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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장치 내 연산 최적화 시스템에 있어서, 3차원 객체 기하 정보 및 표면 속성 정보가 입력되면, 기하 정보를 분석하여 표면 속성 리스트를 구성하고 3차원 객체를 구성하는 삼각형들을 분석하여 표면 속성 개수만큼의 삼각형 그룹을 생성하는 하드웨어 최적화 전 처리부; 상기 하드웨어 최적화 전처리부에서 처리되어 출력된 표면 속성 별 삼각형 그룹들을 제공되는 카메라 정보에 따라 정렬하여 정렬된 삼각형 그룹들을 각각 출력하는 삼각형 정렬부; 상기 삼각형 정렬부에서 정렬된 각각의 삼각형 그룹에서 삼각형을 하나씩 추출한 후, 이들 중에서 화면에 출력될 삼각형을 선택하여 제공되는 객체 형태 정보에 따라 화면 출력 장치로 출력하는 삼각형 출력 선택부를 포함하는 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장치 내 연산 최적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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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하드웨어 최적화 전처리부에서 처리된 표면 속성 별 삼각형 그룹의 각 삼각형 객체들을 불투명, 투명, 반투명 체로 각각 구분하여 상기 삼각형 출력 선택부에 객체 형태 정보를 제공하는 객체 구분기를 포함하는 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장치 내 연산 최적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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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카메라 정보는 카메라 거리 척도 정보인 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장치 내 연산 최적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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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하드웨어 최적화 전처리부는, 주어진 3차원 객체 기하 정보를 분석하여 표면 속성 정보만을 추출하고, 추출된 표면 속성 정보에 따라 표면 속성 리스트를 구성하는 표면 속성 분석기; 상기 3차원 객체 기하 정보를 구성하는 복수의 삼각형을 분석하여, 분석된 각각의 삼각형들을 상기 표면 속성 정보 분석기에서 분석된 표면 속성에 따라 분류하여 해당되는 표면 속성 별 삼각형 그룹에 각각 추가하는 삼각형 분류기를 포함하는 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장치 내 연산 최적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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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표면 속성 분석기는, 한 객체에 대한 표면 속성을 분석하고 있는 시점에서 그 때까지 구성된 표면 속성 리스트를 참조하여 이 표면 속성이 이미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는지를 비교하는 비교 판단기; a) 상기 판단부의 판단 결과, 현재 분석된 한 객체에 대한 표면 속성이 이미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 해당 객체를 표면 속성 리스트에 포함시키지 않고, b) 현 시점까지의 표면 속성 리스트에 분석 중인 표면 속성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리스트에 새롭게 표면 속성을 포함시켜 표면 속성을 가지는 삼각형을 관리하기 위한 삼각형 그룹을 새롭게 생성하는 리스트 추가 생성기를 포함하는 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장치 내 연산 최적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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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삼각형 출력 선택부는, 삼각형 선택 및 출력 단계를 두 번 수행하여 첫 번째 수행에서는 불투명한 물체가 출력되도록 하고, 두 번째 수행에서 투명 혹은 반투명한 물체가 출력되도록 하는 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장치 내 연산 최적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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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삼각형 출력 선택부에서 첫 번째로 출력되는 불투명한 물체는, 카메라로부터 가까운 물체부터 출력하고, 두 번째로 출력하는 투명 혹은 반투명한 물체는 카메라로부터 먼 물체부터 출력하는 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장치 내 연산 최적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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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삼각형 출력 선택부는, 상기 화면 출력 장치의 화면에 출력되어야 할 삼각형을 선택하기 위해서 상기 삼각형 정렬기에서 정렬된 개개의 삼각형 그룹으로부터 그 그룹에 속한 삼각형 중 카메라로부터 가장 가까운 또는 가장 먼 삼각형을 우선적으로 추출하는 삼각형 추출기; 상기 삼각형 추출기에서 추출된 삼각형 들중 제공되는 카메라 정보에 따라 하나의 삼각형을 선택하는 제1 삼각형 선택기; 상기 삼각형 추출기에서 추출된 삼각형들 중 현재 출력된 삼각형과 같은 표면 속성을 가진 삼각형을 선택하는 제2 삼각형 선택기 a) 상기 제1,2 삼각형 선택기에서 각각 선택된 두 삼각형이 화면상에 출력된 후 화면에서 서로 중첩되는가를 검사하고, b) 검사 결과, 상기 선택된 두 삼각형이 화면에 서로 중첩되지 않으면, 상기 제2 삼각형 선택기에서 선택된 표면 속성이 같은 삼각형을 화면 출력 장치로 출력하고, 두 삼각형이 화면에 서로 중첩되면, 상기 제1 삼각형 출력기에서 카메라로부터의 거리에 따라 선택된 삼각형을 화면 출력 장치로 출력하여 디스플레이하는 삼각형 출력기를 포함하는 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장치 내 연산 최적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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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장치 내 연산 최적화 방법에 있어서, 3차원 객체 기하 정보 및 표면 속성 정보가 입력되면, 기하 정보를 분석하여 표면 속성 리스트를 구성하고 3차원 객체를 구성하는 삼각형들을 분석하여 표면 속성 개수만큼의 삼각형 그룹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생성된 표면 속성 별 삼각형 그룹들을 제공되는 