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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충전소용 수소 냉각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1995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수소충전소용 수소 냉각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연료를 액체 상태로 저장하는 제1저장부와, 연료를 기체 상태로 저장하는 제2저장부 및 제1저장부로부터 공급되는 액체 연료와, 제2저장부로부터 공급되는 기체 연료를 혼합하여 설정 온도를 갖는 연료를 생성하는 혼합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17C 5/06 (2006.01.01) F17C 13/02 (2006.01.01) F04F 5/24 (2006.01.01)
CPC F17C 5/06(2013.01) F17C 13/026(2013.01) F04F 5/24(2013.01) F17C 2221/012(2013.01) F17C 2227/0339(2013.01) F17C 2270/013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45983 (2021.04.08)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40086 (2022.10.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7.19)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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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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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임모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정길성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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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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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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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4.08 수리 (Accepted) 1-1-2021-0413712-83
2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07.19 수리 (Accepted) 1-1-2021-0829235-0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5.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2.07.26 수리 (Accepted) 1-1-2022-077826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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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연료를 액체 상태로 저장하는 제1저장부;연료를 기체 상태로 저장하는 제2저장부; 및상기 제1저장부로부터 공급되는 액체 연료와, 상기 제2저장부로부터 공급되는 기체 연료를 혼합하여 설정 온도를 갖는 연료를 생성하는 혼합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충전소용 수소 냉각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저장부로부터 상기 혼합부로 공급되는 액체 연료는 상기 설정 온도로 가열되고, 상기 제2저장부로부터 상기 혼합부로 공급되는 기체 연료는 상기 설정 온도로 냉각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충전소용 수소 냉각 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저장부와 상기 혼합부 사이에 구비되고, 상기 제1저장부에 저장된 액체 연료에 외력을 가해 상기 혼합부로 전달하는 제1전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충전소용 수소 냉각 시스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2저장부로부터 상기 혼합부로 공급되는 기체 연료의 유속 변화에 연동되어 상기 제1저장부에 저장된 액체 연료를 상기 혼합부로 전달하는 제2전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충전소용 수소 냉각 시스템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제2전달부는,상기 제2저장부에 연결되고, 벤츄리(Venturi)관의 형태로 형성되는 유동부;상기 제1저장부와 상기 유동부에 연결되고, 상기 제1저장부로부터 공급되는 액체 연료를 상기 유동부로 흡입하는 흡입부; 및상기 제2저장부로부터 상기 유동부로 공급되는 기체 연료와, 상기 제1저장부로부터 상기 유동부로 흡입된 액체 연료를 상기 혼합부로 분사하는 분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충전소용 수소 냉각 시스템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저장부로부터 상기 혼합부로 공급되는 액체 연료의 공급량을 조절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충전소용 수소 냉각 시스템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저장부로부터 공급되는 액체 연료의 공급량이 상기 설정 온도로 가열되기 위해 필요한 열량에 상기 제2저장부로부터 공급되는 기체 연료의 공급량이 상기 설정 온도로 냉각되기 위해 필요한 열량이 대응되도록 상기 제1저장부의 액체 연료 공급량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충전소용 수소 냉각 시스템
8 8
제 1항 내지 제 7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연료는 수소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충전소용 수소 냉각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자동차연구원 신재생에너지핵심기술개발(R&D) 수소전기차 다차종 동시충전을 위한 광역수소충전소 핵심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