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호스트 시스템과 타겟 시스템으로 구성되는 크로스 개발 환경에서 소스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한 장치에 있어서,PDA와 같이 휴대 가능한 장치에 구현되어 상기 호스트 시스템과 원거리에서도 프로그램 개발과 수정이 가능한 상기 타겟 시스템은저장장치,입력장치,출력장치,상기 입력장치를 통해 입력된 소스 프로그램 작성과 관련한 소스 프로그램 생성, 열기, 편집, 저장명령을 저장하고 출력장치를 통해 표시하는 소스 편집부 및 상기 입력, 출력장치 및 호스트 시스템과 연동하여 프로젝트 생성, 열기, 수정, 빌드, 실행, 닫기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상기 프로젝트 정보와 관련하여 데이터 송수신 및 정보저장을 제어하는 프로젝트 관리 클라이언트부를 포함하고;상기 호스트 시스템은저장장치,소스 프로그램을 빌드(크로스 컴파일 및 링크)하여 상기 타겟 시스템에서 실행할 수 있는 실행 프로그램을 생성한 후 저장장치에 저장하고, 컴파일 결과 메시지를 프로젝트 관리 서버부에 전달하는 크로스 컴파일부 및상기 타겟 시스템과 연동하여 프로젝트 정보와 소스 프로그램을 상기 호스트 시스템의 저장장치에 저장하고, 상기 크로스 컴파일부와 연동하여 소스 프로그램의 빌드(컴파일 및 링크) 기능을 수행하는 프로젝트 관리 서버부를 포함하는 것에 의해 소스 프로그램 개발자가 타겟 시스템에서 소스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겟 시스템 기반 소스 프로그램 개발장치
|
2 |
2
삭제
|
3 |
3
호스트 시스템과 타겟 시스템으로 구성되는 크로스 개발 환경에서 소스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한 방법에 있어서, 상기 타겟 시스템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하거나 기존 프로젝트를 여는 프로젝트 생성 또는 열기 단계; 상기 생성 또는 열기에 의한 프로젝트를 수정하는 프로젝트 수정 단계; 상기 수정된 프로젝트를 상기 호스트 시스템에서 빌드하는 프로젝트 빌드 단계; 상기 빌드된 실행 프로그램을 상기 타겟 시스템에서 실행하는 프로젝트 실행 단계; 및 상기 프로젝트를 닫는 프로젝트 닫기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겟 시스템 기반 소스 프로그램 개발방법
|
4 |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젝트 생성 단계는 소스 프로그램 개발자가 상기 타겟 시스템의 입력장치를 통하여 프로젝트 생성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 상기 입력된 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호스트 시스템의 프로젝트 관리 서버부로 프로젝트 존재 유무를 요청하는 단계; 호스트 시스템에 프로젝트가 존재하는 경우, 상기 프로젝트 관리 클라이언트부에 의해 프로젝트가 존재함을 타겟 시스템의 출력장치에 출력하고, 프로젝트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프로젝트 생성 정보를 바탕으로 타겟 시스템의 저장장치에 프로젝트 정보를 생성하여 저장하는 단계; 및 상기 프로젝트 관리 클라이언트부가 생성된 프로젝트 정보를 타겟 시스템의 출력장치에 출력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겟 시스템 기반 소스 프로그램 개발방법
|
5 |
5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젝트 열기 단계는 소스 프로그램 개발자가 상기 타겟 시스템의 입력장치를 통하여 프로젝트 열기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 프로젝트 관리 클라이언트부가 상기 프로젝트 열기 정보로부터 타겟 시스템의 프로젝트 존재 유무를 검사하는 단계; 상기 단계에서 프로젝트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 상기 프로젝트 관리자 클라이언트부가 상기 호스트 시스템에 프로젝트 정보를 요청하는 단계; 상기 호스트 시스템의 프로젝트 관리 서버부가 상기 타겟 시스템으로부터 받은 프로젝트 열기 정보로부터 호스트 시스템의 저장장치로부터 프로젝트 정보를 읽어 상기 타겟 시스템에 전달하는 단계; 상기 프로젝트 관리 클라이언트부가 상기 호스트 시스템으로부터 받은 프로젝트 정보를 타겟 시스템의 저장장치에 저장하는 단계; 상기 프로젝트 관리 클라이언트부가 프로젝트 열기 정보에 따라 상기 타겟 시스템의 저장장치로부터 프로젝트를 여는 단계; 및 상기 프로젝트 정보를 타겟 시스템의 출력 장치에 출력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겟 시스템 기반 소스 프로그램 개발방법
