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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사용자의 게임 플레이에 의해 발생하는 게임 플레이 데이터 값들에 제1가중치를 적용하여 상기 게임 사용자의 수준 또는 성향을 나타내는 사용자 특성 값을 계산하는 적어도 하나의 개별 행동 판단부;상기 사용자 특성 값과 관리자가 설정한 값을 비교하여 상기 개별 행동 판단부의 정확도 값을 계산하는 정확도 판단부;상기 정확도 값이 기준 값을 초과하지 않으면 복수개의 상기 개별 행동 판단부에서 계산된 상기 사용자 특성 값들에 제2가중치를 적용하여 상기 게임 사용자의 수준 또는 성향을 나타내는 최종 특성 값을 계산하는 종합 수준 판단부; 및상기 최종 특성 값을 출력하는 특성 값 출력부를 포함하는 실시간 게임 사용자 특성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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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특성 값 출력부는,상기 정확도 판단부에서 계산한 정확도 값이 기준 값을 초과하면 상기 개별 행동 판단부에서 계산된 상기 사용자 특성 값을 출력하는 실시간 게임 사용자 특성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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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개별 행동 판단부에 모의 데이터 값을 입력해 상기 제1가중치를 적용하여 결과 값을 계산하도록 제어하고, 상기 정확도 판단부에서 상기 결과 값과 모의 결과 값을 비교하여 정확도를 계산하도록 제어하여, 상기 계산한 정확도가 기 설정된 값을 초과하면 상기 개별 행동 판단부에서 상기 제1가중치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학습 처리부를 더 포함하는 실시간 게임 사용자 특성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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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처리부는,상기 종합 수준 판단부에 모의 데이터 값을 입력해 상기 제2가중치를 적용하여 결과 값을 계산하도록 제어하고, 상기 정확도 판단부에서 상기 제2가중치를 적용하여 계산된 상기 결과 값과 모의 결과 값을 비교하여 정확도를 계산하도록 제어하여, 상기 계산한 정확도가 기 설정된 값을 초과하면 상기 개별 행동 판단부에서 상기 제2가중치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실시간 게임 사용자 특성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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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개별 행동 판단부는,상기 게임 플레이 데이터 값들을 정규화(Normalize)하거나 또는 평균 값으로 전처리하여 상기 사용자 특성 값을 계산하는 실시간 게임 사용자 특성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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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개별 행동 판단부 및 상기 종합 수준 판단부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뉴럴 네트워크(Neural Network), MLP(Multilayer Perception), 유전자 알고리즘, HMM(Hidden Markov Model: 은닉 마르코프 모델), MRF(Markov Random Field: 마르코프 랜덤 장), DSOM(Distributed System Object Model), 퍼지(Fuzzy), 에볼루션(Evolution) 방식 및 리인포스먼트 Reinforcement) 방식 중에서 어느 하나의 방법에 기반하여 상기 사용자 특성 값 또는 상기 최종 특성 값을 계산하는 실시간 게임 사용자 특성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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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사용자의 게임 플레이에 의해 발생하는 게임 플레이 데이터 값들에 제1가중치를 적용하여 상기 게임 사용자의 수준 또는 성향을 나타내는 사용자 특성 값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사용자 특성 값과 관리자가 설정한 값을 비교하여 정확도 값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정확도 값이 기준 값을 초과하지 않으면 복수개의 상기 사용자 특성 값들에 제2가중치를 적용하여 상기 게임 사용자의 수준 또는 성향을 나타내는 최종 특성 값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최종 특성 값을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실시간 게임 사용자 특성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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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특성 값을 계산하는 단계 이전에,모의 데이터 값을 이용하여 상기 제1가중치 또는 제2가중치를 적용하여 계산한 결과 값의 정확도가 기 설정된 값을 초과하면 상기 제1가중치 또는 제2가중치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실시간 게임 사용자 특성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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