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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모델에 대한 입력을 3D 데이터로 변환하여 장면그래프를 구성하고, 상기 장면그래프를 점(vertex), 면(face), 에지(edge)로 구조화하는 3D 모델 데이터 처리 수단;상기 장면그래프를 이용하여 상기 3D 모델 표면(내부)을 칠하기 위한 브러셔를 선택하는 내부칠하기 수단;상기 장면그래프를 이용하여 3D 모델에 대한 라인 정보를 추출하여 관리하는 라인그리기 수단;내부칠하기와 라인그리기의 2가지 렌더링 방식에 동일하게 적용할 상기 3D 모델에 대한 렌더링 스타일을 생성하여 스트로크로 저장하는 스타일 표현 수단;상기 각 수단의 상태 및 하기의 렌더링 수단의 상태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상태관리수단; 및상기 생성된 렌더링 스타일이 저장된 스트로크와 상기 선택된 브러셔를 결합하여 상기 내부 칠하기와 라인그리기의 2가지 렌더링 방식을 동시에 적용하여 렌더링하는 렌더링 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모델 렌더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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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3D 모델 데이터 처리 수단은,상기 3D 모델에 대한 입력을 3D 데이터로 변환하여 장면그래프를 생성하는 3D 모델 데이터 파싱 모듈과, 상기 생성된 장면그래프를 이용하여 점(vertex), 면(face), 에지(edge)를 포함하는 3D 모델 데이터로 구조화하는 3D 모델 데이터 구조 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모델 렌더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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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내부칠하기 수단과 상기 라인그리기 수단은,상기 내부칠하기와 라인그리기의 2가지 렌더링 방식에 따라 각각 내부칠하기 브러셔와 라인그리기 브러셔를 제공하는 각각의 브러셔 그룹 처리 수단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모델 렌더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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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또는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라인그리기 수단은,동일한 구조로 구성되어 라인 정보를 추출하는 특징선 추출부, 내부라인 추출부 및 모션라인 추출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모델 렌더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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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특징선 추출부는 특징선 추출 그룹, 특징선 추출 모듈, 세부 특징선 추출 모듈을 포함하고, 상기 내부라인 추출부는 내부라인 추출그룹, 내부라인 추출모듈, 세부 내부라인 추출모듈을 포함하고, 상기 모션라인 추출부는 모션라인 추출그룹, 모션라인 추출모듈, 세부 모션라인 추출모듈을 포함하는 동일한 구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모델 렌더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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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세부 특징선 추출 모듈, 세부 내부라인 추출 모듈 및 세부 모션라인 추출 모듈은,사용자가 정의하는 새로운 구조의 추가가 가능한 사용자 정의 수단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모델 렌더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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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스타일 표현 수단은, 상기 라인그리기 수단의 특징선 추출부, 내부라인 추출부 및 모션라인 추출부와 동일한 구조인, 렌더링 스타일을 생성하는 스타일 생성모듈과, 상기 생성된 렌더링 스타일별 세부 특성을 표현하는 세부 스타일 생성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모델 렌더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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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세부 스타일 생성 모듈은, 사용자가 정의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추가가 가능한 사용자 정의 수단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모델 렌더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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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각각의 브러셔 그룹 처리 수단에서 제공하는 각각의 세부 브러셔 수단은, 라인그리기 브러셔 그룹은 3차원 폴리곤 브러셔, 2차원으로 프로젝션된 브러셔, 3차원 정보가 전혀 존재하지 않아 속성을 변경할 수 없는 브러셔로, 내부칠하기 브러셔 그룹은 색상 브러셔 및 텍스쳐 브러셔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모델 렌더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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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스타일 표현 수단에서 생성된 렌더링 스타일을 저장한 스트로크를 상기 브러셔 그룹 처리 수단에서 선택된 브러셔와 짝지어 사용함으로써, N개의 스트로크와 M개의 브러셔를 사용할 경우, 총 N×M개의 방식으로 화면에 그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모델 렌더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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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렌더링 수단은,상기 생성된 렌더링 스타일을 가지고 상기 내부칠하기 수단에서 출력되는 정보와 상기 라인그리기 수단에서 출력되는 정보를 이용하여 렌더링하고, 상기 내부칠하기와 라인그리기의 2가지 렌더링 방식으로 모든 비사실적 렌더링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모델 렌더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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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모델을 3D 모델 데이터로 포맷에 따라 파싱하여 장면그래프를 생성하는 3차원 모델 파싱 단계; 상기 장면그래프를 이용하여, 3D 모델 데이터를 점(vertex), 면(face), 에지(edge)로 구성하는 최적화 단계; 상기 장면그래프를 이용하여 3D 모델의 내부를 칠하기 위한 브러셔를 선택하는 브러셔 선택 단계; 상기 장면그래프를 이용하여 실루엣, 크리즈, 바운더리를 포함하는 라인 속성 정보를 추출하는 특징선 추출 단계; 상기 장면그래프를 이용하여 모델 표면(내부)에 그려질 내부라인(해칭라인)을 생성하는 내부라인 생성 단계; 및최종 화면에 그려질 렌더링 스타일을 생성하는 스타일 생성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모델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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