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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 길이 프레임을 이용한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매체 접근 제어 방법 및 노변 기지국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1132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가변 길이 프레임을 이용한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매체 접근 제어 방법은,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노변 기지국이, 이전 프레임 동안의 경쟁 구간 길이에 대한 미사용 슬롯들의 비율로써 미사용 확률을 추정한 추정 미사용 확률에 기초하여 추정 차량 노드수를 획득하는 단계, 추정 차량 노드 수에서 이전 프레임 동안의 경쟁 구간 내의 전송 성공 슬롯들의 개수를 차감한 값과 최소 경쟁 구간 서비스 슬롯 수 중 큰 값을 현재 프레임의 추정 경쟁 구간 길이로 결정하는 단계, 이전 프레임의 비경쟁 구간 중의 전송 성공 슬롯 수와 이전 프레임의 경쟁 구간 중의 전송 성공 슬롯 수를 합산하여 얻은 이전 프레임의 추정 전송 성공 노드 수를 현재 프레임의 추정 비경쟁 구간 길이로 결정하는 단계 및 현재 프레임의 추정 비경쟁 구간 길이 및 추정 경쟁 구간 길이에 따라 현재 프레임의 비경쟁 구간 및 경쟁 구간을 각각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H04W 84/18 (2009.01) H04W 80/02 (2009.01) H04W 74/00 (2009.01)
CPC H04W 72/08(2013.01) H04W 72/08(2013.01) H04W 72/08(2013.01) H04W 72/08(2013.01) H04W 72/08(2013.01) H04W 72/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40684 (2013.11.19)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67310-0000 (2014.11.2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12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1.19)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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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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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태진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2 이민규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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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인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매강빌딩*층 에이치앤에이치 H&H 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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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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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1.19 수리 (Accepted) 1-1-2013-1052156-31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4.04.30 수리 (Accepted) 1-1-2014-0418439-4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5.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5.28 수리 (Accepted) 9-1-2014-0043369-1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6.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24223-2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8.22 수리 (Accepted) 1-1-2014-0798095-4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8.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798068-18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9.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21123-84
