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햅틱 응용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기 위한소프트웨어 구조 및 이것을 이용한 컴퓨터 게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09319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윈도우즈(Windows) 운영체제(OS)하에서 컴퓨터게임에서의 촉각형태의 체감효과 발생 기술에 관한 것으로, 상세하게는 게임 사용자가 게임 진행 중 PC (Playing Character)와 주변 간의 충격에 따른 효과를 역감 (Force-Feedback)을 통한 촉감효과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탁상형의 고정식 및 신체부착형의 햅틱 게임 디바이스, 컴퓨터의 운영체제 상위레벨에서 존재하며 게임 컨텐츠를 디스플레이 상에 진행시키는 게임엔진, 게임엔진과 햅틱 디바이스 하드웨어 장치 사이에서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담당하는 햅틱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로 이루어져, 사용자들에게 게임 진행 중에 보다 인간중심의 몰입감 형태인 체감효과를 경험하게 하여 한층 실감 있는 게임을 할 수 있게 하는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컴퓨터의 운영체제 상위 레벨에서 존재하며 게임 컨텐츠를 출력하는 게임엔진, 게임엔진과 게임 컨트롤러 하드웨어 장치 사이에서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담당하는 햅틱 용도의 응용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게임엔진의 상위레벨에서 햅틱 API를 이용하여 게임진행 중 체감효과를 일으키는 게임진행 모듈로 이루어진다. 컴퓨터 게임, 게임엔진, 햅틱 인터페이스, 촉각 효과, 실시간충돌처리
Int. CL G06Q 50/10C0 (2008.03) G06F 3/01 (2006.01)
CPC G06F 8/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20081953 (2002.12.20)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4-0055309 (2004.06.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2.12.2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욱호 대한민국 부산광역시동래구
2 배희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3 장병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태복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청원빌딩)(아리특허법률사무소)
2 이화익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역삼동,청원빌딩) *층,***,***호(영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2.12.20 수리 (Accepted) 1-1-2002-0422980-5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07.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08.18 수리 (Accepted) 9-1-2004-0050459-3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4.08.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362730-89
5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4.11.01 수리 (Accepted) 1-1-2004-0504379-06
6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4.11.12 수리 (Accepted) 1-1-2004-0525740-12
7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4.11.25 수리 (Accepted) 1-1-2004-0552506-78
8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5.01.31 수리 (Accepted) 1-1-2005-0058538-19
9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5.02.25 수리 (Accepted) 1-1-2005-0102157-94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5.06.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286013-3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미리 설정된 촉각효과를 로딩하여 반력에 따른 진동효과를 발생하는 대상(target) 햅틱 게임장치의 종류별 계층 구조를 나타내는 햅틱게임 디바이스 클래스 계층;

다양한 촉각 효과를 조직적 및 효율적으로 생성 및 관리하기 위한 촉각효과 클래스 계층; 및

PC 주변기기에 대한 디바이스를 집단적으로 나타내기 위한 COM 인터페이스들을 관리하기 위한 디바이스 COM 오브젝트 관리 클래스;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윈도우즈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컴퓨터게임에서의 햅틱 인터페이스 지원을 위한 소프트웨어 구조

2 2

게임컨텐츠의 게임 환경하에서 제공되는 충돌동작에 대해 촉각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게임기에 있어서,

PC, NPC 및 주변 환경 화면표시 및 동작을 생성해내는 게임컨텐츠에 대한 입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컴퓨터 게임 시스템은

다양한 촉각효과를 생성 및 편집하여 라이브러리 형태로 구성하기 위한 촉각효과 편집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햅틱 응용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컴퓨터 게임 시스템

4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진행모듈은, 게임 환경속에서 발생하는 충돌상황에 따라 그에 대응하는 촉각효과를 생성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햅틱 응용프로그래밍 함수를 호출하는 것에 의해 반력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햅틱 응용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컴퓨터 게임 시스템

5 5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햅틱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는,

상기 햅틱 게임 디바이스를 구동하여 햅틱 게임 디바이스에게 촉각효과를 일으키는 명령어를 보내는 기능들을 함수호출의 형태로 응용프로그램 상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조화된 프로그래밍 라이브러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햅틱 응용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컴퓨터 게임 시스템

6 6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햅틱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는

미리 설정된 촉각효과를 로딩하여 반력에 따른 진동효과를 발생하는 대상(target) 햅틱 게임장치의 종류별 계층 구조를 나타내는 햅틱게임 디바이스 클래스 계층;

다양한 촉각 효과를 생성 및 관리하기 위한 촉각효과 클래스 계층; 및

PC 주변기기에 대한 디바이스를 집단적으로 나타내기 위한 COM 인터페이스들을 관리하기 위한 디바이스 COM 오브젝트 관리 클래스;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햅틱 응용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컴퓨터 게임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