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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밸런싱을 위한 프리셋 조절 방법 및 런타임 게임 밸런싱 조절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4543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게임 밸런싱을 위한 프리셋 조절 방법 및 런타임 게임 밸런싱 조절 방법에 관한 것으로, 밸런싱 프리셋의 자동 조절이 가능하며, 게임 서비스 중에 사용자 수준에 따른 밸런싱 조절이 가능하도록 하여, 게임 개발 단계에서 밸런싱 조절을 자동화함으로써 밸런싱 조절에 따른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하고, 기획자가 원하는 밸런싱을 제공함으로써 게임 플레이어가 기획자의 의도대로 재미와 몰입감을 느끼면서 플레이할 수 있게 하며, 서비스 단계에서는 사용자 수준에 따른 밸런싱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수준에 따라서 초급자가 게임을 시작할 때에 접하는 어려움과 상급자가 플레이할 때 느끼는 지루함을 해소하는 이점이 있다.게임 밸런싱, 난이도 조절, 사용자 수준 파악, 행동 패턴
Int. CL A63F 13/00 (2014.01) A63F 13/60 (2014.01)
CPC A63F 13/60(2013.01) A63F 13/60(2013.01) A63F 13/6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23608 (2009.03.19)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17130-0000 (2012.02.09)
공개번호/일자 10-2010-0104898 (2010.09.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3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3.19)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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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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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항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박창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손강민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4 이동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5 이기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조병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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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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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넥슨코리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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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3.19 수리 (Accepted) 1-1-2009-0167080-7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4.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5.16 수리 (Accepted) 9-1-2011-0039753-8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5.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67766-0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7.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550887-3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7.18 수리 (Accepted) 1-1-2011-0550886-9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51143-5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의도한 게임 밸런싱 속성값 및 속성 변화 크기를 설정하는 단계와,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값을 이용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는 단계와,상기 게임의 플레이 후에 게임 밸런싱 결과요소를 계산하는 단계와,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값과 상기 게임 밸런싱 결과요소를 비교하는 단계와,상기 비교의 결과에 따라 상기 속성 변화 크기에 의거하여 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값을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 밸런싱을 위한 프리셋 조절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리셋 조절 방법은,게임 객체 밸런싱 속성의 중요도를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값을 조정하는 단계는, 판단한 상기 중요도에 따라 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값을 조정하는게임 밸런싱을 위한 프리셋 조절 방법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값을 조정하는 단계는,게임 밸런싱 속성 리스트 후보를 설정하는 단계와,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 리스트 후보에 포함된 상기 게임 객체 밸런싱 속성을 조절하는 단계와,상기 게임 밸런싱 결과 요소를 이용하여 밸런싱의 변화 정도를 측정하는 단계와,측정한 상기 변화 정도에 따라서 상기 게임 객체 밸런싱 속성의 상기 중요도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 밸런싱을 위한 프리셋 조절 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변화 정도를 측정하는 단계는, 미션 클리어 방식의 경우에 미션 클리어까지 걸리는 시간, 똑같은 행동을 반복하는 시간, 플레이어의 의견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를 상기 게임 밸런싱 결과 요소로 이용하는게임 밸런싱을 위한 프리셋 조절 방법
5 5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변화 정도를 측정하는 단계는, 플레이어와 플레이어간 경쟁을 통한 승패 게임의 경우에 승패 결정이 걸리기까지 걸린 시간, 승패 확률, 승패 결정이 되었을 때 승자와 패자의 속성 차이, 플레이어의 의견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를 상기 게임 밸런싱 결과 요소로 이용하는게임 밸런싱을 위한 프리셋 조절 방법
6 6
제 2 항 또는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값을 조정하는 단계는, 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값을 상기 중요도에 따라서 중요한 것부터 변경하는게임 밸런싱을 위한 프리셋 조절 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리셋 조절 방법은,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값을 조정하는 단계의 수행 후에 상기 속성 변화 크기를 재설정하는 단계와,상기 게임을 플레이하는 단계와 상기 게임 밸런싱 결과요소를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값과 게임 밸런싱 결과요소를 비교하는 단계를 재수행하여 이 비교의 결과에 따라 상기 재설정에 의한 상기 속성 변화 크기에 의거하여 상기 게임 밸런싱 속성값을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 밸런싱을 위한 프리셋 조절 방법
8 8
사용자의 수준에 따른 게임 객체 속성의 프리셋을 설정하는 단계와,상기 사용자의 행동 패턴 또는 밸런싱 관련 속성을 수집하는 단계와,수집한 상기 행동 패턴 또는 상기 밸런싱 관련 속성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수준을 판단하는 단계와,판단한 상기 사용자의 수준에 맞게 게임 객체 속성을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 밸런싱을 위한 런타임 게임 밸런싱 조절 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수준을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수집한 행동 패턴과 미리 정의한 행동 패턴을 비교하여 상기 사용자의 수준을 판단하는게임 밸런싱을 위한 런타임 게임 밸런싱 조절 방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정의한 행동 패턴은, 스크립트 또는 프로그램 코드로 작성된게임 밸런싱을 위한 런타임 게임 밸런싱 조절 방법
11 11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수준을 판단하는 단계는, 미리 학습하여 저장해 둔 각 수준에 따른 행동 패턴과 실시간으로 수집한 행동 패턴을 비교하여 상기 사용자의 수준을 판단하는게임 밸런싱을 위한 런타임 게임 밸런싱 조절 방법
12 12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수준을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사용자의 수준을 파악하기 위한 미션을 두고 이 미션의 클리어 시간 또는 클리어 할 때의 상기 행동 패턴에 따라 상기 사용자의 수준을 판단하는게임 밸런싱을 위한 런타임 게임 밸런싱 조절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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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 및 정보통신연구진흥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성장동력기술개발 멀티코아 CPU 및 MPU기반 크롯플랫폼 게임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