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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중 애니메이션 제작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509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화질의 군중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호 작용적인 단계적 상세화(level of detail) 제어 방법을 이용하여 고화질에서 필요한 개별 개체의 상세한 애니메이션을 제작 가능하도록 하는 군중 애니메이션 제작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다량의 개체로 이루어진 군중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데 있어서 전체적인 군중의 움직임과 동시에 개체별 모션과 모델이 잘 어울려서 이루어지는 것이 필요한데, 본 발명에서는 거대한 군중의 전체적인 모습을 최소 단위인 위치 정보나 크기 정보 등을 통해 표현할 수 있어서 보다 큰 규모의 군중을 표현할 수 있고, 상세한 개체별 모션이 필요한 부분에 있어서는 위치, 크기 정보뿐만이 아니라 실제 모델 및 모션 정보까지 이용하여 상세한 모습을 표현하게 된다. 또한 이렇게 구성하는데 있어서 상호 작용적인 방법을 사용하여서 많은 개체로 이루어진 군중 애니메이션의 시뮬레이션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져 전체적인 군중 흐름을 잘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원하는 장면이 효과적으로 재구성되어, 선택적으로 지정된 개체의 세세한 움직임을 군중 흐름과 같은 화면에서 볼 수 있어 보다 효과적인 군중 애니메이션의 제작이 가능하게 된다.LOD, 단계적 상세화, 상호작용, 군중, 모션, 시뮬레이션, 애니메이션
Int. CL G06T 13/40 (2011.01)
CPC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21064 (2009.03.12)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21452-0000 (2013.01.07)
공개번호/일자 10-2010-0062788 (2010.06.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1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080121020   |   2008.12.02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3.12)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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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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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성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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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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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알루플러스 서울특별시 금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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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3.12 수리 (Accepted) 1-1-2009-0149696-64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9.03.13 수리 (Accepted) 1-1-2009-0152196-1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6.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32218-4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8.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635230-1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8.08 수리 (Accepted) 1-1-2012-0635231-6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99293-2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군중 애니메이션 제작장치로서,상기 군중 애니메이션을 이루는 각 개체에 대한 단계적 상세화 레벨 정보를 입력받는 사용자 입력 제어부와,일정 시간 동안 상기 군중 애니메이션에 대한 시뮬레이션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시뮬레이션 제어부와,상기 업데이트된 시뮬레이션 정보로부터 상기 상세화 레벨 정보에 맞게 상기 각 개체별 시뮬레이션 정보를 읽어와서 상기 군중 애니메이션의 화면을 디스플레이시키는 디스플레이 제어부를 포함하는 군중 애니메이션 제작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입력 제어부는,상기 각 개체에 대한 단계적 상세화 레벨 정보를 저장하는 사용자 입력 저장부를 더 포함하는 군중 애니메이션 제작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단계적 상세화 레벨 정보는,상기 각 개체에 대해 위치, 모델 또는 모션 정보 중 하나로 표시되도록 설정하는 표시제어 정보인 군중 애니메이션 제작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제어부는,상기 시뮬레이션 업데이트 수행 후, 업데이트된 상기 군중 애니메이션의 시뮬레이션 정보를 저장하는 시뮬레이션 저장부를 더 포함하는 군중 애니메이션 제작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제어부는,상기 군중 애니메이션에 대한 시뮬레이션 수행 요청이 있을 때마다 상기 일정 시간 동안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군중 애니메이션 제작장치
6 6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정보는,상기 각 개체가 상기 군중 애니메이션의 화면에서 표시되는 경우 상기 각 개체의 위치, 모델 또는 모션 정보인 군중 애니메이션 제작장치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디스플레이 제어부는,상기 업데이트된 시뮬레이션 정보로부터 읽어들인 상기 각 개체별 시뮬레이션 정보를 저장하는 디스플레이 저장부를 더 포함하는 군중 애니메이션 제작장치
8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각 개체는,상기 군중 애니메이션의 화면내 존재하는 일정 수로 그룹 지어진 사람 또는 물체인 군중 애니메이션 제작장치
9 9
사용자 입력 제어부와 시뮬레이션 제어부와 디스플레이 제어부를 포함하는 군중 애니메이션 제작장치에서 군중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방법으로서,상기 군중 애니메이션을 이루는 각 개체에 대한 단계적 상세화 레벨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와,일정 시간 동안 상기 군중 애니메이션에 대한 시뮬레이션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단계와,상기 업데이트된 시뮬레이션 정보로부터 상기 상세화 레벨 정보에 맞게 상기 각 개체별 디스플레이 정보를 읽어오는 단계와,상기 디스플레이 정보에 따라 상기 군중 애니메이션의 화면을 디스플레이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군중 애니메이션 제작방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단계적 상세화 레벨 정보는,상기 각 개체에 대해 위치, 모델 또는 모션 정보 중 하나로 표시되도록 설정하는 표시제어 정보인 군중 애니메이션 제작방법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단계적 상세화 레벨 정보는,상기 사용자 입력 제어부에 의해 참조되는 사용자 입력 저장부에 저장되는 군중 애니메이션 제작방법
12 12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업데이트 수행단계는,상기 군중 애니메이션에 대한 시뮬레이션 수행 요청이 있을 때마다 상기 일정 시간 동안 수행되는 군중 애니메이션 제작방법
13 13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정보는,상기 각 개체가 상기 군중 애니메이션의 화면에서 표시되는 경우 상기 각 개체의 위치, 모델 또는 모션 정보인 군중 애니메이션 제작방법
14 14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정보는,상기 시뮬레이션 제어부에 의해 참조되는 시뮬레이션 저장부에 저장되는 군중 애니메이션 제작방법
15 15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각 개체별 디스플레이 정보는,상기 디스플레이 제어부에 의해 참조되는 디스플레이 저장부에 저장되는 군중 애니메이션 제작방법
16 16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각 개체는,상기 군중 애니메이션의 화면내 존재하는 일정 수로 그룹 지어진 사람 또는 물체인 군중 애니메이션 제작방법
17 17
제 9 항 내지 제16항 중 어느 한 항에 의한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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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00134500 US 미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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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0134500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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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및 정보통신연구진흥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성장동력기술개발사업 디지털 크리쳐 제작 S/W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