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복수의 카메라로부터 촬영된 동영상을 수신하여 프레임 단위로 복원 메쉬 셋트를 생성하는 지오메트리 메쉬 복원부;상기 복원 메쉬 셋트에 대한 메쉬 그래프 셋트를 생성하고 상기 메쉬 그래프 셋트를 이용하여 움직임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모션 데이터를 생성하는 모션 캡쳐부; 및상기 모션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복원 메쉬 셋트와 토폴로지가 유사한 최종 변형 메쉬 셋트를 생성하여 비정형 물체에 대한 3D 콘텐츠를 생성하는 콘텐츠 생성부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모션 캡쳐부는,상기 복원 메쉬 셋트를 전달받으며, 상기 복원 메쉬 세트의 메쉬 수만큼 대응하도록 상기 메쉬 그래프 셋트를 생성하는 메쉬 그래프 생성부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
3 |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모션 캡쳐부는,상기 메쉬 그래프 셋트의 어파인 변환을 매트릭스로 표현하여 메쉬 그래프간 변형정보를 생성하는 변형정보 처리부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
4 |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모션 캡쳐부는,상기 메쉬 그래프간 변형정보를 이용하여 i번째 메쉬 그래프와 (i+1)번째 매쉬 그래프의 차이 값을 획득하여 시간적 관련성 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시간적 관련성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모션 데이터를 생성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
5 |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콘텐츠 생성부는,상기 복원 메쉬 셋트와 가장 유사한 프리미티브 메쉬 및 프리미티브 메쉬 그래프를 검출하는 프리미티브 검출부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
6 |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콘텐츠 생성부는,상기 프리미티브 메쉬 그래프에 상기 모션 데이터를 적용하여 변형 매쉬 그래프 셋트를 생성하며, 상기 변형 매쉬 그래프 셋트에 대응하는 변형 매쉬 셋트를 생성하는 매쉬 변형부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
7 |
7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콘텐츠 생성부는,상기 변형 매쉬 셋트와 상기 복원 메쉬 셋트를 프레임 별로 비교하여 최종 매쉬 셋트를 생성하고, 상기 최종 매쉬 셋트와 상기 복원 메쉬 셋트간의 관계 맵을 통해 최종 변형 메쉬 셋트를 생성하는 애니메이션 매쉬 생성부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
8 |
8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애니메이션 매쉬 생성부는,상기 최종 변형 메쉬 셋트에 애니메이션에 따라 변형되는 값을 애니메이션 키로 설정하여 애니메이션 매쉬를 생성하며, 상기 애니메이션 매쉬를 이용하여 상기 비정형 물체에 대한 3D 콘텐츠를 생성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
9 |
9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프리미티브 메쉬 및 상기 프리미티브 메쉬를 가공하여 생성된 상기 프리미티브 메쉬 그래프를 저장하는 메쉬 데이터 저장부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
10 |
10
복수의 카메라로부터 동영상을 전달받아 프레임 단위로 복원 메쉬 셋트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복원 메쉬 셋트에 대한 메쉬 그래프 셋트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메쉬 그래프 셋트를 이용하여 움직임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모션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모션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복원 메쉬 셋트와 토폴로지가 유사한 최종 변형 메쉬 셋트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최종 변형 메쉬 셋트를 이용하여 비정형 물체에 대한 3D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
11 |
11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모션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메쉬 그래프 셋트의 어파인 변환을 매트릭스로 표현하여 메쉬 그래프간 변형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메쉬 그래프간 변형정보를 이용하여 i번째 메쉬 그래프와 (i+1)번째 매쉬 그래프의 차이 값을 획득하여 시간적 관련성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시간적 관련성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모션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
12 |
12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최종 변형 메쉬 셋트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복원 메쉬 셋트와 가장 유사한 프리미티브 메쉬 및 프리미티브 메쉬 그래프를 검출하는 단계;상기 프리미티브 메쉬 그래프에 상기 모션 데이터를 적용하여 변형 매쉬 그래프 셋트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변형 매쉬 그래프 셋트에 대응하는 변형 매쉬 셋트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변형 매쉬 셋트와 상기 복원 메쉬 셋트를 프레임 별로 비교하여 최종 매쉬 셋트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최종 매쉬 셋트와 상기 복원 메쉬 셋트간의 관계 맵을 통해 최종 변형 메쉬 셋트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
13 |
13
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3D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최종 변형 메쉬 셋트에 애니메이션에 따라 변형되는 값을 애니메이션 키로 설정하여 애니메이션 매쉬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애니메이션 매쉬를 이용하여 상기 비정형 물체에 대한 3D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