9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4.10.24 수리 (Accepted) 1-1-2014-1021079-32
10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4.11.04 수리 (Accepted) 1-1-2014-1060814-4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노변 기지국이, 이전 프레임의 경쟁 구간 길이에 대한 충돌 슬롯들의 비율로써 충돌 확률을 추정한 추정 충돌 확률에 기초하거나, 또는 이전 프레임 동안의 경쟁 구간 길이에 대한 미사용 슬롯들의 비율로써 미사용 확률을 추정한 추정 미사용 확률에 기초하여 추정 차량 노드 수를 획득하는 단계;추정 차량 노드 수에서 이전 프레임 동안의 경쟁 구간 내의 전송 성공 슬롯들의 개수를 차감한 값과 최소 경쟁 구간 서비스 슬롯 수 중 큰 값을 현재 프레임의 추정 경쟁 구간 길이로 결정하는 단계;이전 프레임의 비경쟁 구간 중의 전송 성공 슬롯 수와 이전 프레임의 경쟁 구간 중의 전송 성공 슬롯 수를 합산하여 얻은 이전 프레임의 추정 전송 성공 노드 수를 현재 프레임의 추정 비경쟁 구간 길이로 결정하는 단계; 및 현재 프레임의 추정 비경쟁 구간 길이 및 추정 경쟁 구간 길이에 따라 현재 프레임의 비경쟁 구간 및 경쟁 구간을 각각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변 길이 프레임을 이용한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매체 접근 제어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추정 차량 노드 수는, 이전 프레임의 경쟁 구간 길이에 대한 충돌 슬롯들의 비율로써 충돌 확률을 추정한 추정 충돌 확률을 얻은 다음, 충돌 확률이 차량 노드 수 및 경쟁 구간 길이에 의해 표현되도록 주어지는 제1 관계식에, 충돌 확률에 관하여 상기 추정 충돌 확률의 추정된 값을 대입하고 경쟁 구간 길이에 관하여 상기 이전 프레임의 경쟁 구간 길이의 값을 대입함으로써, 획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길이 프레임을 이용한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매체 접근 제어 방법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추정 차량 노드 수는 다음 수학식에 기초하여 획득되며,여기서 는 i 번째 프레임의 경쟁 구간의 추정 충돌 확률, 는 i 번째 프레임의 경쟁 구간 길이, 은 i 번째 프레임의 경쟁 구간의 추정 차량 노드 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길이 프레임을 이용한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매체 접근 제어 방법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추정 차량 노드 수는, 이전 프레임 동안의 경쟁 구간 길이에 대한 미사용 슬롯들의 비율로써 미사용 확률을 추정한 추정 미사용 확률을 얻은 다음, 미사용 확률이 차량 노드 수 및 경쟁 구간 길이에 의해 표현되도록 주어지는 제2 관계식에, 미사용 확률에 관하여 상기 추정 미사용 확률의 값을 대입하고 경쟁 구간 길이에 관하여 상기 이전 프레임 경쟁 구간 길이의 값을 대입함으로써, 획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길이 프레임을 이용한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매체 접근 제어 방법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추정 차량 노드 수는 다음 수학식에 기초하여 획득되며,여기서, 은 i 번째 프레임의 경쟁 구간의 추정 미사용 충돌 확률, 는 i 번째 프레임의 경쟁 구간 길이, 은 i 번째 프레임의 경쟁 구간의 추정 차량 노드 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길이 프레임을 이용한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매체 접근 제어 방법
6 6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추정 차량 노드 수에서 이전 프레임 동안의 경쟁 구간 내의 전송 성공 슬롯들의 개수를 차감한 값은 다음 수학식에 기초하여 획득되고,여기서, 는 i+1 번째 프레임의 추정 경쟁 구간 길이, 는 i 번째 프레임의 경쟁 구간의 추정 차량 노드 수, 는 i 번째 프레임에서 경쟁 구간 내의 전체 서비스 슬롯 수이고, 는 i 번째 프레임의 경쟁 구간의 추정 전송 성공 확률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길이 프레임을 이용한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매체 접근 제어 방법
