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충격 흡수 장치에 관한 것으로; 가이드부재와, 상기 가이드부재의 전단에 고정되되 전방에서 물리적인 충격이 가해지면 상기 가이드부재를 따라 후진되는 펀치부재와, 상기 펀치부재가 상기 가이드부재를 따라 후진시에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충격흡수부재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른 충격 흡수 장치는 일체화된 구조로 이루어져 물리적인 충격이 가해지는 경우 충격에너지를 흡수할 필요가 있는 곳에 용이하게 장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충격, 흡수, 트리거튜브 |
---|---|
Int. CL | F16F 7/12 (2006.01) B61G 11/16 (2006.01) B61D 15/06 (2006.01) B61F 19/04 (2006.01) |
CPC | |
출원번호/일자 | 1020090044301 (2009.05.21) |
출원인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1063942-0000 (2011.09.02) |
공개번호/일자 | 10-2010-0125540 (2010.12.01)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10914)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9.05.21) |
심사청구항수 | 9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대한민국 | 경기도 의왕시 철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권태수 | 대한민국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
2 | 최원목 | 대한민국 | 경기도 의왕시 월암 |
3 | 정현승 | 대한민국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
4 | 안인지 | 대한민국 | 경기도 의왕시 월암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김국진 | 대한민국 |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대한민국 | 경기도 의왕시 철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09.05.21 | 수리 (Accepted) | 1-1-2009-0304131-38 |
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09.06.18 | 수리 (Accepted) | 4-1-2009-5119671-62 |
3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11.01.18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4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11.02.15 | 수리 (Accepted) | 9-1-2011-0008915-63 |
5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1.03.18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152256-65 |
6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1.05.18 | 수리 (Accepted) | 1-1-2011-0371820-96 |
7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1.05.18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1-0371825-13 |
8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1.09.0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495786-41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3.07.05 | 수리 (Accepted) | 4-1-2013-0030113-98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3.07.05 | 수리 (Accepted) | 4-1-2013-0030114-33 |
번호 | 청구항 |
---|---|
1 |
1 가이드부재와, 상기 가이드부재의 전단에 고정되되 전방에서 물리적인 충격이 가해지면 상기 가이드부재를 따라 후진되는 펀치부재와, 상기 펀치부재가 상기 가이드부재를 따라 후진시에 충격에너지를 흡수하기 위하여 가이드부재의 외부에 일정거리 이격되게 감싸도록 구비되는 충격흡수부재로 구성되고, 상기 가이드부재는 원기둥 형상으로 이루어지는 제1몸체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제1몸체의 전단에 상기 펀치부재가 끼워지며, 상기 펀치부재는; 펀치부재의 중심부를 형성하는 제2몸체의 중앙에 상기 가이드부재의 제1몸체가 끼워지는 관통공이 형성되고, 상기 제2몸체의 전단부에는 측면방향으로 지지부가 돌출형성되고, 상기 제2몸체의 전단에는 상기 가이드부재의 제1몸체를 따라 후진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상기 가이드부재의 전단부를 감싸며 물리적인 충격이 가해지면 파단되는 트리거튜브가 일체로 돌출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흡수 장치 |
2 |
2 삭제 |
3 |
3 삭제 |
4 |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부재의 제1몸체 전단에는 걸림돌기가 더 돌출 형성되고, 상기 트리거튜브의 중앙에는 상기 걸림돌기가 관통되는 끼움공이 형성되어 상기 끼움공의 전방으로 상기 걸림돌기가 돌출되어 너트부재가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흡수 장치 |
5 |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트리거튜브는 외주면을 따라 파단이 용이한 취약부가 더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흡수 장치 |
6 |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충격흡수부재는 원통형상의 금속재로 이루어져, 상기 펀치부재의 후측 가이드부재의 제1몸체 외부를 일정거리 이격되게 감싸며, 상기 펀치부재의 후단에는 상광하협하는 테이퍼면이 형성되고 그 테이퍼면에 충격흡수부재의 전단부 테두리가 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흡수 장치 |
7 |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충격흡수부재는 다수의 절단날에 의해 길이방향을 따라 절개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흡수 장치 |
8 |
