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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풍을 이용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이를 포함하는 자동차 범퍼 그릴 및 차량

  • 기술번호 : KST2020009518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 주행시 발생하는 요동치는 주행풍에 의해 압전보를 플러터(flutter) 형태로 진동시켜 높은 효율로 전기 에너지를 발생하는 양 면(two surfaces) 가진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이를 포함하는 자동차 범퍼 그릴 및 차량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는, 차량에 장착되어 상기 차량의 주행에 따른 풍압에 의해 전기를 발생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에 있어서, 상기 차량의 주행시 발생하는 주행풍과 수직한 방향으로 배치되고, 상기 차량의 차체에 양 단이 고정되는 압전보를 포함한다. 상기 압전보는 상기 주행풍과 나란한 제1 면 및 상기 제1 면의 반대측의 제2 면을 포함하는 양 면을 각각 스치면서 작용하는 상기 주행풍의 풍압에 의해 플러터(flutter) 형태로 진동한다.
Int. CL H02N 2/18 (2006.01.01) H01L 41/113 (2006.01.01) B60L 53/50 (2019.01.01) H01L 41/193 (2006.01.01)
CPC H02N 2/186(2013.01) H02N 2/186(2013.01) H02N 2/186(2013.01) H02N 2/18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02667 (2019.01.09)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자동차주식회사,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86769 (2020.07.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1.09)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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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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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철 대구광역시 북구
2 박창민 경기도 광명시 하안로 **
3 김현경 경기도 화성
4 차동은 경기도 화성
5 윤진영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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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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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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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1.09 수리 (Accepted) 1-1-2019-0026827-0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4.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9.04.22 수리 (Accepted) 1-1-2019-0412987-94
4 [대리인해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Dismissal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9.04.26 수리 (Accepted) 1-1-2019-0432566-44
5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9.04.29 수리 (Accepted) 1-1-2019-0436499-76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6.11 수리 (Accepted) 9-1-2019-0026120-9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6 수리 (Accepted) 4-1-2019-5150191-76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12.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938995-98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2.20 수리 (Accepted) 1-1-2020-0181329-33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2.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181330-8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93-04
13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0.07.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00777-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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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량에 장착되어 상기 차량의 주행에 따른 풍압에 의해 전기를 발생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주행시 발생하는 주행풍과 수직한 방향으로 배치되고, 상기 차량의 차체에 양 단이 고정되는 압전보를 포함하고,상기 압전보는 상기 주행풍과 나란한 제1 면 및 상기 제1 면의 반대측의 제2 면을 포함하는 양 면을 각각 스치면서 작용하는 상기 주행풍의 풍압에 의해 플러터(flutter) 형태로 진동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상기 주행풍과 수직한 방향으로의 두께 보다 상기 주행풍의 방향과 나란한 방향으로의 너비가 크게 형성되고, 상기 주행풍의 방향과 나란한 방향으로의 너비 보다 상기 양 단 간의 길이가 크게 형성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의 상기 제1 면에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제1 전기선과, 상기 압전보의 상기 제2 면에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제2 전기선과, 상기 주행풍에 의한 상기 압전보의 플러터 형태 진동에 따라 상기 제1 전기선 및 상기 제2 전기선 간에 발생하는 전압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충전부를 더 포함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이소불화비닐(PVDF; Polyvinylidene fluoride) 압전소자를 포함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상기 제1 면 및 상기 제2 면 중 적어도 하나에 상기 주행풍의 유동을 일으키는 돌기들을 가지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상기 제1 면 및 상기 제2 면 중 적어도 하나에 상기 주행풍의 유동을 일으키는 홈들을 가지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상기 주행풍에 유동을 일으키도록 상기 주행풍의 방향을 따라 두께가 변화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상기 주행풍의 방향을 기준으로 오목면으로 형성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상기 주행풍의 방향을 기준으로 볼록면으로 형성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10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상기 주행풍의 방향을 따라 두께가 점차 감소하도록 형성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11 11
제7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상기 주행풍의 방향을 따라 두께가 점차 증가하도록 형성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12 1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상기 주행풍이 가해지는 전면부에 상기 주행풍을 유동시키는 유동부재가 형성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유동부재는 상기 제1 면 및 상기 제2 면으로 경사지게 꺾인 형태의 플레이트를 포함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14 14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유동부재는 상기 제1 면 및 상기 제2 면을 향하여 경사진 형태의 삼각 기둥 형상을 가지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15 15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유동부재는 평판 형상의 플레이트를 포함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상기 유동부재에 대해 80° 초과, 90° 미만의 각도로 결합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17 1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자동차 범퍼 그릴의 블레이드 후방에 설치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18 1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보는 자동차 범퍼 그릴의 블레이드로 설치되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19 19
제1항 내지 제18항 중 어느 한 항의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가 차체에 장착된 차량
20 20
적어도 하나의 블레이드를 포함하는 자동차 범퍼 그릴에 있어서,제1항 내지 제18항 중 어느 한 항의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를 포함하고, 상기 블레이드가 상기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의 압전보로 이루어지는 자동차 범퍼 그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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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체 경북대학교 산업체연구과제 주행 풍압 이용한 에너지 하베스팅 외장시스템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