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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봇 탐지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9728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게임 봇 탐지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게임 봇 탐지 방법은, 게임 봇으로 추정된 캐릭터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캐릭터에 게임 봇 탐지를 위한 질의를 전송하는 단계, 캐릭터로부터 질의에 대한 응답을 획득하는 단계, 및 캐릭터 정보, 질의 및 응답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신속하고 용이하게 게임 봇을 탐지할 수 있다.
Int. CL G06Q 50/10 (2012.01)
CPC A63F 13/00(2013.01) A63F 13/00(2013.01) A63F 13/00(2013.01) A63F 1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28808 (2013.03.18)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114945 (2014.09.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0.23)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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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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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준 대한민국 서울 성북구
2 이헌주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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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이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양재동, 우도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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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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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3.18 수리 (Accepted) 1-1-2013-0233341-0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5.10.23 수리 (Accepted) 1-1-2015-1033445-1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9.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1.10 수리 (Accepted) 9-1-2016-0047069-8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2.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912734-8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2.20 수리 (Accepted) 1-1-2017-0170211-1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2.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170225-43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06.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5127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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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게임 봇 탐지 장치에서 수행되는 게임 봇 탐지 방법에 있어서,게임 봇(game bot)으로 추정된 캐릭터(character)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캐릭터에 게임 봇 탐지를 위한 질의를 전송하는 단계;상기 캐릭터로부터 상기 질의에 대한 응답을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캐릭터 정보, 상기 질의 및 상기 응답을 데이터베이스(database)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 봇 탐지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게임 봇 탐지를 위한 질의를 전송하는 단계는,게임 봇 탐지의 권한이 부여된 사용자로부터 상기 캐릭터 정보를 획득한 경우, 게임 봇 탐지를 위한 질의를 상기 캐릭터에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봇 탐지 방법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게임 봇 탐지를 위한 질의를 전송하는 단계는,동일한 캐릭터 정보를 제공한 사용자의 수가 미리 정의된 수 이상인 경우, 게임 봇 탐지를 위한 질의를 상기 캐릭터에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봇 탐지 방법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게임 봇 탐지를 위한 질의를 전송하는 단계는,동일한 캐릭터 정보를 제공한 사용자의 수를 기반으로, 상기 캐릭터에 제공하는 게임 봇 탐지를 위한 질의의 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봇 탐지 방법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게임 봇 탐지를 위한 질의를 전송하는 단계는,동일한 캐릭터 정보를 미리 정의된 시간 간격으로 획득한 경우, 게임 봇 탐지를 위한 질의를 상기 캐릭터에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봇 탐지 방법
6 6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게임 봇 탐지를 위한 질의를 전송하는 단계는,캡차(captcha) 방식의 질의를 상기 캐릭터에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봇 탐지 방법
7 7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게임 봇 탐지 방법은,상기 질의와 상기 응답의 대응 여부를 기반으로 상기 캐릭터의 게임 봇 가능성을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봇 탐지 방법
8 8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캐릭터의 게임 봇 가능성을 판단하는 단계는,하나의 캐릭터에 대한 상기 질의와 대응하지 않는 응답의 수가 미리 정의된 수 이상인 경우, 상기 캐릭터를 게임 봇 의심 캐릭터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봇 탐지 방법
9 9
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게임 봇 탐지 방법은,상기 게임 봇 의심 캐릭터 정보를 게임 관리자 단말에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봇 탐지 방법
10 10
게임 봇(game bot)으로 추정된 캐릭터(character)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캐릭터에 게임 봇 탐지를 위한 질의를 전송하고, 상기 캐릭터로부터 상기 질의에 대한 응답을 획득하는 처리부; 및상기 처리부에서 처리되는 정보 및 처리된 정보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database)를 포함하는 게임 봇 탐지 장치
11 11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게임 봇 탐지의 권한이 부여된 사용자로부터 상기 캐릭터 정보를 획득한 경우, 게임 봇 탐지를 위한 질의를 상기 캐릭터에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봇 탐지 장치
12 12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동일한 캐릭터 정보를 제공한 사용자의 수가 미리 정의된 수 이상인 경우, 게임 봇 탐지를 위한 질의를 상기 캐릭터에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봇 탐지 장치
13 13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동일한 캐릭터 정보를 제공한 사용자의 수를 기반으로, 상기 캐릭터에 제공하는 게임 봇 탐지를 위한 질의의 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봇 탐지 장치
14 14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동일한 캐릭터 정보를 미리 정의된 시간 간격으로 획득한 경우, 게임 봇 탐지를 위한 질의를 상기 캐릭터에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봇 탐지 장치
15 15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캡차(captcha) 방식의 질의를 상기 캐릭터에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봇 탐지 장치
16 16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상기 질의와 상기 응답의 대응 여부를 기반으로 상기 캐릭터의 게임 봇 가능성을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봇 탐지 장치
17 17
청구항 16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하나의 캐릭터에 대한 상기 질의와 대응하지 않는 응답의 수가 미리 정의된 수 이상인 경우, 상기 캐릭터를 게임 봇 의심 캐릭터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봇 탐지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