카메라 거리 정보에 따라 정렬하여 정렬된 삼각형 그룹들을 각각 출력하는 단계; 상기 출력되는 정렬된 각각의 삼각형 그룹에서 삼각형을 하나 씩 추출한 후, 이들 중에서 화면에 출력될 삼각형을 선택하여 제공되는 객체 형태 정보에 따라 화면 출력 장치에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장치 내 연산 최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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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는, 표면 속성 별 삼각형 그룹의 각 삼각형 객체들을 불투명, 투명, 반투명 체로 각각 구분하여 구분된 객체 형태에 따라 디스플레이하는 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장치 내 연산 최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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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삼각형 그룹을 생성하는 단계는, 입력되는 3차원 객체 기하 정보를 분석하여 표면 속성 정보만을 추출하고, 추출된 표면 속성 정보에 따라 표면 속성 리스트를 구성하는 단계; 상기 3차원 객체 기하 정보를 구성하는 복수의 삼각형을 분석하여, 분석된 각각의 삼각형들을 상기 추출된 표면 속성에 따라 분류하여 해당되는 표면 속성 별 삼각형 그룹에 추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장치 내 연산 최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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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표면 속성 리스트를 구성하는 단계는, 한 객체에 대한 표면 속성을 분석하고 있는 시점에서 그 때까지 구성된 표면 속성 리스트를 참조하여 이 표면 속성이 이미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는지를 비교하는 단계; a) 상기 비교 결과, 현재 분석된 한 객체에 대한 표면 속성이 이미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 해당 객체를 표면 속성 리스트에 포함시키지 않고, b) 현 시점까지의 표면 속성 리스트에 분석 중인 표면 속성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리스트에 새롭게 표면 속성을 포함시켜 표면 속성을 가지는 삼각형을 관리하기 위한 삼각형 그룹을 새롭게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장치 내 연산 최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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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디스플레이하는 단계에서, 삼각형 선택 및 출력 과정을 두 번 수행하여 첫 번째 수행에서는 불투명한 물체가 출력되도록 하고, 두 번째 수행에서 투명 혹은 반투명한 물체가 화면 출력 장치로 출력되도록 하는 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장치 내 연산 최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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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첫 번째로 출력되는 불투명한 물체는, 카메라로부터 가까운 물체부터 출력하고, 두 번째로 출력하는 투명 혹은 반투명한 물체는 카메라로부터 먼 물체부터 출력하는 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장치 내 연산 최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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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는, 상기 화면 출력 장치의 화면에 출력되어야 할 삼각형을 선택하기 위해서 상기 정렬된 개개의 삼각형 그룹으로부터 그 그룹에 속한 삼각형 중 카메라로부터 가장 가까운 또는 가장 먼 삼각형을 우선적으로 추출하는 단계; 상기 추출된 삼각형들 중 제공되는 카메라 정보 및 현재 출력된 삼각형과 같은 표면 속성을 가진 삼각형을 각각 선택하는 단계; 상기 각각 선택된 두 삼각형이 화면상에 출력된 후 화면에서 서로 중첩되는가를 판단하는 단계; 상기 판단 결과, 상기 선택된 두 삼각형이 화면에 서로 중첩되지 않으면, 상기 표면 속성이 같은 삼각형을 화면 출력 장치로 출력하고, 두 삼각형이 화면에 서로 중첩되면, 상기 카메라로부터의 거리에 따라 선택된 삼각형을 화면 출력 장치로 출력하여 단계를 포함하는 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장치 내 연산 최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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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장치 내 연산 최적화 방법을 수행하기 위하여 디지털 처리장치에 의해 실행될 수 있는 명령어들의 프로그램이 유형적으로 구현되어 있으며, 디지털 처리장치에 의해 판독될 수 있는 기록 매체에 있어서, 3차원 객체 기하 정보 및 표면 속성 정보가 입력되면, 기하 정보를 분석하여 표면 속성 리스트를 구성하고 3차원 객체를 구성하는 삼각형들을 분석하여 표면 속성 개수만큼의 삼각형 그룹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생성된 표면 속성 별 삼각형 그룹들을 제공되는 카메라 거리 정보에 따라 정렬하여 정렬된 삼각형 그룹들을 각각 출력하는 단계; 상기 출력되는 정렬된 각각의 삼각형 그룹에서 삼각형을 하나 씩 추출한 후, 이들 중에서 화면에 출력될 삼각형을 선택하여 제공되는 객체 형태 정보에 따라 화면 출력 장치에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수행하되, 상기 상기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는, 상기 화면 출력 장치의 화면에 출력되어야 할 삼각형을 선택하기 위해서 상기 정렬된 개개의 삼각형 그룹으로부터 그 그룹에 속한 삼각형 중 카메라로부터 가장 가까운 또는 가장 먼 삼각형을 우선적으로 추출하는 단계; 상기 추출된 삼각형들 중 제공되는 카메라 정보 및 현재 출력된 삼각형과 같은 표면 속성을 가진 삼각형을 각각 선택하는 단계; 상기 각각 선택된 두 삼각형이 화면상에 출력된 후 화면에서 서로 중첩되는가를 판단하는 단계; 상기 판단 결과, 상기 선택된 두 삼각형이 화면에 서로 중첩되지 않으면, 상기 표면 속성이 같은 삼각형을 화면 출력 장치로 출력하고, 두 삼각형이 화면에 서로 중첩되면, 상기 카메라로부터의 거리에 따라 선택된 삼각형을 화면 출력 장치로 출력하여 단계를 수행하는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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