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고객맞춤형 서비스수준 협약 지표 및 가설 품질을 관리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관리 시스템에 있어서,
고객의 SLA 약정 지표, 지표 값, 보상 수준 및 가설, 고장, 통신품질 정보와 가입자 정보를 포함하는 품질 정보를 고객 별로 수집하는 상호 장치,
고객 별로 수신한 SLA 약정 지표, 지표 값을 토대로 상기 고객에 해당하는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 감시 정보를 생성하여 품질을 관리하는 고객맞춤형 SLA 지표 관리 장치,
생성한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 감시 정보에 대하여 품질 위반 가능성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고객별 SLA 지표, 지표 값을 기반으로 품질 위반여부를 판단하여, 판단결과 품질 위반 시 이에 대응하는 보상 처리를 수행하는 SLA 품질 관리 장치, 그리고
상기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 감시 정보에 대응하는 품질에 대한 수준 및 품질 위반에 대한 통계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통계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공 장치
를 포함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관리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고객맞춤형 SLA 지표 관리 장치는,
상기 SLA 약정 지표 및 지표 값과 지표 별 보상 수준 정보를 고객 별로 각각 수집하여 관리하는 고객 지표 정책 관리부,
고객맞춤형 품질 관리와 품질에 해당하는 고객맞춤형 품질 감시 정보를 생성하는 품질 감시부,
생성한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감시 정보의 위반 품질을 관리하는 위반 품질 관리부,
고장 별 고장 품질을 관리하는 고장 품질 관리부, 그리고
통신품질에 대한 품질을 관리하는 통신 품질 관리부
를 포함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관리 시스템
|
3 |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고객 지표 정책 관리부는 고객맞춤형 지표정보 관리 테이블을 이용하여 고객 별로 관리하며, 상기 고객맞춤형 지표정보 관리 테이블은
고객맞춤형 SLA을 약정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별로 약관에 정의되어 있는 품질 정보를 동일하게 적용하는 제1 테이블,
고객맞춤형 SLA 약정 고객을 위한 지표 정보를 관리하는 제2 테이블, 그리고
가입자에 대한 고객맞춤형 SLA 약정 여부와 가입자의 상품 정보를 포함한 가설 시 수집된 가입자의 정보를 포함하는 제3 테이블
을 포함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관리 시스템
|
4 |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SLA 품질 관리 장치는
상기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 감시 정보를 주기적으로 품질 위반 가능성 여부에 대하여 모니터링 하는 SLA 모니터링부,
상기 SLA 모니터링부에서 모니터링한 결과, 위반 가능성이 존재하는 경우 경보 정보를 생성하는 SLA 경고부,
상기 가설 품질 감시부, 위반 품질 관리부 및 고장 품질 관리부에서 관리하는 품질에 위반이 발생하는 경우, 위반 정보를 생성하는 SLA 위반 정보부, 그리고
상기 SLA 약정 지표와 지표 값 및 지표 별 보상 수준을 기반으로 하여 보상금액을 산출하는 보상금액 산출부
를 포함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관리 시스템
|
5 |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공장치는
품질에 대한 수준 및 경보처리 내역과 위반품질에 대한 통계 정보를 생성하는 통계 관리부,
생성된 통계 정보를 다양한 각도로 분석한 품질 분석 결과를 리포팅 포맷에 맞게 변경하는, 분석 및 보고부, 그리고
품질 위반에 해당하는 위반 정보를 토대로 품질에 대해 검증하고, 검증 결과 위반으로 판명된 위반 품질에 대해서는 위반이 재발되지 않도록 외부로 통보하는 검증부
를 포함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관리 시스템
|
6 |
6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지표 및 가설 품질을 관리하는 방법은
고객의 SLA 약정 지표, 가설, 고장, 통신품질 정보 및 가입자 정보를 포함하는 품질 정보를 고객 별로 수집하는 단계,
고객 별로 수신한 SLA 약정 지표, 지표 값을 토대로 상기 고객에 해당하는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 감시 정보를 생성하여 품질을 관리하는 단계,
생성한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 감시 정보에 대하여 품질 위반 가능성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단계, 그리고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 감시 정보에 대응하는 품질에 대한 수준 및 품질 위반에 대한 통계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통계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지표 관리 및 가설 품질 관리 방법
|
7 |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 감시 정보를 생성하여 품질을 관리하는 단계는
생성한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 감시 정보의 청약 타입을 검사하여, 검사 결과에 대응하게 청약 오더, 취소 오더 및 준공 오더 타입 중 하나로 청약 타입을 결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지표 관리 및 가설 품질 관리 방법
|
8 |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청약 타입을 결정하는 단계에서 상기 청약 오더 타입을 처리하는 방법은
상기 품질 정보가 고객맞춤형 가입자 정보인 경우, 상기 가입자 정보를 고객맞춤형 지표에 대한 유효성 검사를 하는 단계,
상기 유효성 검사 결과 정상인 경우, 상기 가입자 정보에 해당하는 각각의 경우에 대해 생성된 오더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
상기 청약 오더 타입이 신규 가설인지 판단하여, 판단 결과에 대응하게 가입자 정보를 변경 또는 생성하는 단계, 그리고
변경 또는 생성된 가입자 정보를 토대로 고객맞춤형 지표 값 정보를 조회하여, 조회한 정보를 토대로 고객맞춤형 품질 감시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지표 관리 및 가설 품질 관리 방법
|
9 |
9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청약 타입을 결정하는 단계에서 상기 취소 오더 타입을 처리하는 방법은
상기 품질 정보에 상기 가입자 정보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오류 정보를 생성하고, 오류 정보를 생성한 이력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
상기 품질 정보에 상기 가입자 정보가 존재하는 경우, 상기 가설 품질 감시 정보를 삭제하여 이전에 수집된 품질 정보에 대한 감시 활동을 중단하는 단계,
상기 취소 오더 유형이 신규가설 취소인 경우, 지표 및 가입자 정보를 삭제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취소 오더 유형이 변경/이용정지/해지 취소인 경우, 고객맞춤형 지표 변경 예정 정보를 삭제하고, 가입자 정보를 원복하여 가입자 상태를 변경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지표 관리 및 가설 품질 관리 방법
|
10 |
10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청약 타입을 결정하는 단계에서 상기 및 준공 오더 타입을 처리하는 방법은
상기 품질 정보에 상기 가입자 정보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오류 정보를 생성하고, 오류 정보를 생성한 이력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
상기 품질 정보에 상기 가입자 정보가 존재하는 경우, 상기 준공 오더 타입에 해당하는 오더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 그리고
가입자에 해당하는 품질 정보에 대응하는 가설 품질 감시 정보를 삭제하여 준공 오더의 유형에 따라 상기 지표 및 가설 품질 관리를 수행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지표 관리 및 가설 품질 관리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