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가상 공간상의 실시간 분신 동작 기술을 위한 인간의 동작 애니메이션 방법과 상기 방법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에 관한 것으로, 복잡한 역 운동학 계산과 사용자의 개입을 배제하여 실시간으로 처리가 가능하며, 진행 방향 변경, 다리 길이 조절, 보폭 조절을 포함하는 인간의 보행 동작 변형 애니메이션 방법과 상기 방법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발명은 주어진 보행 동작 데이터를 순환시킬 수 있도록 변화시킨 후, 정 운동학을 통하여 다리 길이 및 보폭 조절의 결과를 계산하고 이 결과를 토대로 루트의 위치 및 방향을 수정함으로써 방향 전환, 다리 길이 및 보폭 조절, 바닥 미끄러짐 방지를 포함하는 보행 동작 변형이 가능하도록 하며 각 프레임 단위로 계산이 이루어지므로 실시간 구현이 가능하다.보행 동작, 애니메이션, 동작 데이터, 정 운동학 계산, 모션 캡춰, 실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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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G06T 13/40 (2011.01) |
CPC |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19990061295 (1999.12.23) |
출원인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0319758-0000 (2001.12.21) |
공개번호/일자 | 10-2001-0057880 (2001.07.05)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020105)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1999.12.23) |
심사청구항수 |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