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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SC 신호 검파를 위한 Pilot 기반 스펙트럼 센싱 기법들의 성능 분석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5956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ATSC 신호 검파를 이용한 파일럿 기반의 최적 스펙트럼 센싱 방법은 SNR을 기준으로 ATSC 신호 샘플이 분석되는 S1 단계, 파일럿 에너지 센싱 방법, 파일럿 로케이션 센싱 방법 또는 HOS를 이용한 파일럿 센싱 방법 중 S1 단계에서 분석된 결과 가장 검파 확률 성능이 좋은 센싱방법이 선택되는 S2 단계 및 S2 단계에서 선택된 센싱 방법을 적용하여 스펙트럼 센싱이 수행되는 S3 단계를 포함한다. 3 가지 스펙트럼 센싱 방법 중 최적의 방법을 선택하여 복잡도의 큰 증가 없이 신뢰성 있는 ATSC 신호 센싱이 가능하다.
Int. CL H04W 24/00 (2009.01) H04W 16/10 (2009.01)
CPC H04W 16/10(2013.01) H04W 16/10(2013.01) H04W 16/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51342 (2012.05.15)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42191-0000 (2013.12.10)
공개번호/일자 10-2013-0127662 (2013.11.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12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5.15)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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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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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영포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2 윤석호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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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인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매강빌딩*층 에이치앤에이치 H&H 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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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5.15 수리 (Accepted) 1-1-2012-0386570-51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05.18 수리 (Accepted) 1-1-2012-0397136-17
3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2.05.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2-0063904-69
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12.05.29 수리 (Accepted) 1-1-2012-0411000-3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0 수리 (Accepted) 4-1-2012-5131828-1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7 수리 (Accepted) 4-1-2012-5137236-29
7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8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4.09 수리 (Accepted) 9-1-2013-0026672-54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7.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86186-25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7.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668269-94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24 수리 (Accepted) 1-1-2013-0668270-30
1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3.07.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3-0087471-87
1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08.05 수리 (Accepted) 1-1-2013-0707452-03
1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07801-04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파일럿 기반 스펙트럼 센싱 방법에 있어서,SNR을 기준으로 ATSC 신호 샘플이 분석되는 S1 단계;파일럿 에너지 센싱 방법, 파일럿 로케이션 센싱 방법 또는 HOS를 이용한 파일럿 센싱 방법 중 상기 S1 단계에서 분석된 결과 가장 검파 확률 성능이 좋은 센싱방법이 선택되는 S2 단계; 및상기 S2 단계에서 선택된 센싱 방법을 적용하여 스펙트럼 센싱이 수행되는 S3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ATSC 신호 검파를 이용한 파일럿 기반의 최적 스펙트럼 센싱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S1 단계는상기 ATSC 신호가 수신되는 S1-1 단계;상기 S1-1 단계에서 수신된 ATSC 신호가 기저 대역으로 다운 변환되는 S1-2 단계;상기 S1-2 단계에서 다운 변환된 ATSC 신호가 디지털화되는 S1-3 단계;상기 S1-3 단계에서 디지털화된 ATSC 신호가 저역통과필터를 통과하는 S1-4 단계;상기 S1-4 단계에서 저역통과필터를 통과한 ATSC 신호가 고속 푸리에 변환(FFT)되는 S1-5 단계; 상기 S1-5 단계에서 푸리에 변환된 ATSC 신호에 파일럿 에너지 센싱 방법, 파일럿 로케이션 센싱 방법 및 HOS를 이용한 파일럿 센싱 방법을 각각 적용하여 검정 통계량이 각각 연산되는 S1-6 단계; 및상기 S1-6 단계에서 연산된 검정 통계량에 기초하여 각 센싱 방법에 대한 검파 확률 성능이 분석되는 S1-7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ATSC 신호 검파를 이용한 파일럿 기반의 최적 스펙트럼 센싱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파일럿 에너지 센싱 방법은 FFT 출력 제곱의 최대값을 검정 통계량으로 구하고, 상기 검정 통계량을 문턱값과 비교하여 스펙트럼 센싱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ATSC 신호 검파를 이용한 파일럿 기반의 최적 스펙트럼 센싱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파일럿 로케이션 센싱 방법은 두 개 이상의 연속적인 데이터 세그먼트에 대한 푸리에 변환 출력을 구하고, 푸리에 변환 출력의 최대값이 나타나는 위치를 비교하여 스펙트럼 센싱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ATSC 신호 검파를 이용한 파일럿 기반의 최적 스펙트럼 센싱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HOS를 이용한 파일럿 센싱 방법은 푸리에 변환 출력으로부터 3차 이상의 누적률(cumulant)를 구하고, 상기 누적률을 검정통계량으로 이용하여 스펙트럼 센싱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ATSC 신호 검파를 이용한 파일럿 기반의 최적 스펙트럼 센싱 방법
6 6
디지털 TV 방송의 ATSC 신호에 대한 스펙트럼 센싱 방법에 있어서,상기 디지털 TV 방송의 ATSC 신호에 대하여 상기 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한 ATSC 신호 검파를 이용한 파일럿 기반의 최적 스펙트럼 센싱 방법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TV 방송 ATSC 신호 검파를 이용한 파일럿 기반의 최적 스펙트럼 센싱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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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과부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핵심연구지원사업(개인) 3/3 비정규 잡음 환경에서의 인지 무선 통신을 위한 cyclostationarity 기반 모수 및 비모수 스펙트럼 센싱 기술
2 지식경제부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2012 대학IT연구센터 육성지원사업 기지국/단말 기반 협력(Cooperative) 무선 전송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