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유한요소 접촉/충돌 해석 알고리즘의 스케일 팩터 결정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스케일 팩터의 결정 방법에 의하면, 다양한 충돌 조건에 적용 가능한 스케일 팩터(scale factor)를 도출함으로써 유한요소 접촉/충돌 해석의 정확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면서도 시행착오 등에 의해 시간이 손실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유한요소, 충돌, 충돌 속도, 접촉 시간, 스케일 팩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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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G16C 10/00 (2019.01.01) |
CPC | G06F 17/5018(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90081985 (2009.09.01) |
출원인 |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10-1139613-0000 (2012.04.17) |
공개번호/일자 | 10-2011-0024106 (2011.03.09)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20427)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9.09.01) |
심사청구항수 | 6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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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성동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유홍희 | 대한민국 | 서울시 송파구 |
2 | 임홍석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마포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특허법인 무한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 서울특별시 성동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09.09.01 | 수리 (Accepted) | 1-1-2009-0538213-50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10.07.08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10.08.16 | 수리 (Accepted) | 9-1-2010-0051881-62 |
4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1.02.09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071040-88 |
5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1.04.06 | 수리 (Accepted) | 1-1-2011-0249915-40 |
6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1.04.06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1-0249914-05 |
7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1.09.16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524821-22 |
8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1.11.16 | 수리 (Accepted) | 1-1-2011-0904685-75 |
9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1.11.16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1-0904686-10 |
10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2.04.03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2-0200637-52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06.05 | 수리 (Accepted) | 4-1-2014-5068294-39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5.02.16 | 수리 (Accepted) | 4-1-2015-5022074-70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8.05 | 수리 (Accepted) | 4-1-2019-5155816-75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8.06 | 수리 (Accepted) | 4-1-2019-5156285-09 |
번호 | 청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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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1 유한요소법을 이용한 접촉/충돌 해석이 실행되는 컴퓨터 수단을 이용하여 유한요소 접촉/충돌 해석 알고리즘의 스케일 팩터 결정 방법에 있어서,유한요소 접촉/충돌 해석 알고리즘인 페널티 방법(penalty method)에서 충돌 시 충돌면의 강성을 조절하는 파라미터로 사용되는 스케일 팩터(scale factor)를 미리 설정된 값으로 고정시킨 상태에서, 이동 가능한 제1 물체와 고정된 제2 물체를 충돌시킬 때 충돌 속도에 따른 접촉 시간의 변화를 나타내는 FE 그래프와, 헤르츠 이론에 따른 기준 그래프를 상기 컴퓨터 수단을 이용하여 하나의 좌표 상에 겹쳐 도시하는, 도시 단계;상기 컴퓨터 수단을 이용하여, 상기 FE 그래프와, 상기 기준 그래프의 교차하는 지점의 속도를 기준 충돌 속도로 정의하는, 속도 정의 단계; 및상기 컴퓨터 수단을 이용하여, 미리 설정된 근사식에 상기 기준 충돌 속도와, 실질적으로 현재 충돌하는 속도인 현재 충돌 속도를 대입하여 충돌 속도 변화에 따른 스케일 팩터를 결정하는, 스케일 팩터 결정 단계;를 포함하는, 유한요소 접촉/충돌 해석 알고리즘의 스케일 팩터 결정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컴퓨터 수단을 이용하여, 상기 스케일 팩터 결정 단계에서 결정된 상기 스케일 팩터를 적용하여 상기 스케일 팩터의 정확성 여부를 검증하는, 검증 단계;를 더 포함하는, 유한요소 접촉/충돌 해석 알고리즘의 스케일 팩터 결정 방법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검증 단계는, 상기 스케일 팩터 결정 단계에서 결정된 상기 스케일 팩터가 적용된 충돌 속도에 따른 접촉 시간의 관계를 나타낸 FE그래프와, 헤르츠 접촉 이론에 따른 상기 기준 그래프의 일치하는 정도를 상기 컴퓨터 수단을 이용하여 비교함으로써 일치 정도에 따라 유한요소 접촉/충돌 해석에서의 충돌 속도에 따른 충돌 시간의 변화의 정확성을 검증하는 단계인, 유한요소 접촉/충돌 해석 알고리즘의 스케일 팩터 결정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스케일 팩터 결정 단계에서, 상기 미리 설정된 근사식(S, 스케일 팩터)은, (는 현재 충돌 속도, 는 기준 충돌 속도)인, 유한요소 접촉/충돌 해석 알고리즘의 스케일 팩터 결정 방법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도시 단계에서, 미리 설정된 값으로 고정되는 상기 스케일 팩터의 값은 1인, 