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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적 정보를 이용한 최적 경로 탐색 방법 및 장치 및 궤적정보를 이용한 교통 정보 제공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132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이동 객체의 과거 궤적 정보를 이용하여 최적 거리를 산출하기 위한 방법 및 장치, 및 과거 궤적 정보를 이용하여 교통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의한 최적 경로 탐색 방법은 출발지 및 목적지를 수신하는 단계; 출발지로부터 목적지까지의 정적 경로(static route)들을 탐색하는 정적 경로 탐색 단계, 정적 경로들에 상응하는 궤적 정보를 독출하는 궤적 정보 독출 단계, 및 궤적 정보를 기반으로 정적 경로들 중에서 최적 경로를 탐색하는 최적 경로 탐색 단계를 포함한다. 궤적 정보는, 이동 객체(moving object)가 도로망의 소정 노드를 통과할 때 이동 객체의 네비게이션 장치로부터 소정 통신망을 통하여 궤적 정보 서버로 제공되며, 궤적 정보 독출 단계는, 하나 이상의 노드를 포함하는 세그먼트에 대하여, 세그먼트 내의 최초 노드의 위치, 최초 노드를 통과한 속도, 최초 노드를 통과한 시각, 세그먼트 내의 최후 노드의 위치, 최후 노드를 통과한 속도, 및 최후 노드를 통과한 시각 중 적어도 하나를 독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여, 고가의 교통 정보 수집 장치를 이용하지 않고서도 도로망 세그먼트에 대한 교통 정보를 용이하게 수집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도로망 세그먼트의 동적 정보를 용이하게 수집함은 물론, 수집된 과거 궤적 정보를 이용함으로써 최적 거리를 탐색할 수 있다.
Int. CL G06Q 50/30A0 (2008.03) G08G 1/0968 (2006.01)
CPC G06Q 50/30A0(2013.01)G06Q 50/30A0(2013.01)G06Q 50/30A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36354 (2006.04.21)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33490-0000 (2008.05.23)
공개번호/일자 10-2007-0061041 (2007.06.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05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050119993   |   2005.12.08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4.21)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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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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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경욱 대한민국 대전 서구
2 김주완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박종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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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리앤목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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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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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4.21 수리 (Accepted) 1-1-2006-0280883-8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1.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2.09 수리 (Accepted) 9-1-2007-0007982-1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8.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454535-7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10.12 수리 (Accepted) 1-1-2007-0734293-6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7.10.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734294-11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8.0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021990-27
8 명세서 등 보정서(심사전치)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08.03.1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7-1-2008-0010449-39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4.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196845-7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다수 개의 노드들을 포함하는 도로망에서 최적 경로를 탐색하는 방법에 있어서, 출발지 및 목적지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출발지로부터 상기 목적지까지의 정적 경로(static route)들을 탐색하는 정적 경로 탐색 단계; 상기 정적 경로들에 따라 상기 출발지에서 상기 목적지로 이동했던 이동객체의 궤적 정보를 독출하는 궤적 정보 독출 단계; 및 상기 궤적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정적 경로들 중에서 최적 경로를 탐색하는 최적 경로 탐색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궤적 정보는, 상기 이동 객체(moving object)가 상기 도로망의 노드를 통과할 때 상기 이동 객체의 네비게이션 장치로부터 무선 통신망을 통하여 전송받아 저장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적 정보를 이용한 최적 경로 탐색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궤적 정보 독출 단계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노드를 포함하는 세그먼트에 대하여, 상기 세그먼트 내의 최초 노드의 위치, 상기 최초 노드를 통과한 속도, 상기 최초 노드를 통과한 시각, 상기 세그먼트 내의 최후 노드의 위치, 상기 최후 노드를 통과한 속도, 및 상기 최후 노드를 통과한 시각을 독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적 정보를 이용한 최적 경로 탐색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최적 경로 탐색 단계는, 상기 독출된 궤적 정보 중에서 선택된 최적 경로 결정 인자에 상응하는 가중치를 상기 정적 경로들에 적용하는 적용 단계; 및 상기 가중치가 적용된 정적 경로들 중에서 최적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적 정보를 이용한 최적 경로 탐색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최적 경로 결정 인자는, 거리, 요일, 시각, 및 통과 시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적 정보를 이용한 최적 경로 탐색 방법
5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적용 단계는, 상기 정적 경로들 중에서 출발 시각과 근사한 시간대에 해당하는 정적 경로들을 최적 경로 후보들로서 선택하는 단계 및 상기 선택된 최적 경로 후보들에 상기 가중치를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적 정보를 이용한 최적 경로 탐색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무선 통신망은, 위성 통신망, CDMA 통신망, GSM 통신망, 무선 근거리 통신망, 및 와이브로 통신망 중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적 정보를 이용한 최적 경로 탐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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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 개의 노드를 포함하는 도로망에서 최적 경로를 탐색하는 장치에 있어서, 출발지 및 목적지를 수신하기 위한 입력부; 상기 출발지로부터 상기 목적지까지의 정적 경로들을 제공하기 위한 정적 경로 제공부; 상기 정적 경로들에 따라 상기 출발지에서 상기 목적지로 이동했던 이동 객체의 궤적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궤적 정보 제공부; 및 상기 궤적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정적 경로들 중에서 최적 경로를 탐색하는 최적 경로 분석부를 포함하며, 상기 궤적 정보는, 상기 이동 객체(moving object)가 상기 도로망의 노드를 통과할 때 상기 이동 객체의 네비게이션 장치로부터 무선 통신망을 통하여 전송받아 저장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적 정보를 이용한 최적 경로 탐색 장치
13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궤적 정보 제공부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노드를 포함하는 세그먼트에 대하여, 상기 세그먼트 내의 최초 노드의 위치, 상기 최초 노드를 통과한 속도, 상기 최초 노드를 통과한 시각, 상기 세그먼트 내의 최후 노드의 위치, 상기 최후 노드를 통과한 속도, 및 상기 최후 노드를 통과한 시각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적 정보를 이용한 최적 경로 탐색 장치
14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최적 경로 분석부는, 상기 제공된 궤적 정보 중에서 선택된 최적 경로 결정 인자에 상응하는 가중치를 상기 정적 경로들에 적용하며, 상기 가중치가 적용된 정적 경로들 중에서 상기 최적 경로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적 정보를 이용한 최적 경로 탐색 장치
15 15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최적 경로 결정 인자는, 거리, 요일, 시각, 및 통과 시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적 정보를 이용한 최적 경로 탐색 장치
16 16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최적 경로 분석부는, 상기 정적 경로들 중에서 출발 시각과 근사한 시간대에 해당하는 정적 경로들을 최적 경로 후보들로서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최적 경로 후보들에 상기 가중치를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적 정보를 이용한 최적 경로 탐색 장치
17 17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무선 통신망은, 위성 통신망, CDMA 통신망, GSM 통신망, 무선 근거리 통신망, 및 와이브로 통신망 중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적 정보를 이용한 최적 경로 탐색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