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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 패킷 분석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934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목적은 캡쳐한 패킷을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분석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이다. 상술한 본 발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른 온라인 게임 패킷 분석 시스템은, 클라이언트 단말기와 게임 서버간에 전송되는 패킷을 캡쳐하는 캡쳐부 및 상기 캡쳐부에서 캡쳐한 상기 패킷을 분석하고, 분석된 결과에 따라 상기 패킷에 포함된 데이터 필드를 동일한 필드 구조를 가지는 정적필드 또는 필드의 정렬규칙을 정의한 기준필드에 따른 필드 구조나 사용자의 요청에 따른 필드 구조를 가지는 동적필드로 정의하는 분석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캡쳐한 패킷의 데이터 필드를 구조적 특징에 따라 유형별로 정의할 수 있으므로 이를 이용하여 패킷을 자동으로 분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Int. CL H04L 12/26 (2006.01) H04L 12/56 (2006.01) G06F 15/16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10102298 (2011.10.07)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037831 (2013.04.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0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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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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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주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박창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항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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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이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양재동, 우도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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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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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0.07 수리 (Accepted) 1-1-2011-0783280-3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10.07 수리 (Accepted) 1-1-2016-0972911-1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3.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87417-8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5.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439961-4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5.03 수리 (Accepted) 1-1-2018-0439912-1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6.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0567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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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클라이언트 단말기와 게임 서버간에 전송되는 패킷을 캡쳐하는 캡쳐부; 및상기 캡쳐부에서 캡쳐한 상기 패킷을 분석하고, 분석된 결과에 따라 상기 패킷에 포함된 데이터 필드를 동일한 필드 구조를 가지는 정적필드 또는 필드의 정렬규칙을 정의한 기준필드에 따른 필드 구조나 사용자의 요청에 따른 필드 구조를 가지는 동적필드로 정의하는 분석부를 포함하고,상기 분석부는, 캡쳐한 상기 패킷의 구조를 정의하는 패킷 정의부;상기 패킷 정의부에서 정의한 구조를 기반으로 상기 패킷을 재조립하는 재조립부; 및상기 재조립부에서 재조립한 상기 패킷에 포함된 상기 데이터 필드를 바이트 수에 따른 길이로 구분하고, 구분한 상기 데이터 필드를 동일한 필드 구조를 가지는 정적 필드 또는 필드의 정렬 규칙을 정의한 기준필드에 따른 필드 구조나 사용자의 요청에 따른 필드 구조를 가지는 동적필드로 정의하는 데이터 필드 정의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동적필드는 상기 기준필드에 의해 정의되는 비트로 변환될 바이트의 수, 후행필드의 반복횟수, 크기 및 정렬 구조 각각에 따라 서로 다른 유형으로 정의되는, 온라인 게임 패킷 분석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캡쳐부는,상기 패킷을 캡쳐한 시간, 발생한 이벤트, 상기 이벤트가 발생한 시간 및 스크린샷을 더 포함하여 캡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 패킷 분석 시스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패킷 정의부는,캡쳐한 상기 패킷에 포함된 구성요소를 구분하고, 구분한 상기 패킷의 구성요소에 크기를 표시하고, 구성요소에 크기가 표시된 상기 패킷에 상기 게임 서버의 세션 정보를 결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 패킷 분석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필드 정의부는,상기 기준필드가 상기 후행필드의 반복횟수를 정의한 경우에 상기 반복횟수에 따라 정렬된 데이터 필드를 A유형의 동적필드로 정의하고, 상기 기준필드가 상기 비트로 변환할 바이트의 수를 정의한 경우에 상기 바이트의 수를 기반으로 변환된 비트에 따라 정렬된 데이터 필드를 B유형의 동적필드로 정의하고, 상기 기준필드가 상기 후행필드의 크기를 정의한 경우에 정의한 상기 후행필드의 크기에 따라 정렬된 데이터 필드를 C유형의 동적필드로 정의하고, 상기 기준필드가 상기 후행필드의 정렬 구조를 나타내는 소정 파라미터를 정의한 경우에 상기 소정 파라미터에 따라 정렬된 데이터 필드를 D유형의 동적필드로 정의하고, 상기 데이터 필드 중에서 사용자의 요청에 따른 종료 조건을 가지는 필드를 E유형의 동적필드로 정의하고, 상기 데이터 필드 중에서 사용자 요청에 따른 크기를 가지는 필드를 F유형의 동적필드로 정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 패킷 분석 시스템
6 6
클라이언트 단말기와 게임 서버간에 전송되는 패킷을 캡쳐하는 단계;캡쳐한 상기 패킷의 구조를 정의하는 단계;정의한 상기 패킷의 구조를 기반으로 상기 패킷을 재조립하는 단계;재조립한 상기 패킷에 포함된 데이터 필드를 바이트 수에 따른 길이로 구분하는 단계; 및구분한 상기 데이터 필드를 동일한 필드 구조를 가지는 정적필드 또는 필드의 정렬규칙을 정의한 기준필드에 따른 필드 구조나 사용자의 요청에 따른 필드 구조를 가지는 동적필드로 정의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동적필드는 상기 기준필드에 의해 정의되는 비트로 변환될 바이트의 수, 후행필드의 반복횟수, 크기 및 정렬 구조 각각에 따라 서로 다른 유형으로 정의되는, 온라인 게임 패킷 분석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패킷을 캡쳐하는 단계는,상기 패킷을 캡쳐한 시간, 발생한 이벤트, 상기 이벤트가 발생한 시간 및 스크린샷을 더 포함하여 캡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 패킷 분석 방법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패킷의 구조를 정의하는 단계는,캡쳐한 상기 패킷의 구성요소를 구분하는 단계;구분한 상기 패킷의 구성요소에 크기를 표시하는 단계; 및구성요소에 크기가 표시된 상기 패킷에 상기 게임 서버의 세션 정보를 결합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 패킷 분석 방법
9 9
제6항 내지 제8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필드를 동일한 필드 구조를 가지는 정적필드 또는 필드의 정렬규칙을 정의한 기준필드에 따른 필드 구조나 사용자의 요청에 따른 필드 구조를 가지는 동적필드로 정의하는 단계는,상기 기준필드가 상기 후행필드의 반복횟수를 정의한 경우에 상기 반복횟수에 따라 정렬된 데이터 필드를 A유형의 동적필드로 정의하고, 상기 기준필드가 상기 비트로 변환할 바이트의 수를 정의한 경우에 상기 바이트의 수를 기반으로 변환된 비트에 따라 정렬된 데이터 필드를 B유형의 동적필드로 정의하고, 상기 기준필드가 상기 후행필드의 크기를 정의한 경우에 상기 후행필드의 크기에 따라 정렬된 데이터 필드를 C유형의 동적필드로 정의하고, 상기 기준필드가 상기 후행필드의 정렬 구조를 나타내는 소정 파라미터를 정의한 경우에 상기 소정 파라미터에 따라 정렬된 데이터 필드를 D유형의 동적필드로 정의하고, 상기 데이터 필드 중에서 사용자의 요청에 따른 종료 조건을 가지는 필드를 E유형의 동적필드로 정의하고, 상기 데이터 필드 중에서 사용자 요청에 따른 크기를 가지는 필드를 F유형의 동적필드로 정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 패킷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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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3090172 US 미국 DOCDBFAMILY
2 US9374283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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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보통신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대규모 가상유저의 시나리오 기반 제어를 통한 온라인 게임 품질검증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