유한요소 접촉/충돌 해석 알고리즘의 스케일 팩터 결정 방법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속도 정의 단계에서,상기 기준 충돌 속도는, 재료 물성치, 충돌 속도 및 충돌면 형상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충돌 조건이 반영된 속도인, 유한요소 접촉/충돌 해석 알고리즘의 스케일 팩터 결정 방법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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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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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 등록번호 | 10-1139613-0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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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시번호 |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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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출원 연월일 : 20090901 출원 번호 : 1020090081985 공고 연월일 : 20120427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20403 청구범위의 항수 : 6 유별 : G06F 19/00 발명의 명칭 : 유한요소 접촉/충돌 해석 알고리즘의 스케일 팩터 결정 방법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20170418 |
순위번호 |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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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권리자)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동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139,500 원 | 2012년 04월 17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120,400 원 | 2015년 04월 06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120,400 원 | 2016년 04월 18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09.09.01 | 수리 (Accepted) | 1-1-2009-0538213-50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10.07.08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10.08.16 | 수리 (Accepted) | 9-1-2010-0051881-62 |
4 | 의견제출통지서 | 2011.02.09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071040-88 |
5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1.04.06 | 수리 (Accepted) | 1-1-2011-0249915-40 |
6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1.04.06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1-0249914-05 |
7 | 의견제출통지서 | 2011.09.16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524821-22 |
8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1.11.16 | 수리 (Accepted) | 1-1-2011-0904685-75 |
9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1.11.16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1-0904686-10 |
10 | 등록결정서 | 2012.04.03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2-0200637-52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06.05 | 수리 (Accepted) | 4-1-2014-5068294-39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5.02.16 | 수리 (Accepted) | 4-1-2015-5022074-70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8.05 | 수리 (Accepted) | 4-1-2019-5155816-75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8.06 | 수리 (Accepted) | 4-1-2019-5156285-09 |
기술번호 | KST201404445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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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기관 | NTB |
기술공급기관 | 한양대학교 |
기술명 | 유한요소 접촉/충돌 해석 알고리즘의 스케일 팩터 결정 방법 |
기술개요 |
유한요소 접촉/충돌 해석 알고리즘의 스케일 팩터 결정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스케일 팩터의 결정 방법에 의하면, 다양한 충돌 조건에 적용 가능한 스케일 팩터(scale factor)를 도출함으로써 유한요소 접촉/충돌 해석의 정확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면서도 시행착오 등에 의해 시간이 손실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유한요소, 충돌, 충돌 속도, 접촉 시간, 스케일 팩터 |
개발상태 | 기술개발진행중 |
기술의 우수성 | |
응용분야 | 충돌 및 진동, 구조 해석 분야 |
시장규모 및 동향 | |
희망거래유형 | 기술매매,라이센스, |
사업화적용실적 | |
도입시고려사항 |
과제고유번호 | 1345148317 |
---|---|
세부과제번호 | 2009-0073743 |
연구과제명 | 다물체동역학 시스템의 통계 방법론에 기초한 해석 및 설계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
연구주관기관명 | |
성과제출연도 | 2011 |
연구기간 | 200905~201204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기초연구 |
6T분류명 | 기타 |
과제고유번호 | 1345096918 |
---|---|
세부과제번호 | 과C6A1809 |
연구과제명 | 혁신설계기계인력양성사업단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한양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09 |
연구기간 | 200603~20130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기타 |
6T분류명 |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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