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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브철도시스템의 튜브 선로와 대기압 선로의 인터페이스 정거장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3806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진공상태의 밀폐된 선로공간에서열차가 주행하는 튜브철도에 있어서, 진공의 튜브선로와 대기압 선로의 경계에 설치되는 튜브 선로와 대기압 선로의 인터페이스 정거장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 튜브철도시스템의 튜브선로와 대기압선로의 인터페이스 정거장 시스템은 튜브 철도를 구축함에 있어서 고속 주행 목적의 튜브 선로와 저속 주행 목적의 일반 대기압 선로를 구성할 수 있도록 고속 주행 목적의 튜브 선로와 저속 주행목적의 일반 대기압 선로를 승객의 승하차가 이루어지는 승강장에 두 선로를 연결하기 위한 인터페이스 정거장을 설치하여, 주행 구간에 따라 튜브 선로와 대기압 선로를 교차하여 튜브 철도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튜브철도 시스템의 주행성능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도 튜브 철도 시스템의 전체적인 건설비용을 절감하고, 진공을 유지하기 위한 비용을 최소화 시킬 수 있도록 한 다. 또한 이러한 본 발명을 차량의 정비, 정박을 위한 기지에도 적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정거장를 제공하고자 한다. 튜브 선로, 튜브 열차, 자기부상, 대기압, 진공, 대기압선로, 튜브정거장, 정거장, 열차정거장, 튜브철도, 인터페이스
Int. CL B61D 17/14 (2006.01)
CPC B61B 13/10(2013.01) B61B 13/10(2013.01) B61B 13/10(2013.01) B61B 13/10(2013.01) B61B 13/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26105 (2009.12.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30811-0000 (2012.03.20)
공개번호/일자 10-2011-0069392 (2011.06.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3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17)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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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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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삼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형철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장동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4 정호성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5 조용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6 이형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7 박찬배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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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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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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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17 수리 (Accepted) 1-1-2009-0781229-1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0.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81515-36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2.08 수리 (Accepted) 1-1-2011-0977143-30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2.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977144-86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3.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25163-2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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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공상태의 밀폐된 선로 공간에서 열차가 주행하는 튜브철도시스템에 있어서, 튜브 선로와 대기압 선로가 연결되는 경계에 승객의 승하차 수단을 포함하는 정거장 튜브 선로와, 튜브선로 및 대기압 선로와 연결되는 정거장 튜브선로의 입출구 쪽에 설치되어 대기압선로 및 튜브 선로와 정거장 튜브선로의 공기를 차단시키며, 열차의 입출입에 따라 열리고 닫히는 대기압측 진공차단막장치 및 진공측 진공차단막장치와, 정거장 튜브 선로 내를 진공상태로 만들어 주기 위한 진공펌프와, 정거장 튜브 선로내의 진공을 파괴하여 대기압상태로 만들어주기 위한 진공파괴밸브와, 정거장 튜브 선로 내의 압력을 감지하기 위한 기압감지부를 포함하는 정거장 튜브 선로 시스템과, 연결된 선로(튜브선로, 대기압선로)에 따라 설정된 선로연결정보를 이용하여 열차의 운행방향에 따라 열차의 운행조건에 부합되는 정거장 튜브 선로 내의 기압을 조절 제어 및 진공차단막장치를 제어하는 제어장치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튜브철도시스템의 튜브 선로와 대기압 선로의 인터페이스 