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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지표 관리 및 가설 품질 관리 방법, 그리고 이를 위한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관리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09601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객맞춤형 서비스수준 협약 지표관리 및 가설 품질 관리 방법, 그리고 이를 위한 서비스수준 협약 관리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고객맞춤형 서비스수준 협약 지표관리 및 가설 품질 관리를 수행하는 서비스수준 협약 관리 시스템은 상호 장치, 고객 맞춤형 SLA 지표 관리 장치, SLA 품질 관리 장치 및 제공 장치를 포함한다. 상호장치는 고객의 SLA 약정 지표, 가설, 고장, 통신품질 정보 및 가입자 정보를 포함하는 품질 정보를 고객 별로 수집하고, 고객 맞춤형 SLA 지표관리 장치는 고객 별로 수신한 SLA 지표와 지표 값을 토대로 고객에 해당하는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 감시 정보를 생성하여 품질을 관리한다. 또한, SLA 품질 관리 장치는 생성한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 감시 정보에 대하여 품질 위반이 발생하지 않도록 품질 위반 가능성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위반이 발생한 경우 고객별로 약정한 보상수준에 맞게 적절한 보상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보상 처리 기능을 수행한다. 제공 장치는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 감시 정보에 대응하는 품질에 대한 수준 및 품질 위반에 대한 통계 정보를 생성하여, 해당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로써 본 발명은 서비스에 가입한 가입자들에 대해서 서로 상이한 품질관리 지표와 지표 값을 선택하도록 하고 차별화된 품질관리를 수행할 수 있다. SLA, 지표, 가설품질, 관리
Int. CL G06Q 10/06 (2006.01)
CPC H04L 41/5006(2013.01) H04L 41/5006(2013.01) H04L 41/5006(2013.01) H04L 41/5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30437 (2009.04.08)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주식회사 케이티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062849 (2010.06.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080121429   |   2008.12.02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4.08)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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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주식회사 케이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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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미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전부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송호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이병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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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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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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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4.08 수리 (Accepted) 1-1-2009-0211840-3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4.19 수리 (Accepted) 4-1-2010-5068437-23
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3.08 수리 (Accepted) 1-1-2011-0168247-2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10 수리 (Accepted) 4-1-2012-5005621-9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3.21 수리 (Accepted) 4-1-2012-5058926-38
7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4.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8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5.21 수리 (Accepted) 9-1-2012-0038108-1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08 수리 (Accepted) 4-1-2012-5122434-12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7.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83565-54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8.31 수리 (Accepted) 1-1-2012-0706175-47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8.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06174-02
13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51733-10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31 수리 (Accepted) 4-1-2013-5106568-91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11 수리 (Accepted) 4-1-2014-5018159-78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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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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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맞춤형 서비스수준 협약 지표 및 가설 품질을 관리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관리 시스템에 있어서, 고객의 SLA 약정 지표, 지표 값, 보상 수준 및 가설, 고장, 통신품질 정보와 가입자 정보를 포함하는 품질 정보를 고객 별로 수집하는 상호 장치, 고객 별로 수신한 SLA 약정 지표, 지표 값을 토대로 상기 고객에 해당하는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 감시 정보를 생성하여 품질을 관리하는 고객맞춤형 SLA 지표 관리 장치, 생성한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 감시 정보에 대하여 품질 위반 가능성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고객별 SLA 지표, 지표 값을 기반으로 품질 위반여부를 판단하여, 판단결과 품질 위반 시 이에 대응하는 보상 처리를 수행하는 SLA 품질 관리 장치, 그리고 상기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 감시 정보에 대응하는 품질에 대한 수준 및 품질 위반에 대한 통계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통계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공 