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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브열차용 수냉식 냉각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3805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진공 상태의 튜브 선로 내를 운행하는 튜브철도용 수냉식 냉각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상기 튜브열차의 발열이 일어나는 전기기기의 내부에 냉각통로를 형성하고, 튜브열차의 외부에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전기기기 냉각기를 구비하며, 상기 튜브열차 내부의 냉각통로와 냉각기를 냉각루프로 연결하여 냉각통로에 냉각수를 순환시켜 국지적인 고열과 온도 편차를 해소하고 열을 냉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예컨대, 열차가 역에 정차해 있는 동안이나 저속으로 달리는 상태에서는 열차 외부에 설치되는 냉각기에서 열을 튜브선로의 공기 중으로 발산하는 것이 어렵다. 따라서 열은 튜브열차에 계속 쌓이게 된다. 그러나 정차나 저속 상태에서도 부상(Levitation), 제어, 편의 장치 등의 전기기기는 작동하고 있으므로 열은 계속 발생하고, 또 승객으로부터도 열이 발생한다. 이때 본 발명의 빙축열 기능을 겸비한 수냉식 냉각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미리 저축해 둔 빙축열(축냉)로 열을 냉각하는 것이 가능하여 튜브열차를 효과적으로 냉각할 수 있다.튜브철도, 수냉식 냉각시스템, 빙축열
Int. CL B61B 13/10 (2006.01) B61B 13/12 (2006.01) B61B 13/08 (2006.01)
CPC H01L 23/34(2013.01) H01L 23/34(2013.01) H01L 23/34(2013.01) H01L 23/34(2013.01) H01L 23/34(2013.01) H01L 23/3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30873 (2009.12.2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30812-0000 (2012.03.20)
공개번호/일자 10-2011-0074031 (2011.06.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3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24)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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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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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삼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형철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정상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4 조용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5 박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6 이형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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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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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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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24 수리 (Accepted) 1-1-2009-0802253-4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53529-97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2.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977128-55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2.08 수리 (Accepted) 1-1-2011-0977127-1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3.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25168-57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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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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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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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공 상태의 튜브 선로 내를 운행하는 튜브열차에 있어서,상기 튜브열차의 발열이 일어나는 전기기기의 내부에 냉각통로를 형성하고, 튜브열차의 외부에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전기기기용 냉각기를 구비하며, 상기 냉각통로와 전기기기용 냉각기를 연결하여 냉각루프를 형성하고, 상기 튜브열차 내에 축열조(축냉조), 브라인 펌프 및 빙축열 냉각기를 구비하고 각각을 연결하여 빙축열용 루프를 형성하며, 상기 전기기기용 냉각루프와 빙축열용 루프 사이에 상호 열교환할 수 있는 루프간 열교환기를 구비하여 열차 운전 상황 및 온도 상황에 따라 자체 냉각기를 통한 열 냉각과 빙축열용 루프를 통한 열 교환을 선택적으로 진행하여 튜브열차에서 발생하는 열을 냉각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튜브철도용 수냉식 냉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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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튜브열차의 객실 내부에 핀튜브를 설치하고, 튜브열차의 외부에 객실 공조용 냉각기를 구비하며, 이를 연결하여 객실 공조용 냉각루프를 형성하여 상기 루프간 열교환기에 의해 상기 전기기기용 냉각루프와 빙축열용 루프 사이에 열교환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튜브철도용 수냉식 냉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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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튜브열차가 고속으로 주행 시나 튜브 선로를 벗어나 대기에 있을 경우 전기기기용 냉각루프와 공조용 냉각루프의 열은 각각의 냉각기를 자체적으로 작동하여 냉각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튜브철도용 수냉식 냉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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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튜브열차가 정차해 있을 때나 저속으로 운행 중인 경우 전기기기용 냉각루프와 공조용 냉각루프의 열(냉기)은 루프간 열교환기를 통해 축열조(축냉조)에 저장되어 있는 열(냉기)로 열교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튜브철도용 수냉식 냉각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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