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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장된 게임 프로그램 정보를 제어부로 전달하는 저장부와, 게임 상황에 따른 사용자 키 조작 정보를 입력받아 제어부로 전달하는 키 입력부와, 게임 프로그램을 구동하여, 게임의 전체 상태 공간을 기 설정된 기준 영역으로 분할한 후, 분할된 영역 별로 신경회로망에 의해 제어되는 각각의 신경망에 할당하여 할당된 신경망 상에서 구동된 게임의 상황 정보와, 상기 키 입력부로부터 입력된 상기 게임의 상황 정보에 대응하는 사용자의 키 조작 정보를 토대로 사용자의 하드웨어 조작 패턴을 학습하는 상기 제어부와, 상기 제어부로 전달된 신호를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 게임의 전체 상태 공간을 물리적, 논리적, 캐릭터별로 임의의 개수로 분할하는 게임 영역 분할부와, 상기 게임 영역 분할부를 통해 분할된 영역의 전부 또는 일부에 각각의 신경망을 할당하여 구동된 게임의 상황 정보를 입력으로 설정하고, 상기 게임의 상황 정보에 대응하는 사용자의 키 조작 정보를 상기 키 입력부로부터 입력받은 경우, 이를 출력으로 설정하는 상기 신경회로망과, 상기 게임의 상황 정보에 따라 입력되는 사용자의 하드웨어 조작 패턴을 학습하는 학습 실행부를 포함하는 공간 분할을 이용한 게임 캐릭터의 패턴 학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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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신경회로망은, 시그모이드(sigmoid) 뉴런들이 층을 이루어 입력으로부터 출력으로 신호가 한 방향으로만 전달되는 다층퍼셉트론 구조(multilayer perceptron), 재귀망(recurrent networks) 또는 단일 신경망의 결합으로 구성된 전문가망(mixture of experts), 무감독 학습에 사용되는 자기조직신경망(self-organizing map)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간 분할을 이용한 게임 캐릭터의 패턴 학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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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신경회로망은, 출력 노드들의 값이 해당 노드가 출력될 확률로 설정하여, 특정 게임 상황에서 상기 출력 노드들의 값의 크기에 비례하여 무작위로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간 분할을 이용한 게임 캐릭터의 패턴 학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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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신경회로망은, 상기 출력 노드들의 값 중 일정 범위 내의 출력 노드의 값만을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간 분할을 이용한 게임 캐릭터의 패턴 학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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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상황정보는, 게임 캐릭터의 위치 또는 게임 캐릭터의 행동제어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간 분할을 이용한 게임 캐릭터의 패턴 학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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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캐릭터의 패턴 학습 장치 내 제어부에서 게임 프로그램을 구동하는 과정과, 구동된 게임의 전체 상태 공간을 물리적, 논리적, 캐릭터별로 임의의 개수로 분할하는 과정과, 상기 분할된 기준 영역 별로 신경회로망에 의해 제어되는 각각의 신경망에 할당하는 과정과, 상기 할당된 신경망 상에서 구동된 게임의 상황 정보와, 입력된 상기 게임의 상황 정보에 대응하는 사용자의 키 조작 정보를 토대로 사용자의 하드웨어 조작 패턴을 학습하는 과정을 포함하며,상기 사용자의 하드웨어 조작 패턴을 학습하는 과정은, 상기 구동된 게임의 상황 정보를 상기 신경회로망에 입력으로 설정하는 과정과, 상기 게임의 상황 정보에 대응하는 사용자의 하드웨어 조작을 입력받은 경우, 이를 상기 신경 회로망의 출력으로서 출력 노드들의 값이 해당 노드가 출력될 확률로 계산하여 설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는 공간 분할을 이용한 게임 캐릭터의 패턴 학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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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신경회로망은, 시그모이드(sigmoid) 뉴런들이 층을 이루어 입력으로부터 출력으로 신호가 한 방향으로만 전달되는 다층퍼셉트론 구조(multilayer perceptron), 재귀망(recurrent networks) 또는 단일 신경망의 결합으로 구성된 전문가망(mixture of experts), 무감독 학습에 사용되는 자기조직신경망(self-organizing map)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간 분할을 이용한 게임 캐릭터의 패턴 학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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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신경회로망은, 상기 신경망의 출력 노드들에 대한 값을 확률로 설정하여, 특정 게임 상황에서 상기 출력 노드들의 값의 크기에 비례하여 무작위로 선택하거나, 상기 출력 노드들의 값 중 일정 범위 내의 출력 노드의 값만을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간 분할을 이용한 게임 캐릭터의 패턴 학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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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상황정보는, 게임 캐릭터의 위치 또는 게임 캐릭터의 행동제어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간 분할을 이용한 게임 캐릭터의 패턴 학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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