|
6 |
6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젝트 수정 단계는 소스 프로그램 개발자가 상기 타겟 시스템의 입력, 출력장치를 통하여 상기 프로젝트 정보가 포함하는 소스, 빌드, 실행 정보를 수정하는 단계; 및 상기 소스 프로그램 개발자가 상기 타겟 시스템의 입력, 출력장치 및 소스 편집부를 통하여 소스 프로그램 생성, 편집, 저장 등의 소스 프로그램을 수정하고 수정된 내용을 상기 타겟 시스템의 저장장치에 저장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겟 시스템 기반 소스 프로그램 개발방법
|
7 |
7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젝트 빌드 단계는 소스 프로그램 개발자가 타겟 시스템의 입력장치를 통하여 프로젝트 빌드 명령을 내리는 단계; 상기 타겟 시스템의 프로젝트 관리 클라이언트부가 프로젝트 정보와 수정된 소스 프로그램을 상기 호스트 시스템에 전달하고 빌드 요청하는 단계; 상기 호스트 시스템의 프로젝트 관리 서버부가 상기 타겟 시스템으로부터 받은 수정된 소스 프로그램과 프로젝트 정보를 호스트 시스템의 저장장치에 저장하는 단계; 상기 프로젝트 관리 서버부가 프로젝트 정보와 상기 호스트 시스템의 저장장치의 소스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크로스 컴파일부와 연동하여 프로젝트를 빌드하는 단계; 상기 프로젝트 관리 서버부가 빌드 메시지와 빌드된 실행 프로그램을 상기 타겟 시스템에 전달하는 단계; 및 상기 프로젝트 관리자 클라이언트가 상기 호스트 시스템으로부터 받은 빌드 메시지를 상기 타겟 시스템의 출력장치에 출력하고 빌드된 실행 프로그램을 타겟 시스템의 저장장치에 저장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겟 시스템 기반 소스 프로그램 개발방법
|
8 |
8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젝트 실행 단계는 소스 프로그램 개발자가 타겟 시스템의 입력장치를 통하여 프로젝트 실행 명령을 내리는 단계; 프로젝트 관리 클라이언트부가 타겟 시스템의 저장장치에 저장된 실행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단계; 및 실행 결과를 타겟 시스템의 출력장치에 출력하고, 소스 프로그램 개발자가 결과를 확인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겟 시스템 기반 소스 프로그램 개발방법
|
9 |
9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젝트 닫기 단계는 소스 프로그램 개발자가 타겟 시스템의 입력장치를 통하여 프로젝트 닫기 명령을 내리는 단계; 프로젝트 관리 클라이언트부가 프로젝트 정보를 타겟 시스템의 저장장치에 저장하는 단계; 상기 프로젝트 정보와 수정된 소스 프로그램을 상기 호스트 시스템에 보내어 프로젝트 닫기를 요청하는 단계; 프로젝트 관리 서버부가 상기 타겟 시스템으로부터 받은 프로젝트 정보와 수정된 소스 프로그램을 호스트 시스템의 저장장치에 저장하고, 상기 타겟 시스템에 프로젝트 닫기가 성공했음을 알리는 단계; 상기 프로젝트 관리 클라이언트부가 상기 타겟 시스템의 출력 장치에 프로젝트 닫기 성공 메시지를 출력하는 단계; 및 상기 프로젝트 관리 클라이언트부가 상기 타겟 시스템의 출력장치로부터 프로젝트 정보를 삭제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겟 시스템 기반 소스 프로그램 개발방법
|
10 |
9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젝트 닫기 단계는 소스 프로그램 개발자가 타겟 시스템의 입력장치를 통하여 프로젝트 닫기 명령을 내리는 단계; 프로젝트 관리 클라이언트부가 프로젝트 정보를 타겟 시스템의 저장장치에 저장하는 단계; 상기 프로젝트 정보와 수정된 소스 프로그램을 상기 호스트 시스템에 보내어 프로젝트 닫기를 요청하는 단계; 프로젝트 관리 서버부가 상기 타겟 시스템으로부터 받은 프로젝트 정보와 수정된 소스 프로그램을 호스트 시스템의 저장장치에 저장하고, 상기 타겟 시스템에 프로젝트 닫기가 성공했음을 알리는 단계; 상기 프로젝트 관리 클라이언트부가 상기 타겟 시스템의 출력 장치에 프로젝트 닫기 성공 메시지를 출력하는 단계; 및 상기 프로젝트 관리 클라이언트부가 상기 타겟 시스템의 출력장치로부터 프로젝트 정보를 삭제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겟 시스템 기반 소스 프로그램 개발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