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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도로 교통망 데이터를 기초로 제1그래프(Directed graph)를 생성하고 상기 제1그래프에 대응되며 교통망의 기하학적 정보를 포함하는 선형 듀얼 그래프(Linear Dual Graph)를 생성하는 단계;(b) 현재의 교통 상황 변화에 따라 장래의 교통 속도를 예측하는 단계;(c) 상기 선형 듀얼 그래프에서 에지의 비용함수를 상기 예측된 교통 속도와 교통 토폴로지를 기초로 생성하는 단계; 및(d) 상기 비용 함수를 기초로 최단 경로를 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예측을 기반으로 하는 최단 경로 검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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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a)단계는(a1) 노드를 원소로 하는 노드집합과 상기 노드를 연결하는 에지를 원소로 하는 에지집합으로 상기 제1그래프를 생성하는 단계; 및(a2) 상기 선형 듀얼 그래프는 상기 노드집합과 에지집합이 동일한 정점집합을 가지며, 에지집합의 임의의 두 원소중 어느 하나의 원소의 시작과 다른 하나의 원소의 끝이 일치하도록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예측을 기반으로 하는 최단 경로 검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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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b)단계는(b1) 현재 교통 상황이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예측하고자 하는 시간만큼 이전의 시간부터 현재 시점까지의 누적 평균 속도로 장래의 속도를 예측하는 단계; 및(b2) 현재 교통 상황이 비정상적인 상황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칼만 필터를 적용하여 장래의 속도를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예측을 기반으로 하는 최단 경로 검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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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b)단계는실시간 속도를 기준으로 현재의 교통 흐름을 측정하며, 결측 구간의 속도를 보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예측을 기반으로 하는 최단 경로 검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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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보정은유턴(U-turn)을 제외한 현재 위치와 인접한 링크(link)들의 평균 속도를 구함으로써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예측을 기반으로 하는 최단 경로 검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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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비용함수는비용함수를 , 는 k번째 에지, 도로의 종류를 , 차선의 수를 , 예측된 교통속도를 라고 할 때, 다음의 수학식 7과 같이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예측을 기반으로 하는 최단 경로 검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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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d)단계는Dijkstra 알고리즘을 상기 선형 듀얼 그래프에 적용하여 최단 경로를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예측을 기반으로 하는 최단 경로 검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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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교통망 데이터를 기초로 교통망의 기하학적 정보를 포함하는 선형 듀얼 그래프를 생성하는 생성부;현재의 교통 상황 변화를 입력으로 하여 그 변화에 따라 장래의 교통 속도를 보정하면서 예측하여 출력하는 예측부;상기 예측된 교통 속도와 교통 토폴로지를 입력으로 하여 상기 선형 듀얼 그래프의 에지의 비용함수를 생성하는 비용함수생성부; 및상기 비용 함수를 기초로 최단 경로를 구하는 탐색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예측을 기반으로 하는 최단 경로 검색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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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부는상기 도로 교통망 데이터의 노드를 원소로 하는 노드집합과 상기 노드를 연결하는 에지를 원소로 하는 에지집합으로 제1그래프를 생성하는 제1생성부; 및상기 노드집합과 에지집합이 동일한 정점집합을 가지며, 에지집합의 임의의 두 원소중 어느 하나의 원소의 시작과 다른 하나의 원소의 끝이 일치하도록 상기 선형 듀얼 그래프를 생성하는 제2생성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예측을 기반으로 하는 최단 경로 검색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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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예측부는현재의 교통상황이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예측하고자 하는 시간만큼 이전의 시간부터 현재 시점까지의 누적 평균 속도로 장래의 속도를 예측하여 출력하는 제1예측부; 및현재의 교통상황이 비정상적인 상황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칼만 필터를 적용하여 장래의 속도를 예측하여 출력하는 제2예측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예측을 기반으로 하는 최단 경로 검색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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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도로 교통망 데이터를 기초로 제1그래프를 생성하고 상기 제1그래프에 대응되며 교통망의 기하학적 정보를 포함하는 선형 듀얼 그래프를 생성하는 단계;(b) 현재의 교통 상황 변화에 따라 장래의 교통 속도를 예측하는 단계;(c) 상기 선형 듀얼 그래프에서 각 에지의 비용함수를 상기 예측된 교통 속도와 교통 토폴로지를 기초로 생성하는 단계; 및(d) 상기 비용 함수를 기초로 최단 경로를 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가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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