한 상기 접속 예정시간을 비교하여 제2 자동차 모델을 생성하는 제2 분류부; 및상기 제2 자동차 모델로 설정되는 전기 자동차의 물리적 한계를 나타내는 한계 정보에 따라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한계 정보는,상기 제2 자동차 모델의 배터리 정보를 더 포함하는, 충/방전 스케줄 제어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분류부는,상기 접속 예정시간과 상기 지속 예정시간이 사전에 설정되는 제1 분류 범위를 만족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전기 자동차를 분류하여 제1 자동차 모델을 생성하는, 충/방전 스케줄 제어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분류부는,상기 접속 예정시간이 사전에 설정되는 제2 분류 범위를 만족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제1 자동차 모델을 분류하여 제2 자동차 모델을 생성하는, 충/방전 스케줄 제어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분류부는,상기 제2 자동차 모델로 분류되는 제1 자동차 모델의 지속 예정시간 중 시간 간격이 가장 긴 지속 예정시간을 최대 지속 예정시간으로 설정하는, 충/방전 스케줄 제어 장치
5 5
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배터리 정보에 따라, 상기 제2 자동차 모델의 배터리 충전 상태가 사전에 설정되는 배터리 용량 범위를 만족하도록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는, 충/방전 스케줄 제어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배터리 정보는,상기 제2 자동차 모델로 분류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전기 자동차 중 배터리 용량이 가장 큰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정보에 따라 설정되는, 충/방전 스케줄 제어 장치
8 8
충전기에 접속되는 전기 자동차의 충/방전 스케줄 제어 방법에 있어서,전기 자동차의 충전기 접속 시간을 기록하고, 상기 접속 시간으로부터, 시간의 흐름에 따라 지속 시간을 기록하는 단계;기록된 상기 접속 시간으로부터 접속 예정시간을 예측하고, 기록된 상기 지속 시간으로부터 지속 예정시간을 예측하는 단계;서로 다른 전기 자동차에 대한 상기 접속 예정시간과 상기 지속 예정시간을 각각 비교하여 제1 자동차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서로 다른 제1 자동차 모델에 대한 상기 접속 예정시간을 비교하여 제2 자동차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제2 자동차 모델로 설정되는 전기 자동차의 물리적 한계를 나타내는 한계 정보에 따라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한계 정보는,상기 제2 자동차 모델의 배터리 정보를 더 포함하는, 충/방전 스케줄 제어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자동차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접속 예정시간과 상기 지속 예정시간이 사전에 설정되는 제1 분류 범위를 만족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전기 자동차를 분류하여 제1 자동차 모델을 생성하는, 충/방전 스케줄 제어 방법
10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자동차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접속 예정시간이 사전에 설정되는 제2 분류 범위를 만족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제1 자동차 모델을 분류하여 제2 자동차 모델을 생성하는, 충/방전 스케줄 제어 방법
11 11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자동차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제2 자동차 모델로 분류되는 제1 자동차 모델의 지속 예정시간 중 시간 간격이 가장 긴 지속 예정시간을 최대 지속 예정시간으로 설정하는, 충/방전 스케줄 제어 방법
12 12
삭제
13 13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배터리 정보에 따라, 상기 제2 자동차 모델의 배터리 충전 상태가 사전에 설정되는 배터리 용량 범위를 만족하도록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는, 충/방전 스케줄 제어 방법
14 14
제8항에 있어서, 상기 배터리 정보는,상기 제2 자동차 모델로 분류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전기 자동차 중 배터리 용량이 가장 큰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정보에 따라 설정되는, 충/방전 스케줄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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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전력공사 에너지수요관리핵심기술개발(에특)(R&D) EV의 수요자원화를 위한 VGI 통합제어기술 개발 및 V2G 실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