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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도한 게임 밸런싱 속성값 및 속성 변화 크기를 설정하는 단계와,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값을 이용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는 단계와,상기 게임의 플레이 후에 게임 밸런싱 결과요소를 계산하는 단계와,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값과 상기 게임 밸런싱 결과요소를 비교하는 단계와,상기 비교의 결과에 따라 상기 속성 변화 크기에 의거하여 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값을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 밸런싱을 위한 프리셋 조절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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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리셋 조절 방법은,게임 객체 밸런싱 속성의 중요도를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값을 조정하는 단계는, 판단한 상기 중요도에 따라 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값을 조정하는게임 밸런싱을 위한 프리셋 조절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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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값을 조정하는 단계는,게임 밸런싱 속성 리스트 후보를 설정하는 단계와,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 리스트 후보에 포함된 상기 게임 객체 밸런싱 속성을 조절하는 단계와,상기 게임 밸런싱 결과 요소를 이용하여 밸런싱의 변화 정도를 측정하는 단계와,측정한 상기 변화 정도에 따라서 상기 게임 객체 밸런싱 속성의 상기 중요도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 밸런싱을 위한 프리셋 조절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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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상기 변화 정도를 측정하는 단계는, 미션 클리어 방식의 경우에 미션 클리어까지 걸리는 시간, 똑같은 행동을 반복하는 시간, 플레이어의 의견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를 상기 게임 밸런싱 결과 요소로 이용하는게임 밸런싱을 위한 프리셋 조절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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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상기 변화 정도를 측정하는 단계는, 플레이어와 플레이어간 경쟁을 통한 승패 게임의 경우에 승패 결정이 걸리기까지 걸린 시간, 승패 확률, 승패 결정이 되었을 때 승자와 패자의 속성 차이, 플레이어의 의견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를 상기 게임 밸런싱 결과 요소로 이용하는게임 밸런싱을 위한 프리셋 조절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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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 또는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값을 조정하는 단계는, 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값을 상기 중요도에 따라서 중요한 것부터 변경하는게임 밸런싱을 위한 프리셋 조절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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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리셋 조절 방법은,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값을 조정하는 단계의 수행 후에 상기 속성 변화 크기를 재설정하는 단계와,상기 게임을 플레이하는 단계와 상기 게임 밸런싱 결과요소를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값과 게임 밸런싱 결과요소를 비교하는 단계를 재수행하여 이 비교의 결과에 따라 상기 재설정에 의한 상기 속성 변화 크기에 의거하여 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값을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 밸런싱을 위한 프리셋 조절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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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수준에 따른 게임 객체 속성의 프리셋을 설정하는 단계와,상기 사용자의 행동 패턴 또는 밸런싱 관련 속성을 수집하는 단계와,수집한 상기 행동 패턴 또는 상기 밸런싱 관련 속성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수준을 판단하는 단계와,판단한 상기 사용자의 수준에 맞게 게임 객체 속성을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 밸런싱을 위한 런타임 게임 밸런싱 조절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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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수준을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수집한 행동 패턴과 미리 정의한 행동 패턴을 비교하여 상기 사용자의 수준을 판단하는게임 밸런싱을 위한 런타임 게임 밸런싱 조절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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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정의한 행동 패턴은, 스크립트 또는 프로그램 코드로 작성된게임 밸런싱을 위한 런타임 게임 밸런싱 조절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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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수준을 판단하는 단계는, 미리 학습하여 저장해 둔 각 수준에 따른 행동 패턴과 실시간으로 수집한 행동 패턴을 비교하여 상기 사용자의 수준을 판단하는게임 밸런싱을 위한 런타임 게임 밸런싱 조절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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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수준을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사용자의 수준을 파악하기 위한 미션을 두고 이 미션의 클리어 시간 또는 클리어 할 때의 상기 행동 패턴에 따라 상기 사용자의 수준을 판단하는게임 밸런싱을 위한 런타임 게임 밸런싱 조절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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