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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충전소용 트렌치 장치 및 이를 구비하는 수소충전소

  • 기술번호 : KST202200946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수소충전소용 트렌치 장치 및 이를 구비하는 수소충전소에 관한 것으로, 내부에 수소배관이 수용되는 수용부, 수소배관의 폭발 시 수용부 내부의 폭발을 진압하는 진압부 및 수용부 내부에 유체의 유동 경로를 마련하고, 수소배관의 폭발 시 유체의 유동 경로를 차단하는 차단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17C 13/12 (2006.01.01) F17C 5/06 (2006.01.01) E02D 29/00 (2006.01.01) F17D 1/08 (2006.01.01)
CPC F17C 13/12(2013.01) F17C 5/06(2013.01) E02D 29/10(2013.01) F17D 1/082(2013.01) F17C 2221/012(2013.01) F17C 2260/037(2013.01) F17C 2270/013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77565 (2020.12.17)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87641 (2022.06.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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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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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임모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정길성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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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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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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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17 수리 (Accepted) 1-1-2020-1375108-23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12.22 수리 (Accepted) 1-1-2020-1396365-87
3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12.24 수리 (Accepted) 1-1-2020-1407332-3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내부에 수소배관이 수용되는 수용부;상기 수소배관의 폭발 시 상기 수용부 내부의 폭발을 진압하는 진압부; 및상기 수용부 내부에 유체의 유동 경로를 마련하고, 상기 수소배관의 폭발 시 유체의 유동 경로를 차단하는 차단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충전소용 트렌치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단부는,유체의 유동경로를 차단하는 제1차단부; 및상기 제1차단부와 연동되어 유체의 유동경로를 차단하는 제2차단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충전소용 트렌치 장치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제2차단부는 제1방향으로 배치되고,상기 제1차단부는 상기 제1방향과 다른 방향으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충전소용 트렌치 장치
4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제1차단부는 상기 수용부의 높이방향으로 이동 가능하게 설치되고, 상기 수소배관의 폭발 시 상기 제2차단부에 접촉되어 유체의 유동 경로를 차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충전소용 트렌치 장치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제1차단부는,상기 제2차단부와 상기 수소배관 사이에 배치되는 제1차단부재; 및상기 수용부의 높이 방향으로 연장되고, 상기 제1차단부재와 연결되어 상기 제1차단부재의 이동을 안내하는 제1가이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충전소용 트렌치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1차단부는 상기 제1차단부재로 유입된 유체의 흐름을 상기 수소배관의 외측으로 유도하는 우회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충전소용 트렌치 장치
7 7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제1차단부와 상기 제2차단부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 상기 수소배관의 폭발 시 상기 유체의 유동 경로를 독립적으로 차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충전소용 트렌치 장치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제1차단부는,상기 수용부의 길이 방향을 따라 배치되는 복수개의 제1차단부재;상기 제1차단부재의 일측을 회전 가능하게 지지하는 제1회전지지부; 및상기 제1차단부재의 타측의 회전 이동을 안내하는 제1회전가이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충전소용 트렌치 장치
9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수소배관의 폭발 시 어느 하나의 상기 제1차단부재의 타측은 이웃하는 상기 제1차단부재의 일측에 접해 유체의 유동 경로를 차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충전소용 트렌치 장치
10 10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제1차단부는 상기 제1차단부재로 유입된 유체의 흐름을 상기 수소배관의 외측으로 유도하는 우회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충전소용 트렌치 장치
11 11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제2차단부는,상기 수용부의 길이 방향을 따라 배치되는 복수개의 제2차단부재;상기 제2차단부재의 일측을 회전 가능하게 지지하는 제2회전지지부; 및상기 제2차단부재의 타측의 회전 이동을 안내하는 제2회전가이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충전소용 트렌치 장치
12 12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수소배관의 폭발 시 어느 하나의 상기 제2차단부재의 타측은 이웃하는 상기 제2차단부재의 일측에 접해 유체의 유동 경로를 차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충전소용 트렌치 장치
13 1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진압부는 상기 수용부의 온도가 소정 온도를 초과함에 따라 파단 또는 용융되어 내부에 충진된 소화물질을 상기 수용부로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충전소용 트렌치 장치
14 14
수소가스를 공급받아 압축하는 압축부와, 상기 압축부에서 압축된 상기 수소가스를 저장하는 저장부가 구비되는 스테이션;상기 스테이션으로부터 소정 거리 이격되고, 차량에 수소가스를 공급하는 디스펜서; 및상기 스테이션과 상기 디스펜서 사이에 배치되는 제1항 내지 제13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트렌치 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충전소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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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자동차연구원 신재생에너지핵심기술개발(R&D) 수소차·전기차 융합스테이션 국산화 기술 개발 및 실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