7 7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추정 전송 성공 노드 수는 다음 수학식에 기초하여 획득되고,여기서, 는 i 번째 프레임의 추정 전송 성공 노드 수, 는 i 번째 프레임에서 경쟁 구간 내의 전체 서비스 슬롯 수이고, 는 i 번째 프레임의 경쟁 구간의 추정 전송 성공 확률, 은 i 번째 프레임에서 비경쟁 구간 중 미사용 슬롯에 따라 추정되는 추정 이탈 차량 노드 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길이 프레임을 이용한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매체 접근 제어 방법
8 8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노변 기지국이, 이전 프레임의 경쟁 구간 길이에 대한 충돌 슬롯들의 비율로써 충돌 확률을 추정한 추정 충돌 확률에 기초하거나, 또는 이전 프레임 동안의 경쟁 구간 길이에 대한 미사용 슬롯들의 비율로써 미사용 확률을 추정한 추정 미사용 확률에 기초하여 추정 차량 노드 수를 획득하는 단계;추정 차량 노드 수에서 이전 프레임 동안의 경쟁 구간 내의 전송 성공 슬롯들의 개수를 차감한 값과 최소 경쟁 구간 서비스 슬롯 수 중 큰 값을 현재 프레임의 추정 경쟁 구간 길이로 결정하는 단계;이전 프레임의 비경쟁 구간 중의 전송 성공 슬롯 수와 이전 프레임의 경쟁 구간 중의 전송 성공 슬롯 수를 합산하여 얻은 이전 프레임의 추정 전송 성공 노드 수를 현재 프레임의 추정 비경쟁 구간 길이로 결정하는 단계;현재 프레임의 추정 비경쟁 구간 길이 및 추정 경쟁 구간 길이에 따른 현재 프레임의 비경쟁 구간 및 경쟁 구간의 설정 및 이전 프레임에 전송 성공한 차량 노드들의 비경쟁 구간 할당에 관한 제어 신호를 생성하고, 생성한 제어 신호를 제어 슬롯 동안에 서비스 영역에 방출하는 단계; 및현재 프레임의 비경쟁 구간의 서비스 슬롯들의 각각에 할당된 차량 노드에 대한 비경쟁적 접속 및 경쟁 구간의 서비스 슬롯들에서 차량 노드들에 대한 경쟁적 접속을 각각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변 길이 프레임을 이용한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매체 접근 제어 방법
9 9
컴퓨터에서 청구항 1 내지 청구항 8 중 어느 한 청구항에 따른 가변 길이 프레임을 이용한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매체 접근 제어 방법을 구현하는 프로그램이 수록된 컴퓨터로 독출 가능한 기록 매체
10 10
이전 프레임의 경쟁 구간 길이에 대한 충돌 슬롯들의 비율로써 충돌 확률을 추정한 추정 충돌 확률에 기초하거나, 또는 이전 프레임 동안의 경쟁 구간 길이에 대한 미사용 슬롯들의 비율로써 미사용 확률을 추정한 추정 미사용 확률에 기초하여 추정 차량 노드 수를 획득하고, 추정 차량 노드 수에서 이전 프레임 동안의 경쟁 구간 내의 전송 성공 슬롯들의 개수를 차감한 값과 최소 경쟁 구간 서비스 슬롯 수 중 큰 값을 현재 프레임의 추정 경쟁 구간 길이로 결정하는 경쟁 구간 길이 결정부;이전 프레임의 비경쟁 구간 중의 전송 성공 슬롯 수와 이전 프레임의 경쟁 구간 중의 전송 성공 슬롯 수를 합산하여 얻은 이전 프레임의 추정 전송 성공 노드 수를 현재 프레임의 추정 비경쟁 구간 길이로 결정하는 비경쟁 구간 길이 결정부; 및현재 프레임의 추정 비경쟁 구간 길이 및 추정 경쟁 구간 길이에 따라 현재 프레임의 비경쟁 구간 및 경쟁 구간을 설정하는 프레임 제어 신호 생성부를 포함하는 가변 길이 프레임을 이용한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노변 기지국 장치
11 11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추정 차량 노드 수는, 이전 프레임의 경쟁 구간 길이에 대한 충돌 슬롯들의 비율로써 충돌 확률을 추정한 추정 충돌 확률을 얻은 다음, 충돌 확률이 차량 노드 수 및 경쟁 구간 길이에 의해 표현되도록 주어지는 제1 관계식에, 충돌 확률에 관하여 상기 추정 충돌 확률의 추정된 값을 대입하고 경쟁 구간 길이에 관하여 상기 이전 프레임의 경쟁 구간 길이의 값을 대입함으로써, 획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길이 프레임을 이용한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노변 기지국 장치
12 12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추정 차량 노드 수는 다음 수학식에 기초하여 획득되며,여기서 는 i 번째 프레임의 경쟁 구간의 추정 충돌 확률, 는 i 번째 프레임의 경쟁 구간 길이, 은 i 번째 프레임의 경쟁 구간의 추정 차량 노드 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길이 프레임을 이용한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노변 기지국 장치
13 13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추정 차량 노드 수는, 이전 프레임 동안의 경쟁 구간 길이에 대한 미사용 슬롯들의 비율로써 미사용 확률을 추정한 추정 미사용 확률을 얻은 다음, 미사용 확률이 차량 노드 수 및 경쟁 구간 길이에 의해 표현되도록 주어지는 제2 관계식에, 미사용 확률에 관하여 상기 추정 미사용 확률의 값을 대입하고 경쟁 구간 길이에 관하여 상기 이전 프레임 경쟁 구간 길이의 값을 대입함으로써, 획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길이 프레임을 이용한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노변 기지국 장치