장치 를 포함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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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고객맞춤형 SLA 지표 관리 장치는, 상기 SLA 약정 지표 및 지표 값과 지표 별 보상 수준 정보를 고객 별로 각각 수집하여 관리하는 고객 지표 정책 관리부, 고객맞춤형 품질 관리와 품질에 해당하는 고객맞춤형 품질 감시 정보를 생성하는 품질 감시부, 생성한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감시 정보의 위반 품질을 관리하는 위반 품질 관리부, 고장 별 고장 품질을 관리하는 고장 품질 관리부, 그리고 통신품질에 대한 품질을 관리하는 통신 품질 관리부 를 포함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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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고객 지표 정책 관리부는 고객맞춤형 지표정보 관리 테이블을 이용하여 고객 별로 관리하며, 상기 고객맞춤형 지표정보 관리 테이블은 고객맞춤형 SLA을 약정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별로 약관에 정의되어 있는 품질 정보를 동일하게 적용하는 제1 테이블, 고객맞춤형 SLA 약정 고객을 위한 지표 정보를 관리하는 제2 테이블, 그리고 가입자에 대한 고객맞춤형 SLA 약정 여부와 가입자의 상품 정보를 포함한 가설 시 수집된 가입자의 정보를 포함하는 제3 테이블 을 포함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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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SLA 품질 관리 장치는 상기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 감시 정보를 주기적으로 품질 위반 가능성 여부에 대하여 모니터링 하는 SLA 모니터링부, 상기 SLA 모니터링부에서 모니터링한 결과, 위반 가능성이 존재하는 경우 경보 정보를 생성하는 SLA 경고부, 상기 가설 품질 감시부, 위반 품질 관리부 및 고장 품질 관리부에서 관리하는 품질에 위반이 발생하는 경우, 위반 정보를 생성하는 SLA 위반 정보부, 그리고 상기 SLA 약정 지표와 지표 값 및 지표 별 보상 수준을 기반으로 하여 보상금액을 산출하는 보상금액 산출부 를 포함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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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공장치는 품질에 대한 수준 및 경보처리 내역과 위반품질에 대한 통계 정보를 생성하는 통계 관리부, 생성된 통계 정보를 다양한 각도로 분석한 품질 분석 결과를 리포팅 포맷에 맞게 변경하는, 분석 및 보고부, 그리고 품질 위반에 해당하는 위반 정보를 토대로 품질에 대해 검증하고, 검증 결과 위반으로 판명된 위반 품질에 대해서는 위반이 재발되지 않도록 외부로 통보하는 검증부 를 포함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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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지표 및 가설 품질을 관리하는 방법은 고객의 SLA 약정 지표, 가설, 고장, 통신품질 정보 및 가입자 정보를 포함하는 품질 정보를 고객 별로 수집하는 단계, 고객 별로 수신한 SLA 약정 지표, 지표 값을 토대로 상기 고객에 해당하는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 감시 정보를 생성하여 품질을 관리하는 단계, 생성한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 감시 정보에 대하여 품질 위반 가능성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단계, 그리고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 감시 정보에 대응하는 품질에 대한 수준 및 품질 위반에 대한 통계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통계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지표 관리 및 가설 품질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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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 감시 정보를 생성하여 품질을 관리하는 단계는 생성한 고객맞춤형 가설 품질 감시 정보의 청약 타입을 검사하여, 검사 결과에 대응하게 청약 오더, 취소 오더 및 준공 오더 타입 중 하나로 청약 타입을 결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지표 관리 및 가설 품질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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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청약 타입을 결정하는 단계에서 상기 청약 오더 타입을 처리하는 방법은 상기 품질 정보가 고객맞춤형 가입자 정보인 경우, 상기 가입자 정보를 고객맞춤형 지표에 대한 유효성 검사를 하는 단계, 상기 유효성 검사 결과 정상인 경우, 상기 가입자 정보에 해당하는 각각의 경우에 대해 생성된 오더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 상기 청약 오더 타입이 신규 가설인지 판단하여, 판단 결과에 대응하게 가입자 정보를 변경 또는 생성하는 단계, 그리고 변경 또는 생성된 가입자 정보를 토대로 고객맞춤형 지표 값 정보를 조회하여, 조회한 정보를 토대로 고객맞춤형 품질 감시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지표 관리 및 가설 품질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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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청약 타입을 결정하는 단계에서 상기 취소 오더 타입을 처리하는 방법은 상기 품질 정보에 상기 가입자 정보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오류 정보를 생성하고, 오류 정보를 생성한 이력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 상기 품질 정보에 상기 가입자 정보가 존재하는 경우, 상기 가설 품질 감시 정보를 삭제하여 이전에 수집된 품질 정보에 대한 감시 활동을 중단하는 단계, 상기 취소 오더 유형이 신규가설 취소인 경우, 지표 및 가입자 정보를 삭제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취소 오더 유형이 변경/이용정지/해지 취소인 경우, 고객맞춤형 지표 변경 예정 정보를 삭제하고, 가입자 정보를 원복하여 가입자 상태를 변경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지표 관리 및 가설 품질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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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청약 타입을 결정하는 단계에서 상기 및 준공 오더 타입을 처리하는 방법은 상기 품질 정보에 상기 가입자 정보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오류 정보를 생성하고, 오류 정보를 생성한 이력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 상기 품질 정보에 상기 가입자 정보가 존재하는 경우, 상기 준공 오더 타입에 해당하는 오더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 그리고 가입자에 해당하는 품질 정보에 대응하는 가설 품질 감시 정보를 삭제하여 준공 오더의 유형에 따라 상기 지표 및 가설 품질 관리를 수행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 지표 관리 및 가설 품질 관리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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