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비정형 물체 애니메이션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질점-3차원 스프링 모델을 사용하여 비정형 물체의 구조를 모델링하는 초기화 단계와; 질점에 작용하는 힘, 토크의 초기화, 계산 및 적분 단계; 질점의 위치, 속도, 자세, 각속도 갱신 및 그 결과를 화면에 표시하는 단계; 및 종료 검사 단계로 이루어지며,이에 따라서, 기존의 질량-스프링 모델에 비해 사용자가 선택 가능한 요소가 많아 다양한 물질의 특성을 애니메이션할 수 있는 특징이 있는 질점과 3차원 스프링 모델에 의하여 기존의 비정형 물체 애니메이션에 사용되었던 질량-스프링 모델보다 직관적이고 간단한 구조로 비정형 물체의 구조 표현 및 애니메이션이 가능하다.비정형 물체, 애니메이션, 3차원 스프링 모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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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G06T 13/20 (2011.01) |
CPC | G06T 13/20(2013.01) G06T 13/20(2013.01) G06T 13/20(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20082103 (2002.12.21) |
출원인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0445429-0000 (2004.08.12) |
공개번호/일자 | 10-2004-0055432 (2004.06.26)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040821)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2.12.21) |
심사청구항수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