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온라인 게임 지역 기반의 게임내 재화 모니터링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9419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게임 모니터링 방법에 관한 것으로, 게임 내 재화를 모니터링 하는 방법에 있어 게임 콘텐츠 영역인 지역을 바탕으로 연산하고 디스플레이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르면, 게임내 가상공간에 설정된 모니터링 지역에서 재화의 변화량을 모니터링하는 방법에 있어서, 게임 서버가 캐릭터 식별자, 현재 지역, 생성 시간 및 하나 이상의 재화 데이터를 포함하는 로그 데이터를 생성하고, 모니터링 서버가 상기 로그 데이터에서 모니터링 지역에 진입한 게이머 캐릭터에 상응하는 제1 로그 데이터를 추출하고, 상기 모니터링 서버가 제1 로그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모니터링 지역을 이탈한 게이머 캐릭터에 상응하는 제2 로그 데이터를 추출하며, 상기 모니터링 서버가 상기 제1 로그 데이터의 재화 데이터 및 상기 제2 로그 데이터의 재화 데이터를 이용하여 모니터링 재화의 변화량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모니터링 지역에서 재화의 변화량을 모니터링하는 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G06Q 50/10 (2012.01)
CPC A63F 13/00(2013.01) A63F 13/00(2013.01) A63F 13/00(2013.01) A63F 1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26186 (2013.10.22)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047142 (2015.05.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1.23)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준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2 이헌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서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0.22 수리 (Accepted) 1-1-2013-0955504-8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5.11.23 수리 (Accepted) 1-1-2015-1141082-96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6.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593767-97
5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6.10.10 수리 (Accepted) 1-1-2016-0975598-26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0.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2.09 수리 (Accepted) 9-1-2016-0050067-63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922220-11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2.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179928-86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2.21 수리 (Accepted) 1-1-2017-0179929-21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06.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53720-94
12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2017.07.28 수리 (Accepted) 1-1-2017-0730755-10
13 법정기간연장승인서
2017.07.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105719-76
1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7.08.28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830697-72
1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8.28 수리 (Accepted) 1-1-2017-0830696-26
1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7.09.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91561-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게임내 가상공간에 설정된 모니터링 지역에서 재화의 변화량을 모니터링하는 방법에 있어서,(a) 접속 중인 게이머 캐릭터마다 게임내에서의 위치 좌표값 및 게임내 재화 보유량을 기설정된 시간마다 기록하고, 지역에 기반한 모니터링을 위해 확인하고자 하는 모니터링 지역을 선택하고 설정하되, 그래픽기반 모니터링 툴을 사용하는 경우, 상기 게임내 가상공간에 경계를 표시하여 상기 모니터링 지역을 설정하고, 비그래픽기반 모니터링 툴을 사용하는 경우, 경계를 표시하는 좌표값을 설정하여 상기 모니터링 지역을 설정하는 단계; (b-1) 게이머 캐릭터의 식별자, 상기 게이머 캐릭터가 현재 위치하는 지역으로서 게임을 구성하는 캠페인, 상기 게임내 가상공간에 등장하는 영역의 고유 명칭, 게임내 가상공간에서의 좌표로 구성되는 현재 지역 정보와, 상기 게이머 캐릭터가 보유하는 재화, 상기 게임내 가상공간에서의 상기 게이머 캐릭터의 프로필 데이터 및 로그 데이터를 생성한 시간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로그 데이터를 분석하되, 상기 현재 지역 정보가 상기 모니터링 지역에 해당되는 로그 데이터에 대하여 모니터링 식별자를 부여하여 재화 변화량 산출용 로그 데이터로 구분하는 단계; (b-2) 상기 게이머 캐릭터가 기설정된 상기 모니터링 지역에 진입함에 따라, 로그 데이터 생성 시간이 가장 이른 상기 재화 변화량 산출용 로그 데이터 중 상기 게이머 캐릭터가 보유하는 재화에 대한 정보인 제1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c-1) 상기 모니터링 지역을 최후 이탈한 상기 게이머 캐릭터의 재화 변화량 산출용 로그 데이터를 선택하고, 그 외 로그 데이터 생성 시간이 가장 이른 재화 변화량 산출용 로그 데이터보다 이후에 생성된 로그 데이터를 삭제하는 단계; (c-2) 상기 모니터링 지역을 최후 이탈한 상기 게이머 캐릭터의 재화 변화량 산출용 로그 데이터 중, 모니터링 재화로 설정된 상기 게이머 캐릭터가 보유하는 재화에 대한 정보를 제2정보로 추출하는 단계; 및 (d) 상기 제1정보 및 상기 제2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게이머 캐릭터가 상기 모니터링 지역에서 확보하거나 사용한 재화를 모니터링하여 재화 변화량을 산출하고, 캐릭터에 따른 게임내 재화 변화량을 연산하여 특정 기간 내에 특정 지역에서 생산 및 소모된 게임 내 재화의 총 합을 도출하고, 상기 모니터링 지역에 대하여 게임내에서 사용되는 활용도를 확인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재화의 변화량을 모니터링하는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재화에 대한 정보는 상기 게임내 가상공간에서 사용 가능한 게임 머니, 게임 진행에 필요한 마법 또는 체력 능력치, 게임 진행에 의해 상기 게이머 캐릭터가 얻은 경험치, 상기 게이머 캐릭터가 보유한 게임 아이템에서 하나 이상을 포함하여 재화의 변화량을 모니터링하는 방법
3 3
삭제
4 4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