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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테크브릿지 이용약관

제1조(목적 등)

  1. 스마트 테크브릿지 이용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기술보증기보 스마트 테크브릿지(이하 "기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기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기보는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기보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3.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기보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동의함" 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기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 또는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2조(이용자의 정의)

  • "이용자"란 기보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기보 회원으로 가입하여 기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회원가입)

  1.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기보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회원가입"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기보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제6조제2항제1호부터 제3호까지의 사유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사유에 제6조제2항제1호부터 제3호까지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기보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보의 업무처리상 현저한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기보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기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을 유보 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경우
  5. 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기보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 기술정보 조회·확인·검색·매칭·추천
    2. 2. 기술이전 중개활동
    3. 3. 기술이전 전자계약
    4. 4. 기술지원정보 조회·확인·검색·매칭
    5. 5. 기술평가정보 조회·확인
    6. 6. 기타 회원을 위한 서비스
  2. 기보는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7조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제공시간은 기보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로,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고, 상담원이 필요한 서비스는 공휴일 및 기보의 휴무일을 제외한 평일 09:00부터 18:00까지 제공합니다.
  4. 제3항의 서비스 제공시간은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기보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기보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 및 변경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기보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따라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 및 변경의 경우에는 기보는 제7조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며, 통지 기간 동안 이용자가 통지 내용을 인식하였는지 여부를 불문하고 통지한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기보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기보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7조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제6조(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이용자는 기보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이용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기보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회원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2.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기보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 다른 사람의 기보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3. 기보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품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4.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최종 로그인(log-in) 시점으로부터 연속하여 2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3. 기보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인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하며 통지 후 1주일 이내에 소명하지 않을 경우 임의적으로 자격을 제한, 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1. 기보가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기입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으며 전자우편 주소를 허위 기재하여 통보되지 못하여 발생되는 손실에 대하여 기보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기보가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기보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1. 기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기보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9조(기보의 의무)

  1. 기보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기보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 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3. 기보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기보가 관계 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기보에 통보하고 기보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이용자가 ID 및 비밀번호 관리 미숙으로 인하여 기업정보 및 개인정보가 타인에게 유출되더라도 기보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인증서 관리에 대한 제반사항은 전자서명법 및 인증서 이용약관을 따라야 합니다.
  6. 공공적인 장소에서 작업 시 자료의 유출이 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정보가 유출되더라도 기보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2. 기보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3. 3. 기보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4.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5. 5. 다른 회원의 인증서를 도용하는 행위
    6.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7.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8. 기보의 직원이나 기보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9. 9.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10. 10.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11. 11.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의 동의 없이 수집,저장,공개하는 행위
    12. 12.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기보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13. 13. 기보가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2.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기보는 본 약관 제6조제2항및제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기보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2조(공개게시물의 삭제)

  1. 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기보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2.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3.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4. 4.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5.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1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기보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기보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기보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기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약관의 개정)

  1. 기보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기보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3. 기보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사전공지에 의하여 예고된 날로부터 효력을 발생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는 제6조제1호에 따라 탈퇴할 수 있으며 개정된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개정 이전에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에게도 적용됩니다.

제15조(재판관할)

  1. 이 약관과 관련된 소송의 관할법원은 기보의 본점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1. 본 약관은 2022.12.15.부터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