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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게임 사용자 특성 분석 장치 및 그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3204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실시간 게임 사용자 특성 분석 장치 및 그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실시간 게임 사용자 특성 분석 장치는 게임 사용자의 게임 플레이에 의해 발생하는 게임 플레이 데이터 값들에 제1가중치를 적용하여 상기 게임 사용자의 수준 또는 성향을 나타내는 사용자 특성 값을 계산하는 적어도 하나의 개별 행동 판단부; 상기 사용자 특성 값과 관리자가 설정한 값을 비교하여 상기 개별 행동 판단부의 정확도 값을 계산하는 정확도 판단부; 상기 정확도 값이 기준 값을 초과하지 않으면 복수개의 상기 개별 행동 판단부에서 계산된 상기 사용자 특성 값들에 제2가중치를 적용하여 상기 게임 사용자의 수준 또는 성향을 나타내는 최종 특성 값을 계산하는 종합 수준 판단부; 및 상기 최종 특성 값을 출력하는 특성 값 출력부를 포함한다.
Int. CL G06Q 50/10 (2012.01) G06Q 30/02 (2012.01)
CPC A63F 13/79(2013.01) A63F 13/79(2013.01) A63F 13/7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57842 (2010.06.18)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80565-0000 (2014.03.24)
공개번호/일자 10-2011-0073207 (2011.06.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4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090127997   |   2009.12.21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6.18)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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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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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항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박창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류성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이헌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이기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손강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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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용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2 이용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3 강신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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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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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6.18 수리 (Accepted) 1-1-2010-0391658-1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7.2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8.26 수리 (Accepted) 9-1-2013-0070309-7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9.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47734-23
5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10.04 수리 (Accepted) 1-1-2013-0900649-1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1.06 수리 (Accepted) 1-1-2013-1012491-9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1.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012508-8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3.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91736-3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게임 사용자의 게임 플레이에 의해 발생하는 게임 플레이 데이터 값들에 제1가중치를 적용하여 상기 게임 사용자의 수준 또는 성향을 나타내는 사용자 특성 값을 계산하는 적어도 하나의 개별 행동 판단부;상기 사용자 특성 값과 관리자가 설정한 값을 비교하여 상기 개별 행동 판단부의 정확도 값을 계산하는 정확도 판단부;상기 정확도 값이 기준 값을 초과하지 않으면 복수개의 상기 개별 행동 판단부에서 계산된 상기 사용자 특성 값들에 제2가중치를 적용하여 상기 게임 사용자의 수준 또는 성향을 나타내는 최종 특성 값을 계산하는 종합 수준 판단부; 및상기 최종 특성 값을 출력하는 특성 값 출력부를 포함하는 실시간 게임 사용자 특성 분석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특성 값 출력부는,상기 정확도 판단부에서 계산한 정확도 값이 기준 값을 초과하면 상기 개별 행동 판단부에서 계산된 상기 사용자 특성 값을 출력하는 실시간 게임 사용자 특성 분석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개별 행동 판단부에 모의 데이터 값을 입력해 상기 제1가중치를 적용하여 결과 값을 계산하도록 제어하고, 상기 정확도 판단부에서 상기 결과 값과 모의 결과 값을 비교하여 정확도를 계산하도록 제어하여, 상기 계산한 정확도가 기 설정된 값을 초과하면 상기 개별 행동 판단부에서 상기 제1가중치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학습 처리부를 더 포함하는 실시간 게임 사용자 특성 분석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처리부는,상기 종합 수준 판단부에 모의 데이터 값을 입력해 상기 제2가중치를 적용하여 결과 값을 계산하도록 제어하고, 상기 정확도 판단부에서 상기 제2가중치를 적용하여 계산된 상기 결과 값과 모의 결과 값을 비교하여 정확도를 계산하도록 제어하여, 상기 계산한 정확도가 기 설정된 값을 초과하면 상기 개별 행동 판단부에서 상기 제2가중치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실시간 게임 사용자 특성 분석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개별 행동 판단부는,상기 게임 플레이 데이터 값들을 정규화(Normalize)하거나 또는 평균 값으로 전처리하여 상기 사용자 특성 값을 계산하는 실시간 게임 사용자 특성 분석 장치
6 6
삭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개별 행동 판단부 및 상기 종합 수준 판단부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뉴럴 네트워크(Neural Network), MLP(Multilayer Perception), 유전자 알고리즘, HMM(Hidden Markov Model: 은닉 마르코프 모델), MRF(Markov Random Field: 마르코프 랜덤 장), DSOM(Distributed System Object Model), 퍼지(Fuzzy), 에볼루션(Evolution) 방식 및 리인포스먼트 Reinforcement) 방식 중에서 어느 하나의 방법에 기반하여 상기 사용자 특성 값 또는 상기 최종 특성 값을 계산하는 실시간 게임 사용자 특성 분석 장치
8 8
게임 사용자의 게임 플레이에 의해 발생하는 게임 플레이 데이터 값들에 제1가중치를 적용하여 상기 게임 사용자의 수준 또는 성향을 나타내는 사용자 특성 값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사용자 특성 값과 관리자가 설정한 값을 비교하여 정확도 값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정확도 값이 기준 값을 초과하지 않으면 복수개의 상기 사용자 특성 값들에 제2가중치를 적용하여 상기 게임 사용자의 수준 또는 성향을 나타내는 최종 특성 값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최종 특성 값을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실시간 게임 사용자 특성 분석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특성 값을 계산하는 단계 이전에,모의 데이터 값을 이용하여 상기 제1가중치 또는 제2가중치를 적용하여 계산한 결과 값의 정확도가 기 설정된 값을 초과하면 상기 제1가중치 또는 제2가중치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실시간 게임 사용자 특성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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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CN102713900 CN 중국 FAMILY
2 CN104361078 CN 중국 FAMILY
3 EP02497038 EP 유럽특허청(EPO) FAMILY
4 JP05902330 JP 일본 FAMILY
5 JP25510372 JP 일본 FAMILY
6 JP27156215 JP 일본 FAMILY
7 KR101386852 KR 대한민국 FAMILY
8 US08348733 US 미국 FAMILY
9 US08417703 US 미국 FAMILY
10 US20110106825 US 미국 FAMILY
11 US20110151953 US 미국 FAMILY
12 US20130251155 US 미국 FAMILY
13 WO2011056640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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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CN102713900 CN 중국 DOCDBFAMILY
2 CN102713900 CN 중국 DOCDBFAMILY
3 CN104361078 CN 중국 DOCDBFAMILY
4 CN104361078 CN 중국 DOCDBFAMILY
5 JP2013510372 JP 일본 DOCDBFAMILY
6 JP2015156215 JP 일본 DOCDBFAMILY
7 JP5902330 JP 일본 DOCDBFAMILY
8 US2011106825 US 미국 DOCDBFAMILY
9 US2011151953 US 미국 DOCDBFAMILY
10 US8348733 US 미국 DOCDBFAMILY
11 US8417703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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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게이머 수준 실시간 맞춤형 인공지능 엔진 및 저작 기술 개발 사업 게이머 수준 실시간 맞춤형 인공지능 엔진 및 저작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