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가상 캐릭터 제어 방법 및 시스템과 기록 매체

  • 기술번호 : KST201508742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가상 캐릭터 제어 시스템에서, 복수의 관절 구조로 이루어진 캐릭터의 관절 정보에 연동된 캐릭터 형상 메쉬와 이 관절 정보에 연동된 적어도 하나의 아이템 메쉬가 집합의 형태로 저장되어 있다. 임시 메쉬 생성부는 아이템 착탈 정보에 따라 적어도 하나의 아이템 메쉬에서 캐릭터에 부착된 아이템 메쉬를 선택하고 선택된 아이템 메쉬와 캐릭터 형상 메쉬를 합성하여 임시 메쉬를 생성한다. 캐릭터 자세 제어부는 캐릭터 자세 제어 정보에 따라 임시 메쉬를 메쉬 스키닝을 하여 캐릭터 형상 메쉬와 선택된 아이템 메쉬를 동시에 캐릭터 자세 제어 정보에 연동시킬 수 있다. 이와 같이 하면, 매우 효율적으로 가상 캐릭터의 동작을 제어할 수 있다.가상 캐릭터, 메쉬, 다중 메쉬, 형상, 아이템
Int. CL G06T 19/20 (2011.01) G06T 17/10 (201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20077324 (2002.12.06)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443553-0000 (2004.07.28)
공개번호/일자 10-2004-0049526 (2004.06.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408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2.12.06)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태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2 추창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서구
3 표순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4 최병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5 류성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6 김항기 대한민국 대구광역시동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2.12.06 수리 (Accepted) 1-1-2002-0406143-9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05.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06.11 수리 (Accepted) 9-1-2004-0034286-65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4.07.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291034-7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캐릭터의 관절 정보에 연동된 캐릭터 형상 메쉬(mesh)와 상기 관절 정보에 연동된 적어도 하나의 아이템 메쉬가 집합의 형태로 저장되어 있는 다중 메쉬 구조 저장부, 그리고

캐릭터 자세 제어 정보에 따라 메쉬 스키닝을 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아이템 메쉬 중 상기 캐릭터에 부착된 아이템 메쉬와 상기 형상 메쉬를 제어하는 캐릭터 자세 제어부

를 포함하는 캐릭터 자세 제어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아이템 착탈 정보에 따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아이템 메쉬 중 상기 캐릭터에 부착된 아이템 메쉬를 상기 형상 메쉬와 합성하여 임시 메쉬를 생성하는 임시 메쉬 생성부를 더 포함하며,

상기 캐릭터 자세 제어부는 상기 부착된 아이템 메쉬와 상기 형상 메쉬에 대한 메쉬 스키닝을 상기 임시 메쉬에 대해 수행하여 상기 캐릭터의 자세와 상기 부착된 아이템의 위치를 제어하는 캐릭터 자세 제어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캐릭터 자세 제어부에서 자세 제어된 임시 메쉬를 최종 형상 정보로 하여 화면에 출력하는 화면 출력부를 더 포함하는 캐릭터 자세 제어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캐릭터 형상 메쉬는 상기 관절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관절과 연관이 되어 있는 캐릭터 자세 제어 시스템

5 5

캐릭터의 관절 정보에 연동된 캐릭터 형상 메쉬와 상기 관절 정보에 연동된 적어도 하나의 아이템 메쉬를 집합 형태의 다중 메쉬 구조로 저장하는 제1 단계,

아이템 착탈 정보에 따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아이템 메쉬 중에서 캐릭터에 부착된 아이템 메쉬를 선택하는 제2 단계, 그리고

캐릭터 자세 제어 정보에 따라 메쉬 스키닝을 하여 상기 형상 메쉬와 상기 선택된 아이템 메쉬를 제어하는 제3 단계

를 포함하는 캐릭터 자세 제어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단계는 상기 선택된 아이템 메쉬와 상기 캐릭터 형상 메쉬를 합성하여 임시 메쉬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

상기 제3 단계는 상기 임시 메쉬를 이용하여 상기 형상 메쉬와 상기 선택된 아이템 메쉬를 제어하는 캐릭터 자세 제어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된 임시 메쉬를 최종 형상 정보로 하여 화면에 출력하는 제4 단계를 더 포함하는 캐릭터 자세 제어 방법

8 8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캐릭터 형상 메쉬는 상기 관절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관절과 연관이 되어 있는 캐릭터 자세 제어 방법

9 9

복수의 관절 구조로 이루어진 캐릭터의 관절 정보에 연동된 캐릭터 형상 메쉬(mesh)와 상기 관절 정보에 연동된 적어도 하나의 아이템 메쉬가 집합의 형태로 저장되어 있는 다중 메쉬 구조 저장부,

아이템 착탈 정보에 따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아이템 메쉬에서 캐릭터에 부착된 아이템 메쉬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아이템 메쉬와 상기 캐릭터 형상 메쉬를 합성하여 임시 메쉬를 생성하는 임시 메쉬 생성부, 그리고

캐릭터 자세 제어 정보에 따라 상기 임시 메쉬를 메쉬 스키닝을 하여 상기 캐릭터 형상 메쉬와 상기 선택된 아이템 메쉬를 동시에 상기 캐릭터 자세 제어 정보에 연동시키는 캐릭터 자세 제어부

를 포함하는 캐릭터 자세 제어 시스템

10 10

캐릭터의 관절 정보에 연동된 캐릭터 형상 메쉬와 상기 관절 정보에 연동된 적어도 하나의 아이템 메쉬를 집합 형태의 다중 메쉬 구조로 저장하는 기능,

아이템 착탈 정보에 따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아이템 메쉬 중에서 캐릭터에 부착된 아이템 메쉬를 선택하는 기능, 그리고

캐릭터 자세 제어 정보에 따라 메쉬 스키닝을 하여 상기 형상 메쉬와 상기 선택된 아이템 메쉬를 제어하는 기능

를 포함하는 프로그램이 저장된 기록 매체

11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캐릭터에 부착된 아이템 메쉬를 선택한 후, 선택된 아이템 메쉬와 상기 캐릭터 형상 메쉬를 합성하여 임시 메쉬를 생성하는 기능을 더 포함하며,

상기 임시 메쉬를 메쉬 스키닝함으로써 상기 형상 메쉬와 상기 선택된 아이템 메쉬를 제어하는 프로그램이 저장된 기록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패밀리 정보가 없습니다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03231182 US 미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