정거장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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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공상태의 밀폐된 선로 공간에서 열차가 주행하는 튜브철도시스템에 있어서,튜브 선로와 대기압 선로가 연결되는 경계에 승객의 승하차 수단을 포함하는 정거장 튜브 선로와, 정거장 튜브선로 내부로 진입하여 정차하는 열차의 출입문 주위 외벽에 밀착하여 승객에게 대기압 상태의 기밀 통로를 제공하는 기밀장치, 승하차문을 포함하는 승하차장치와, 튜브선로 및 대기압 선로와 연결되는 정거장 튜브선로의 입출구 쪽에 설치되어 대기압선로 및 튜브 선로와 정거장 튜브선로의 공기를 차단시키며, 열차의 입출입에 따라 열리고 닫히는 대기압측 진공차단막장치 및 진공측 진공차단막장치와, 정거장 튜브 선로 내를 진공상태로 만들어 주기 위한 진공펌프와, 정거장 튜브 선로내의 진공을 파괴하여 대기압상태로 만들어주기 위한 진공파괴밸브와, 정거장 튜브 선로 내의 압력을 감지하기 위한 기압감지부를 포함하는 정거장 튜브 선로 시스템과,정거장 튜브 선로내로 운행하는 열차의 입, 출입 및 정차를 감지하여 정거장 튜브선로 시스템의 각 부를 제어하여 열차의 정차에 따른 승객 승하차를 안내 제어하고, 연결된 선로(튜브선로, 대기압선로)에 따라 설정된 선로연결정보를 이용하여 열차의 운행방향에 따라 열차의 운행조건에 부합되는 정거장 튜브 선로 내의 기압을 조절 제어하는 제어장치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튜브철도시스템의 튜브 선로와 대기압 선로의 인터페이스 정거장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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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제어장치부는 열차를 감지하여 열차의 운행방향에 따라 설치된 대기압측 진공차단막장치 또는 진공측 진공차단막장치를 제어하여 열차를 정거장 튜브 선로 내로 운행 제어 안내하는 진공차단막장치 제어부와, 승하차 위치에 정차된 열차를 감지하여 기밀장치를 제어하여 열차 연결되는 통로를 기밀시키고, 승하차문을 제어하여 열차의 출입문의 열림/닫힘을 유도하여 승객의 승하차를 수행하기 위한 승하차 제어부와, 연결된 선로(튜브선로, 대기압선로)에 따라 설정된 선로 연결정보를 이용하여 열차의 운행방향에 따라 진공펌프, 진공파괴밸브를 제어하여 정거장 튜브 선로 내 기압을 제어하는 기압조절 제어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튜브철도시스템의 튜브 선로와 대기압 선로의 인터페이스 정거장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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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장치부의 기압조절 제어부에서는 진공파괴밸브를 열어 정거장 튜브 선로 내의 기압을 대기압화 시키도록 함에 있어서, 대기압측 진공차단막장치를 열어 급속도로 대기압화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튜브철도시스템의 튜브 선로와 대기압 선로의 인터페이스 정거장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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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 또는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장치부는 선로 연결정보를 확인하여 대기압 선로에서 튜브 선로로의 연결방향인 경우에는 진공차단막장치를 모두 닫아놓은 상태에서 승객의 승하차통로가 기밀된 후 정거장 튜브 선로 내를 진공상태로 만들어주고, 열차의 승하차과정이 완료된 후, 열차의 출발조건을 만족시킨 후 진공측 진공차단막장치를 열어 열차를 진출시키고, 튜브 선로에서 대기압 선로로의 연결방향인 경우에는 열차가 진입완료된 후 대기압측 진공차단막장치와 진공파괴밸브를 열어 정거장 튜브 선로 내를 대기압화하고 승객의 승하차 과정을 완료시킨 후 열차를 진출완료하고 진공차단막장치를 닫도록 하여 인터페이스 정거장 제어동작을 수행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튜브철도시스템의 튜브 선로와 대기압 선로의 인터페이스 정거장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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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진입을 감지하여 진공차단막장치를 제어하여 열차가 정거장 튜브 선로 내로 진입하도록 하는 열차 진입안내 과정과, 연결된 선로에 따라 설정된 선로 연결정보에 따라서 열차가 진입된 선로와 진출선로를 판단하는 열차운행 선로 판단과정과, 판단결과 연결된 선로가 대기압선로에서 튜브 선로 연결방향인 경우에는 열차가 승객의 승하차위치에 정차함을 감지하여 기밀장치를 동작 제어하여 승객의 승하차통로를 기밀시키고 기밀완료되면 진공펌프를 동작시켜 정거장 튜브 선로 내를 진공으로 만들어주는 진공작업과정과, 승객의 승하차가 완료되면 기밀장치를 제거하고 열차의 출구 진공측 진공차단막장치를 제어하여 열차를 정거장 튜브 선로로부터 진출시키는 열차진출과정과, 상기 열차운행 선로 판단과정의 판단결과 연결된 선로가 튜브 선로에서 대기압 선로 연결방향인 경우에는 열차가 정거장 튜브 선로 내로 진입 완료되면 진공측 진공차단막장치를 닫은 후 진공파괴밸브를 동작시켜 정거장 튜브 선로 내의 기압을 대기압화 시키고 승객의 승하차 과정을 진행하는 대기압화 작업과정과, 승객의 승하차가 완료되면 대기압측 진공차단막장치를 제어하여 열차를 진출시키고, 열차가 진출완료되면 대기압측 진공차단막장치를 닫아 완료하는 열차진출과정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튜브철도시스템의 튜브 선로와 대기압 선로의 인터페이스 정거장시스템에서의 인터페이스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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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 상기 대기압화 작업과정에 있어서, 진공파괴밸브를 열어주는 동작과 동시에 대기압측 진공차단막장치를 열어 급속하게 정거장 튜브 선로 내가 대기압화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튜브철도시스템의 튜브 선로와 대기압 선로의 인터페이스 정거장시스템에서의 인터페이스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