14 14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추정 차량 노드 수는 다음 수학식에 기초하여 획득되며,여기서, 은 i 번째 프레임의 경쟁 구간의 추정 미사용 충돌 확률, 는 i 번째 프레임의 경쟁 구간 길이, 은 i 번째 프레임의 경쟁 구간의 추정 차량 노드 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길이 프레임을 이용한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노변 기지국 장치
15 15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추정 차량 노드 수에서 이전 프레임 동안의 경쟁 구간 내의 전송 성공 슬롯들의 개수를 차감한 값은 다음 수학식에 기초하여 획득되고,여기서, 는 i+1 번째 프레임의 추정 경쟁 구간 길이, 는 i 번째 프레임의 경쟁 구간의 추정 차량 노드 수, 는 i 번째 프레임에서 경쟁 구간 내의 전체 서비스 슬롯 수이고, 는 i 번째 프레임의 경쟁 구간의 추정 전송 성공 확률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길이 프레임을 이용한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노변 기지국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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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추정 전송 성공 노드 수는 다음 수학식에 기초하여 획득되고,여기서, 는 i 번째 프레임의 추정 전송 성공 노드 수, 는 i 번째 프레임에서 경쟁 구간 내의 전체 서비스 슬롯 수이고, 는 i 번째 프레임의 경쟁 구간의 추정 전송 성공 확률, 은 i 번째 프레임에서 비경쟁 구간 중 미사용 슬롯에 따라 추정되는 추정 이탈 차량 노드 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길이 프레임을 이용한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노변 기지국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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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 길이 프레임을 이용한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노변 기지국 장치로서,이전 프레임의 경쟁 구간 길이에 대한 충돌 슬롯들의 비율로써 충돌 확률을 추정한 추정 충돌 확률에 기초하거나, 또는 이전 프레임 동안의 경쟁 구간 길이에 대한 미사용 슬롯들의 비율로써 미사용 확률을 추정한 추정 미사용 확률에 기초하여 추정 차량 노드수를 획득하고, 추정 차량 노드 수에서 이전 프레임 동안의 경쟁 구간 내의 전송 성공 슬롯들의 개수를 차감한 값과 최소 경쟁 구간 서비스 슬롯 수 중 큰 값을 현재 프레임의 추정 경쟁 구간 길이로 결정하는 경쟁 구간 길이 결정부;이전 프레임의 비경쟁 구간 중의 전송 성공 슬롯 수와 이전 프레임의 경쟁 구간 중의 전송 성공 슬롯 수를 합산하여 얻은 이전 프레임의 추정 전송 성공 노드 수를 현재 프레임의 추정 비경쟁 구간 길이로 결정하는 비경쟁 구간 길이 결정부; 및현재 프레임의 추정 비경쟁 구간 길이 및 추정 경쟁 구간 길이에 따른 현재 프레임의 비경쟁 구간 및 경쟁 구간의 설정 및 이전 프레임에 전송 성공한 차량 노드들의 비경쟁 구간 할당에 관한 제어 신호를 생성하고, 생성한 제어 신호를 제어 슬롯 동안에 서비스 영역에 방출하는 프레임 제어 신호 생성부를 포함하며,상기 노변 기지국 장치는, 현재 프레임의 비경쟁 구간의 서비스 슬롯들의 각각에 할당된 차량 노드에 대한 비경쟁적 접속 및 경쟁 구간의 서비스 슬롯들에서 차량 노드들에 대한 경쟁적 접속을 각각 제공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길이 프레임을 이용한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의 노변 기지국 장치
18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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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래창조과학부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선도연구센터지원사업(ERC) 무선 에너지 하비스팅 통신 융합 연구센터
2 교육부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학중점연구소지원사업 2단계1/3차년도(4/9년) 컨버젼스연구소(첨단 인터렉션을 위한 기반 소프트웨어 융합 기술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