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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의 얼굴 표정 비디오 스트림을 이용한 3차원 얼굴 표정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으로서,
(a) 3차원 표준 얼굴 모델의 각 조인트들을 대표하는 대표 조인트를 설정하는 단계와,
(b) 상기 비디오 스트림에서 상기 얼굴 표정의 변화를 특징점 알고리즘으로 추적하는 단계와,
(c) 상기 3차원 표준 얼굴 모델의 상기 특징점의 변화량에 맞는 상기 대표 조인트의 변환 계수를 적용하여 상기 대표 조인트를 변환시켜 3차원 얼굴 표정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3차원 얼굴 표정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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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상기 대표 조인트는 주요 표정 생성 요소를 중심으로 생성하는
3차원 얼굴 표정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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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얼굴의 해부학적 특성과 다양한 여러 사람의 얼굴 표정을 학습하여 상기 각 조인트들을 분류함으로 상기 대표 조인트를 생성하는
3차원 얼굴 표정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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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새로운 3차원 표준 얼굴 모델에 상기 대표 조인트를 생성한 모델을 템플릿으로 한 대표 조인트 템플릿 모델을 전이(transition)하는
3차원 얼굴 표정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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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b1) 상기 대표 조인트를 설정한 상기 3차원 표준 얼굴 모델에 다양한 여러 사람의 얼굴 표정에 대한 통계적 특징점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와,
(b2) 상기 비디오 스트림의 얼굴 표정 변화를 추적하여 상기 통계적 특징점 모델의 각 특징점을 이동 변화시키는 단계
를 포함하는 3차원 얼굴 표정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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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b2) 단계는, 상기 비디오 스트림의 컬러 정보 변이에 기반한 지역성과 얼굴 표정의 기하학적 성질을 반영하여 상기 특징점을 추적하여 이동시키는
3차원 얼굴 표정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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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b2) 단계는, 명암 값을 조정한 상기 비디오 스트림의 HSI 컬러 공간에서, 로그 연산을 수행한 색상 채널과 채도 채널의 임계값을 설정하여 영상의 이진화를 수행하고, 미디언 필터를 통해 잡음을 제거하여 눈과 입술 영역에 대한 윤곽선 정보를 획득하여 상기 특징점의 추적 제한 조건으로 사용하는
3차원 얼굴 표정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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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b2) 단계는, 상기 3차원 표준 얼굴 모델의 정면뷰 얼굴 실루엣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비디오 스트림의 얼굴 윤곽선과의 매칭 관계와 얼굴 영역의 텍스쳐 정보 기반 템플릿 매칭 기법을 이용하여, 상기 비디오 스트림의 텍스쳐와 상기 3차원 표준 얼굴 모델의 넥(neck) 조인트를 회전, 이동 변환시켜 얻은 텍스쳐를 매칭함으로써 넥 조인트의 회전, 이동 변환을 수행하여 헤드 모션을 생성하는
3차원 얼굴 표정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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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c1) 상기 3차원 표준 얼굴 모델의 상기 특징점의 변화량에 맞는 상기 대표 조인트의 변환 계수를 계산하는 단계와,
(c2) 계산된 상기 변환 계수를 적용하여 상기 대표 조인트를 변환시켜 3차원 얼굴 표정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3차원 얼굴 표정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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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c1) 단계는, 상기 3차원 표준 얼굴 모델의 대표 조인트의 추측 변위 변수만큼 회전, 이동 변환에 따른 각 조인트의 개별 가중치를 적용한 회전, 이동 변환을 통해 대응하는 특징점 변화량과 비교하여 대표 조인트 추측 변위 변수를 계산하는
3차원 얼굴 표정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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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c1) 단계는, 상기 대표 조인트의 전역적 회전, 이동 변환 후에 각 특징점에 대응하는 조인트들을 특징점의 변화량에 맞게 지역적으로 회전, 이동 변환하여 상기 회전, 이동 변환 계수를 계산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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