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주차장에서 차량의 주행 관련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처리하는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24062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실시예들은 특정 영역을 이용하는 차량들에 대해서 캐싱 여부에 따른 두 유형의 차량 그룹을 설정하고, 차량 포그(vehicular fog)를 형성하되, 차량 포그의 자원을 공동으로 활용하여 차량의 주행 관련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차량 포그 내에 주행 관련 데이터를 저장시 차량 포그의 저장 공간 및 차량 포그 내에 저장된 데이터의 히트율(hit ratio)을 고려하여 차량 포그를 떠나는 차량으로 인한 데이터 재전송 및 성능 문제를 완화할 수 있는 주행 관련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처리하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Int. CL G06Q 50/30 (2012.01.01) G08G 1/16 (2006.01.01)
CPC G06Q 50/30(2013.01) G08G 1/1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127122 (2021.09.27)
출원인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479938-0000 (2022.12.1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12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9.27)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수경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2 김태영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3 조안나 경기도 화성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우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역삼동, 중평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9.27 수리 (Accepted) 1-1-2021-1105112-31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02.03 수리 (Accepted) 1-1-2022-0121162-90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2.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2.16 수리 (Accepted) 9-1-2022-0002187-71
5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10.07 수리 (Accepted) 4-1-2022-5235822-97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10.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807415-9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11.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1163650-6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11.02 수리 (Accepted) 1-1-2022-1163649-19
9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12.09 수리 (Accepted) 4-1-2022-5292360-75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12.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986509-8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프로세서 및 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저장하는 저장 매체를 포함하는 노변 장치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노변 장치에 대응되는 미리 설정된 영역을 이용하며, 서로 통신 가능하고 주행 관련 데이터를 공유하는 차량 포그(vehicular fog)에 속하는 차량들을,(i) 상기 차량 포그에 속하는 차량들과 관련되는 기 저장된 주행 관련 데이터를 유지하는 제1 차량 그룹 및 (ii) 상기 프로세서의 명령에 따라 캐싱을 위해 주행 관련 데이터를 교체하는 제2 차량 그룹을 설정하고,미리 설정된 영역에 진입하거나 진출하는 차량에 대해서 상기 제1 차량 그룹 또는 상기 제2 차량 그룹에 배정하며, 상기 프로세서는 제1 특정 주행 관련 데이터에 대한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상기 미리 설정된 영역에서 상기 수신된 제1 특정 주행 관련 데이터를 갖고 있는 차량이 존재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수신된 제1 특정 주행 관련 데이터를 갖고 있는 차량이 존재하는 경우, 상기 제1 특정 주행 관련 데이터를 요청한 차량에게 상기 제1 특정 주행 관련 데이터를 전달하고, 또는 상기 수신된 제1 특정 주행 관련 데이터를 갖고 있는 차량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상기 제1 차량 그룹에 속한 차량들 중에서 특정 주행 관련 데이터에 관한 차량 수 임계치보다 많은 복사본을 갖는 제2 주행 관련 데이터를 찾는 단계를 포함하는 동작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변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에 연결된 통신 인터페이스를 포함하며,상기 통신 인터페이스는 상기 제1 차량 그룹 또는 상기 제2 차량 그룹에 배정된 정보를 해당하는 차량으로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변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설정된 영역은 주차장 영역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변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미리 설정된 영역에 위치하는 차량의 변화에 따라 상기 제1 차량 그룹 및 상기 제2 차량 그룹 간의 비율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변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동일한 주행 관련 데이터를 갖는 차량 수 임계치를 기준으로 상기 비율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변 장치
6 6
삭제
7 7
삭제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복사본을 갖는 제2 주행 관련 데이터를 갖는 차량 중에서 가장 최근에 도착한 차량을 찾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변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가장 최근에 도착한 차량을 상기 제2 차량 그룹으로 재배정하여 데이터 교체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변 장치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특정 주행 관련 데이터에 관한 차량 수 임계치보다 많은 복사본을 갖는 주행 관련 데이터를 찾지 못하면, 상기 제2 차량 그룹에 속한 차량에 대해서 데이터 교체 및 캐싱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변 장치
11 11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차량의 주행 관련 데이터를 큐를 기반으로 관리하고, 상기 큐가 가득 차면 상기 차량의 주행 관련 데이터를 대기 큐에 배정하고, 상기 주행 관련 데이터의 인기도, 상기 차량의 도착률, 상기 큐가 가득 찰 확률을 기반으로 상기 주행 관련 데이터의 도착률을 산출하고,상기 대기큐에 들어오는 주행 관련 데이터의 도착률을 상기 주행 관련 데이터의 도착률, 상기 차량의 출발률, 상기 주행 관련 데이터에 관한 차량 수 임계치를 기준으로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변 장치
12 12
제4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미리 설정된 영역에 상기 차량의 도착률이 50% 이상이거나 상기 미리 설정된 영역에 상기 주행 관련 데이터가 50% 이상 존재하도록 상기 비율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변 장치
13 13
프로세서 및 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저장하는 저장 매체, 상기 프로세서에 연결된 통신 인터페이스를 포함하는 차량에 있어서, 상기 통신 인터페이스는, 노변 장치 또는 서로 통신 가능하고 주행 관련 데이터를 공유하는 차량 포그(vehicular fog)에 속하는 다른 차량들과 데이터 통신을 수행하며,상기 프로세서는 (i) 상기 차량 포그에 속하는 차량들과 관련되는, 기 저장된 주행 관련 데이터를 유지하는 제1 차량 그룹 또는 (ii) 상기 프로세서의 명령에 따라 캐싱을 위해 주행 관련 데이터를 교체하는 제2 차량 그룹에 배정된 정보를 상기 노변 장치로부터 수신하고,상기 프로세서는, 제1 특정 주행 관련 데이터에 대한 요청을 상기 노변 장치로 송신하는 단계;상기 미리 설정된 영역에서 상기 수신된 제1 특정 주행 관련 데이터를 갖고 있는 차량이 존재하는 경우, 상기 차량으로부터 상기 제1 특정 주행 관련 데이터를 수신하고, 또는 상기 수신된 제1 특정 주행 관련 데이터를 갖고 있는 차량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상기 제1 차량 그룹에 속한 차량들 중에서 특정 주행 관련 데이터에 관한 차량 수 임계치보다 많은 복사본을 갖는 제2 주행 관련 데이터와 관련되는 차량에 의하여 수행된 캐싱 결과에 따른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동작들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차량이 상기 제1 차량 그룹에 속하면, 미리 설정된 영역에 위치하는 동안 상기 주행 관련 데이터를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15 15
제13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차량이 상기 제2 차량 그룹에 속하면, 미리 설정된 영역에 위치하는 동안 상기 캐싱을 위해 주행 관련 데이터를 교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중견연구자지원사업 다중계층 이종 엣지에서 IoT 서비스에 대한 강화학습 기반의 자원 할당 기술 연구(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