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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의 관절 정보에 연동된 캐릭터 형상 메쉬(mesh)와 상기 관절 정보에 연동된 적어도 하나의 아이템 메쉬가 집합의 형태로 저장되어 있는 다중 메쉬 구조 저장부, 그리고 캐릭터 자세 제어 정보에 따라 메쉬 스키닝을 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아이템 메쉬 중 상기 캐릭터에 부착된 아이템 메쉬와 상기 형상 메쉬를 제어하는 캐릭터 자세 제어부 를 포함하는 캐릭터 자세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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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아이템 착탈 정보에 따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아이템 메쉬 중 상기 캐릭터에 부착된 아이템 메쉬를 상기 형상 메쉬와 합성하여 임시 메쉬를 생성하는 임시 메쉬 생성부를 더 포함하며, 상기 캐릭터 자세 제어부는 상기 부착된 아이템 메쉬와 상기 형상 메쉬에 대한 메쉬 스키닝을 상기 임시 메쉬에 대해 수행하여 상기 캐릭터의 자세와 상기 부착된 아이템의 위치를 제어하는 캐릭터 자세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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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캐릭터 자세 제어부에서 자세 제어된 임시 메쉬를 최종 형상 정보로 하여 화면에 출력하는 화면 출력부를 더 포함하는 캐릭터 자세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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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캐릭터 형상 메쉬는 상기 관절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관절과 연관이 되어 있는 캐릭터 자세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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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의 관절 정보에 연동된 캐릭터 형상 메쉬와 상기 관절 정보에 연동된 적어도 하나의 아이템 메쉬를 집합 형태의 다중 메쉬 구조로 저장하는 제1 단계, 아이템 착탈 정보에 따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아이템 메쉬 중에서 캐릭터에 부착된 아이템 메쉬를 선택하는 제2 단계, 그리고 캐릭터 자세 제어 정보에 따라 메쉬 스키닝을 하여 상기 형상 메쉬와 상기 선택된 아이템 메쉬를 제어하는 제3 단계 를 포함하는 캐릭터 자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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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단계는 상기 선택된 아이템 메쉬와 상기 캐릭터 형상 메쉬를 합성하여 임시 메쉬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 상기 제3 단계는 상기 임시 메쉬를 이용하여 상기 형상 메쉬와 상기 선택된 아이템 메쉬를 제어하는 캐릭터 자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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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된 임시 메쉬를 최종 형상 정보로 하여 화면에 출력하는 제4 단계를 더 포함하는 캐릭터 자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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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캐릭터 형상 메쉬는 상기 관절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관절과 연관이 되어 있는 캐릭터 자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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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의 관절 구조로 이루어진 캐릭터의 관절 정보에 연동된 캐릭터 형상 메쉬(mesh)와 상기 관절 정보에 연동된 적어도 하나의 아이템 메쉬가 집합의 형태로 저장되어 있는 다중 메쉬 구조 저장부, 아이템 착탈 정보에 따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아이템 메쉬에서 캐릭터에 부착된 아이템 메쉬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아이템 메쉬와 상기 캐릭터 형상 메쉬를 합성하여 임시 메쉬를 생성하는 임시 메쉬 생성부, 그리고 캐릭터 자세 제어 정보에 따라 상기 임시 메쉬를 메쉬 스키닝을 하여 상기 캐릭터 형상 메쉬와 상기 선택된 아이템 메쉬를 동시에 상기 캐릭터 자세 제어 정보에 연동시키는 캐릭터 자세 제어부 를 포함하는 캐릭터 자세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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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의 관절 정보에 연동된 캐릭터 형상 메쉬와 상기 관절 정보에 연동된 적어도 하나의 아이템 메쉬를 집합 형태의 다중 메쉬 구조로 저장하는 기능, 아이템 착탈 정보에 따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아이템 메쉬 중에서 캐릭터에 부착된 아이템 메쉬를 선택하는 기능, 그리고 캐릭터 자세 제어 정보에 따라 메쉬 스키닝을 하여 상기 형상 메쉬와 상기 선택된 아이템 메쉬를 제어하는 기능 를 포함하는 프로그램이 저장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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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캐릭터에 부착된 아이템 메쉬를 선택한 후, 선택된 아이템 메쉬와 상기 캐릭터 형상 메쉬를 합성하여 임시 메쉬를 생성하는 기능을 더 포함하며, 상기 임시 메쉬를 메쉬 스키닝함으로써 상기 형상 메쉬와 상기 선택된 아이템 메쉬를 제어하는 프로그램이 저장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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