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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통행시간 산출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40502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의 통행시간 산출 방법이 개시된다. 개시된 차량의 통행시간 산출 방법은 상기 차량의 하나 이상의 선행차량에 대한 통행이력 정보(선행차량 통행이력 정보)를 기설정된 시간주기 단위로 수신하는 단계 - 상기 선행차량 통행이력 정보는 상기 선행차량의 위치 및 상기 위치에서의 상기 선행차량의 속도를 포함함 -; 상기 선행차량 통행이력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목적지까지의 통행구간을 복수의 서브 통행구간들로 분할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서브 통행구간 각각을 대표하는 대표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서브 통행구간 각각의 대표 속도 및 상기 복수의 서브 통행구간 각각의 길이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이 상기 복수의 서브 통행구간 각각을 통행하는데 소요되는 통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복수의 서브 통행구간 각각에 대한 통행시간들을 합산하여 상기 차량이 상기 목적지까지 통행하는데 소요되는 통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8G 1/01 (2006.01.01) G08G 1/0967 (2006.01.01) G08G 1/052 (2006.01.01)
CPC G08G 1/0133(2013.01) G08G 1/0133(2013.01) G08G 1/013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33366 (2010.04.12)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16922-0000 (2012.02.08)
공개번호/일자 10-2011-0113986 (2011.10.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3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4.12)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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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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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철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박준형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
3 임희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4 강경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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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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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4.12 수리 (Accepted) 1-1-2010-0231899-0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5.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66234-56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7.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515694-62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7.06 수리 (Accepted) 1-1-2011-0515692-71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1.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87110-1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6.05 수리 (Accepted) 4-1-2014-5068294-3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16 수리 (Accepted) 4-1-2015-5022074-7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통신부 및 통행시간 산출부를 포함하는 통행시간 산출 장치를 이용하여 차량의 통행시간을 산출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통신부가 상기 차량의 하나 이상의 선행차량에 대한 통행이력 정보(선행차량 통행이력 정보)를 기설정된 시간주기 단위로 수신하는 단계 - 상기 선행차량 통행이력 정보는 상기 선행차량의 위치 및 상기 위치에서의 상기 선행차량의 속도를 포함함 -;상기 통행시간 산출부가 상기 선행차량 통행이력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목적지까지의 통행구간을 복수의 서브 통행구간들로 분할하는 단계;상기 통행시간 산출부가 상기 선행차량 통행이력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서브 통행구간 각각을 대표하는 대표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통행시간 산출부가 상기 복수의 서브 통행구간 각각의 대표 속도 및 상기 복수의 서브 통행구간 각각의 길이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이 상기 복수의 서브 통행구간 각각을 통행하는데 소요되는 통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통행시간 산출부가 상기 복수의 서브 통행구간 각각에 대한 통행시간들을 합산하여 상기 차량이 상기 목적지까지 통행하는데 소요되는 통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통행시간 산출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및 상기 하나 이상의 선행차량에는 무선 통신 모듈이 장착되어 있으며, 상기 수신하는 단계는 상기 무선 통신 모듈 간에 형성된 애드혹 네트워크를 통해 상기 선행차량 통행이력 정보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통행시간 산출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하나 이상의 선행차량 각각은 기설정된 속도 범위로 분류된 복수의 차량 분류군들 중 어느 하나의 차량 분류군에 속하고 - 상기 하나 이상의 선행차량 각각은 상기 선행차량의 속도의 변화에 의해 상기 통행구간의 서로 다른 지점에서 서로 다른 차량 분류군에 속할 수 있음 -, 상기 복수의 서브 통행구간 각각은 상기 복수의 차량 분류군들 중 하나 이상의 차량 분류군 내의 선행차량들에 의해 점유되며, 상기 복수의 서브 통행구간들 중 n번째 서브 통행구간을 점유하는 선행차량들의 차량 분류군의 개수 또는 종류는 n+1번째 서브 통행구간을 점유하는 선행차량들의 차량 분류군의 개수 또는 종류와 상이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통행시간 산출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통행구간 내에서 차량 사고가 발생한 경우, 상기 차량 사고와 관련된 정보(차량 사고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 상기 복수의 서브 통행구간들로 분할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 사고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통행구간을 사고 영향권 통행구간 및 사고 비영향권 통행 구간으로 분할하고, 상기 사고 영향권 통행구간 및 상기 사고 비영향권 통행 구간 각각을 복수의 서브 통행구간들로 분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통행시간 산출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기설정된 속도 범위는 상기 사고 영향권 통행구간과 상기 사고 비영향권 통행구간에서 서로 다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통행시간 산출 방법