8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부재의 제1몸체의 후단에 받침부가 더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흡수 장치 |
9 |
9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펀치부재의 지지부에 지지되어 물리적인 충격을 상기 펀치부재에 전달하며 상기 가이드부재를 따라 후진되는 임팩트 로드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흡수 장치 |
10 |
10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임팩트 로드는 가이드부재를 따라 이동가능하도록 원통형상으로 이루어지며 후단 테두리에 상기 지지부에 밀착되는 밀착부가 외측방향으로 돌출 형성되고, 전단에는 확장부가 외측방향으로 돌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흡수 장치 |
11 |
11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펀치부재는 외주연에 절단날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흡수 장치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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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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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 등록번호 | 10-1063942-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090521 출원 번호 : 1020090044301 공고 연월일 : 20110914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10901 청구범위의 항수 : 9 유별 : B61G 11/16 발명의 명칭 : 충격 흡수 장치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
제 1 - 3 년분 | 금 액 | 198,000 원 | 2011년 09월 05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166,600 원 | 2014년 09월 01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166,600 원 | 2015년 09월 01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166,600 원 | 2016년 09월 01일 | 납입 |
제 7 년분 | 금 액 | 309,400 원 | 2017년 09월 01일 | 납입 |
제 8 년분 | 금 액 | 221,000 원 | 2018년 06월 08일 | 납입 |
제 9 년분 | 금 액 | 221,000 원 | 2019년 06월 03일 | 납입 |
제 10 년분 | 금 액 | 367,500 원 | 2020년 06월 09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09.05.21 | 수리 (Accepted) | 1-1-2009-0304131-38 |
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09.06.18 | 수리 (Accepted) | 4-1-2009-5119671-62 |
3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11.01.18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4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11.02.15 | 수리 (Accepted) | 9-1-2011-0008915-63 |
5 | 의견제출통지서 | 2011.03.18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152256-65 |
6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1.05.18 | 수리 (Accepted) | 1-1-2011-0371820-96 |
7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1.05.18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1-0371825-13 |
8 | 등록결정서 | 2011.09.0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495786-41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3.07.05 | 수리 (Accepted) | 4-1-2013-0030113-98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3.07.05 | 수리 (Accepted) | 4-1-2013-0030114-33 |
기술번호 | KST2014038832 |
---|---|
자료제공기관 | NTB |
기술공급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기술명 | 충격흡수장치 |
기술개요 |
본 발명은 충격 흡수 장치에 관한 것으로; 가이드부재와, 상기 가이드부재의 전단에 고정되되 전방에서 물리적인 충격이 가해지면 상기 가이드부재를 따라 후진되는 펀치부재와, 상기 펀치부재가 상기 가이드부재를 따라 후진시에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충격흡수부재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른 충격 흡수 장치는 일체화된 구조로 이루어져 물리적인 충격이 가해지는 경우 충격에너지를 흡수할 필요가 있는 곳에 용이하게 장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충격, 흡수, 트리거튜브 |
개발상태 | 기술개발완료 |
기술의 우수성 | |
응용분야 | 철도차량,자동차 |
시장규모 및 동향 | |
희망거래유형 | 기술매매, |
사업화적용실적 | |
도입시고려사항 |
과제고유번호 | 1615001606 |
---|---|
세부과제번호 | 297 |
연구과제명 | 철도종합안전기술개발사업단과제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국토해양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10 |
연구기간 | 200410~201106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기타 |
과제고유번호 | 1615000754 |
---|---|
세부과제번호 | 297 |
연구과제명 | 철도종합안전기술개발사업단과제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국토해양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09 |
연구기간 | 200410~201106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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