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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에 장착되어 상기 차량의 주행에 따른 풍압에 의해 전기를 발생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주행시 발생하는 주행풍과 수직한 방향으로 배치되고, 상기 차량의 차체에 양 단이 고정되는 압전보를 포함하고,상기 압전보는 상기 주행풍과 나란한 제1 면 및 상기 제1 면의 반대측의 제2 면을 포함하는 양 면을 각각 스치면서 작용하는 상기 주행풍의 풍압에 의해 플러터(flutter) 형태로 진동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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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상기 주행풍과 수직한 방향으로의 두께 보다 상기 주행풍의 방향과 나란한 방향으로의 너비가 크게 형성되고, 상기 주행풍의 방향과 나란한 방향으로의 너비 보다 상기 양 단 간의 길이가 크게 형성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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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의 상기 제1 면에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제1 전기선과, 상기 압전보의 상기 제2 면에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제2 전기선과, 상기 주행풍에 의한 상기 압전보의 플러터 형태 진동에 따라 상기 제1 전기선 및 상기 제2 전기선 간에 발생하는 전압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충전부를 더 포함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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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이소불화비닐(PVDF; Polyvinylidene fluoride) 압전소자를 포함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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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상기 제1 면 및 상기 제2 면 중 적어도 하나에 상기 주행풍의 유동을 일으키는 돌기들을 가지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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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상기 제1 면 및 상기 제2 면 중 적어도 하나에 상기 주행풍의 유동을 일으키는 홈들을 가지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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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상기 주행풍에 유동을 일으키도록 상기 주행풍의 방향을 따라 두께가 변화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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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상기 주행풍의 방향을 기준으로 오목면으로 형성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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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상기 주행풍의 방향을 기준으로 볼록면으로 형성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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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상기 주행풍의 방향을 따라 두께가 점차 감소하도록 형성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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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상기 주행풍의 방향을 따라 두께가 점차 증가하도록 형성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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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상기 주행풍이 가해지는 전면부에 상기 주행풍을 유동시키는 유동부재가 형성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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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유동부재는 상기 제1 면 및 상기 제2 면으로 경사지게 꺾인 형태의 플레이트를 포함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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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유동부재는 상기 제1 면 및 상기 제2 면을 향하여 경사진 형태의 삼각 기둥 형상을 가지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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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유동부재는 평판 형상의 플레이트를 포함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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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상기 유동부재에 대해 80° 초과, 90° 미만의 각도로 결합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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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자동차 범퍼 그릴의 블레이드 후방에 설치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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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자동차 범퍼 그릴의 블레이드로 설치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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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18항 중 어느 한 항의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가 차체에 장착된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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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하나의 블레이드를 포함하는 자동차 범퍼 그릴에 있어서,제1항 내지 제18항 중 어느 한 항의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를 포함하고, 상기 블레이드가 상기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의 압전보로 이루어지는 자동차 범퍼 그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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