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H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워터마크의 비트를 결정하는 단계는,부호화 대상이 되는 매크로블록의 번호에 대한 패리티 정보 및 동일 위치의 연속된 스킵 매크로블록의 개수에 대한 패리티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삽입되는 워터마크의 비트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H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임 벡터를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결정된 워터마크의 비트와 X축 및 Y축의 움직임 벡터 쌍의 패리티 정보를 비교하고, 비교 결과 상기 워터마크의 비트와 상기 패리티 정보가 일치하는 움직임 벡터 쌍을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H
|
4 |
4
H
|
5 |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워터마크의 비트를 결정하는 단계는,부호화 대상이 되는 매크로블록의 번호에 대한 패리티 정보 및 동일 위치의 연속된 스킵 매크로블록의 개수에 대한 패리티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삽입되는 워터마크의 비트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H
|
6 |
6
제4항에 있어서, 상기 화면 내 예측모드를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결정된 워터마크의 비트와 상기 예측모드 번호의 패리티 정보를 비교하고, 비교 결과 상기 워터마크의 비트와 상기 패리티 정보가 일치하는 예측모드를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H
|
7 |
7
H
|
8 |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워터마크의 비트를 결정하는 단계는,부호화 대상이 되는 매크로블록의 번호에 대한 패리티 정보 및 동일 위치의 연속된 스킵 매크로블록의 개수에 대한 패리티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삽입되는 워터마크의 비트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H
|
9 |
9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임 벡터를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결정된 워터마크의 비트와 X축 및 Y축의 움직임 벡터 쌍의 패리티 정보를 비교하고, 비교 결과 상기 워터마크의 비트와 상기 패리티 정보가 일치하는 움직임 벡터 쌍을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H
|
10 |
10
제7항에 있어서, 상기 화면 내 예측모드를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결정된 워터마크의 비트와 상기 예측모드 번호의 패리티 정보를 비교하고, 비교 결과 상기 워터마크의 비트와 상기 패리티 정보가 일치하는 예측모드를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H
|
11 |
11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부호화 방식을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선택된 움직임 벡터를 이용한 화면 간 예측 결과의 상기 예측오차의 절대식 오차합과 상기 선택된 예측모드를 이용한 화면 내 예측 결과의 상기 예측오차의 절대식 오차합을 비교하여 더 작은 예측오차의 절대식 오차합을 가지는 부호화 방식을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