6 6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차량 분류군의 개수는 상기 사고 영향권 통행구간과 상기 사고 비영향권 통행구간에서 서로 같거나 또는 다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통행시간 산출 방법
7 7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대표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는 아래의 수학식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서브 통행구간 각각의 대표 속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통행시간 산출 방법
8 8
통신부 및 통행시간 산출부를 포함하는 통행시간 산출 장치를 이용하여 차량의 통행시간을 산출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통신부가 상기 차량의 위치 및 상기 위치에서의 상기 차량의 속도를 포함하는 차량 통행이력 정보를 기설정된 시간주기 단위로 수신하는 단계;상기 통행시간 산출부가 상기 수신된 차량의 속도에 기초하여 상기 시간주기 단위 별로 다음 시간주기 단위에서의 상기 차량의 속도를 예측하는 단계; 상기 통행시간 산출부가 상기 통행시간을 산출하고자 하는 시점과 대응되는 시간주기 단위에서 수신된 상기 차량의 위치 및 상기 차량의 목적지의 위치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잔여 통행거리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통행시간 산출부가 상기 대응되는 시간주기 단위에서 예측된 상기 차량의 속도 및 상기 산출된 차량의 잔여 통행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이 상기 목적지까지 통행하는데 소요되는 통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차량의 속도를 예측하는 단계는 상기 시간주기 단위 별로, 이전 시간주기 단위에서 예측된 현재 시간주기 단위에서의 차량의 속도와 상기 현재 시간주기 단위에서 수신된 상기 차량의 속도를 이용하여 상기 다음 시간 주기 단위에서의 상기 차량의 속도를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통행시간 산출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의 속도를 예측하는 단계는 지수 평활화 기법에 기초하여 상기 이전 시간주기 단위에서 예측된 상기 현재 시간주기 단위에서의 상기 차량의 속도 및 상기 현재 시간주기 단위에서 수신된 상기 차량의 속도로부터 상기 다음 시간주기 단위에서의 상기 차량의 속도를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통행시간 산출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의 속도를 예측하는 단계는 아래의 수학식에 기초하여 상기 다음 시간주기 단위에서의 상기 차량의 속도를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통행시간 산출 방법
11 11
통신부 및 통행시간 산출부를 포함하는 통행시간 산출 장치를 이용하여 차량의 잔여 통행시간을 산출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통신부가 상기 차량의 통행이력 정보 및 상기 차량의 하나 이상의 선행차량의 통행이력 정보를 기설정된 시간주기 단위로 수신하는 단계;상기 통행시간 산출부가 상기 차량 통행 이력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이 목적지까지의 통행구간을 통행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제1 통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통행시간 산출부가 상기 하나 이상의 선행차량의 통행이력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이 상기 목적지까지의 통행구간을 통행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제2 통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통행시간 산출부가 상기 제1 통행시간 및 상기 제2 통행시간에 대해 회귀 분석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상기 차량이 상기 목적지까지의 통행구간을 통행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제3 통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통행시간 산출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및 상기 하나 이상의 선행차량에는 무선 통신 모듈이 장착되어 있으며, 상기 수신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 및 상기 하나 이상의 선행차량에 장착된 무선 통신 모듈 간에 형성된 애드혹 네트워크를 통해 상기 하나 이상의 선행차량에 대한 통행 이력 정보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통행시간 산출 방법
13 13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에는 GPS 단말이 장착되어 있으며, 상기 수신하는 단계는 상기 GPS 단말을 통해 GPS 정보 형태의 상기 차량의 통행 이력 정보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통행시간 산출 방법
14 14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회귀 분석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산출된 제3 통행시간은 아래의 수학식과 같이 표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통행시간 산출 방법
15 15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제1 회귀 계수, 상기 제2 회귀 계수, 및 상기 제3 회귀 계수는 상기 통행구간을 통행한 선행차량 중에서 상기 선행차량의 통행이력 정보를 전송한 선행차량의 비율 및 상기 통행구간 내에서의 차량 사고의 발생 유무, 상기 통행구간 내에서 차량사고가 발생한 경우 상기 제3 통행시간 산출 시 상기 차량 사고의 지속 여부 중에서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통행시간 산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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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토해양부 국토해양부(한국교통연구원) 건설교통기술연구개발사업(교통체계효율화사업) 유비쿼터스 환경기반 교통정보서비스 구현을 위한 지원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