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테크브릿지 이용약관
제1조(목적 등)
- 스마트 테크브릿지 이용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기술보증기보 스마트 테크브릿지(이하 "기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기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기보는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기보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기보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동의함" 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기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 또는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2조(이용자의 정의)
- "이용자"란 기보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기보 회원으로 가입하여 기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회원가입)
-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기보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회원가입"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기보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제6조제2항제1호부터 제3호까지의 사유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사유에 제6조제2항제1호부터 제3호까지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기보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보의 업무처리상 현저한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기보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기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을 유보 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경우
- 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기보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기술정보 조회·확인·검색·매칭·추천
- 2. 기술이전 중개활동
- 3. 기술이전 전자계약
- 4. 기술지원정보 조회·확인·검색·매칭
- 5. 기술평가정보 조회·확인
- 6. 기타 회원을 위한 서비스
- 기보는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7조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제공시간은 기보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로,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고, 상담원이 필요한 서비스는 공휴일 및 기보의 휴무일을 제외한 평일 09:00부터 18:00까지 제공합니다.
- 제3항의 서비스 제공시간은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기보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 기보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 및 변경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기보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따라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 및 변경의 경우에는 기보는 제7조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며, 통지 기간 동안 이용자가 통지 내용을 인식하였는지 여부를 불문하고 통지한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기보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기보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7조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제6조(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이용자는 기보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이용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기보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회원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기보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기보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3. 기보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품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4.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최종 로그인(log-in) 시점으로부터 연속하여 2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 기보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인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하며 통지 후 1주일 이내에 소명하지 않을 경우 임의적으로 자격을 제한, 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 기보가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기입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으며 전자우편 주소를 허위 기재하여 통보되지 못하여 발생되는 손실에 대하여 기보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기보가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기보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 기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기보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9조(기보의 의무)
- 기보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 기보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 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 기보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기보가 관계 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기보에 통보하고 기보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이용자가 ID 및 비밀번호 관리 미숙으로 인하여 기업정보 및 개인정보가 타인에게 유출되더라도 기보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인증서 관리에 대한 제반사항은 전자서명법 및 인증서 이용약관을 따라야 합니다.
- 공공적인 장소에서 작업 시 자료의 유출이 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정보가 유출되더라도 기보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2. 기보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3. 기보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4.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 5. 다른 회원의 인증서를 도용하는 행위
-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7.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 8. 기보의 직원이나 기보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9.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 10.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 11.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의 동의 없이 수집,저장,공개하는 행위
- 12.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기보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 13. 기보가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기보는 본 약관 제6조제2항및제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기보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2조(공개게시물의 삭제)
- 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기보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 2.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 4.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5.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1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기보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기보에 귀속합니다.
- 이용자는 기보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기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약관의 개정)
- 기보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기보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기보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사전공지에 의하여 예고된 날로부터 효력을 발생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는 제6조제1호에 따라 탈퇴할 수 있으며 개정된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개정 이전에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에게도 적용됩니다.
제15조(재판관할)
- 이 약관과 관련된 소송의 관할법원은 기보의 본점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 본 약관은 2022.12.15.부터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