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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신호주기의 적정성 판별 방법과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15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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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교통 신호주기에 따른 교통량과, 차량의 속도와 관련한 교통량을 계산하고, 계산된 이들 이종의 교통량 간의 비교를 통해, 교차로 신호주기가 적절하게 설정되어 있는지를 판별하는 교통 신호주기의 적정성 판별 방법과 장치를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교통 신호주기의 적정성 판별 방법은, 교차로와 연결된 도로 내 측정지점에서, 교차로 신호주기에 따른 신호주기 교통량을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측정지점을 지나는 차량의 차량 속도를 이용하여, 지점 교통량을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신호주기 교통량과 상기 지점 교통량을 비교하여, 상기 교차로 신호주기가 적절한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한다.
Int. CL G08G 1/08 (2006.01) G08G 1/097 (2006.01)
CPC G08G 1/097(2013.01) G08G 1/097(2013.01) G08G 1/097(2013.01) G08G 1/09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82867 (2014.12.18)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637783-0000 (2016.07.01)
공개번호/일자 10-2016-0074074 (2016.06.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7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2.18)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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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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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봉희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2 윤권영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3 전승우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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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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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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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2.18 수리 (Accepted) 1-1-2014-1230162-7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2.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3.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032915-1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3.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24734-8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5.26 수리 (Accepted) 1-1-2016-0505979-7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5.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505984-0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6.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418522-5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교차로를 가로지르는 직진 교통량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교차로를 왼쪽으로 회전하는 좌회전 교통량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직진 교통량과 상기 좌회전 교통량을 합산하여, 상기 교차로와 연결된 도로 내 측정지점에서, 교차로 신호주기에 따른 신호주기 교통량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측정지점을 지나는 차량의 차량 속도를 이용하여, 지점 교통량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신호주기 교통량과 상기 지점 교통량을 비교하여, 상기 교차로 신호주기가 적절한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직진 교통량을 결정하는 단계는,정지 위치에서, 상기 교차로를 가로질러 상기 측정지점까지 도달하는 데에 필요한 통과 거리를, 차량열 별로 연산하는 단계;직진 신호주기가 유지되는 동안, 이동하는 이동가능 거리를, 상기 차량열 별로 연산하는 단계;상기 통과 거리가, 상기 이동가능 거리 보다 짧은 차량열의 개수를 카운트하는 단계; 및직진 차선수와, 상기 카운트한 개수를 곱셈하여 상기 직진 교통량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신호주기의 적정성 판별 방법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좌회전 교통량을 결정하는 단계는,정지 위치에서, 상기 교차로를 왼쪽으로 회전하여 상기 측정지점까지 도달하는 데에 필요한 통과 거리를, 차량열 별로 연산하는 단계;좌회전 신호주기가 유지되는 동안, 이동하는 이동가능 거리를, 상기 차량열 별로 연산하는 단계;상기 통과 거리가, 상기 이동가능 거리 보다 짧은 차량열의 개수를 카운트하는 단계; 및좌회전 차선수와, 상기 카운트한 개수를 곱셈하여 상기 좌회전 교통량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신호주기의 적정성 판별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측정지점이 상기 교차로의 우회전 전용차로가 갖는 차량흐름 방향에 위치하는 경우,상기 우회전 전용차로를 통과하는 우회전 교통량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우회전 교통량을 더 합산하여 상기 신호주기 교통량을 계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교통 신호주기의 적정성 판별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차로에 우회전 전용차로가 없는 경우,우회전 가능 시간을 고려하여, 상기 교차로를 오른쪽으로 회전하는 우회전 교통량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우회전 교통량을 더 합산하여 상기 신호주기 교통량을 계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교통 신호주기의 적정성 판별 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지점 교통량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측정지점에서의 차량 속도에 따른 이동 거리를 연산하는 단계; 및상기 연산된 이동 거리를, 차두 거리와 차간 거리와의 합으로 나눈 후, 차선수를 곱셈하여 상기 지점 교통량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신호주기의 적정성 판별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차로 신호주기가 적절한지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비교 결과, 상기 신호주기 교통량이, 상기 지점 교통량 보다 많은 경우, 상기 교차로 신호주기가 부적절한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부적절하다는 판단에 따라, 상기 교차로 신호주기 내, 직진 신호주기 및 좌회전 신호주기 중에서, 상대적으로 긴 신호주기의 값을 줄여, 상기 교차로 신호주기를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신호주기의 적정성 판별 방법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차로 신호주기가 적절한지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비교 결과, 상기 신호주기 교통량이, 상기 지점 교통량 보다 적은 경우, 상기 교차로 신호주기가 부적절한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부적절하다는 판단에 따라, 상기 교차로 신호주기 내, 직진 신호주기 및 좌회전 신호주기 중에서, 상대적으로 짧은 신호주기의 값을 늘려, 상기 교차로 신호주기를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신호주기의 적정성 판별 방법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차로 신호주기가 적절한지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비교 결과, 상기 신호주기 교통량과 상기 지점 교통량이 허용 범위 내에서 일치하면, 상기 교차로 신호주기가 적절한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신호주기의 적정성 판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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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학ICT연구센터육성지원사업 물류 및 교통정보 스트리밍 빅 데이터 처리 기술 및 분산/병렬 플랫폼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