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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 검증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9857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온라인 게임 검증에 관한 것으로 이를 위해 게임 서버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한 다수의 게이머 단말기로부터 발생하는 게임 패킷을 캡처하고, 캡처된 게임 패킷을 토대로 가상 캐릭터를 생성한 후 생성된 가상 캐릭터의 움직임과 그 수를 편집하기 위한 편집 데이터를 생성하며, 편집 데이터와 캡처된 게임 패킷을 토대로 가상 캐릭터의 움직임을 제어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은 소수의 실제 게이머가 게임 플레이한 데이터를 캡처하여 이를 수정 및 가공하여 대량의 가상 게임 캐릭터를 생성하고 제어하고, 이를 통해 게임 서버 애플리케이션 안정성 및 오류 검증을 수행함으로써, 게임 서버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있어서 소요되는 안정화 및 오류 테스트 기간을 단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발 비용도 줄일 수 있는 잇점이 있다. 온라인, 게임 패킷, 가상유저, 시나리오
Int. CL G06Q 50/10C0 (2006.01)
CPC G06Q 50/10C0(2013.01) G06Q 50/10C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21207 (2009.03.12)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102903 (2010.09.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3.12)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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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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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동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손강민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3 박창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이기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김항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류성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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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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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3.12 수리 (Accepted) 1-1-2009-0150726-7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4.2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5.17 수리 (Accepted) 9-1-2011-0041946-9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6.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17414-5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8.10 수리 (Accepted) 1-1-2011-0618303-7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8.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618305-65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1.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02347-2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게임 서버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한 다수의 게이머 단말기로부터 발생하는 게임 패킷을 캡처하여 게임 패킷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패킷 캡처 및 분석부와, 상기 캡처된 게임 패킷을 토대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가상 캐릭터를 생성하며, 상기 생성된 가장 캐릭터의 움직임을 편집하기 위한 편집 데이터를 생성하는 가장 캐릭터 편집부와, 상기 편집 데이터와 상기 게임 패킷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게임 패킷을 토대로 상기 가상 캐릭터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가상 캐릭터 제어부 를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 검증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패킷 캡처 및 분석부는, 상기 캡처된 게임 패킷을 분석하여 게이머별로 게임 패킷을 분리하거나 상기 게이머에 대응되는 캐릭터 상호간의 발생하는 상호 작용 관계를 추출하거나, 상기 게이머에 대응되는 캐릭터의 게임 내 단위 행동을 추출하여 상기 게임 패킷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 검증 시스템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패킷 데이터베이스는, 상기 분리된 게이머별 게임 패킷에 시간 정보를 포함시켜 저장하는 게이머 행동 데이터베이스와, 상기 게이머별 캐릭터 상호간에 발생하는 상기 상호 작용 관계를 저장하는 행동 관계 데이터베이스와, 상기 캐릭터의 게임 내 상기 단위 행동을 저장하는 단위 행동 데이터베이스 를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 검증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캐릭터 편집부는, 상기 게임 패킷을 토대로 상기 가상 캐릭터의 게임 공간 내 움직임을 설정하는 패스 설정부와, 상기 생성된 가상 캐릭터의 패킷을 복제하여 다수의 가상 캐릭터를 생성하는 가상 캐릭터 복제부와, 상기 생성 또는 복제된 가상 캐릭터 중 임의의 가상 캐릭터를 삭제하는 가상 캐릭터 삭제부 를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 검증 시스템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캐릭터 편집부는, 상기 생성된 가상 캐릭터의 상기 게임 공간 상의 위치를 디스플레이해주는 가상 캐릭터 위치 가시화부 를 더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 검증 시스템
6 6
게임 서버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한 다수의 게이머 단말기로부터 발생하는 게임 패킷을 캡처하는 단계와, 상기 캡처된 게임 패킷을 토대로 가상 캐릭터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생성된 가상 캐릭터의 움직임과 그 수를 편집하기 위한 편집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편집 데이터와 상기 캡처된 게임 패킷을 토대로 상기 가상 캐릭터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 검증 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패킷을 캡처하는 단계는, 상기 캡처된 게임 패킷 데이터를 분석하여 게이머별로 게임 패킷을 분리하거나 상기 게이머에 대응되는 캐릭터 상호간의 발생하는 상호 작용 관계를 추출하거나, 상기 게이머에 대응되는 캐릭터의 게임 내 단위 행동을 추출하여 상기 게임 패킷을 캡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 검증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검증 방법은, 상기 분리된 게이머별 게임 패킷에 상기 게이머 단말기로부터 게임 패킷이 발생된 시간 정보를 포함시키는 단계 를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 검증 방법
9 9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편집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생성된 상기 가상 캐릭터의 패킷을 복제하여 다수의 가상 캐릭터를 생성하거나, 상기 생성 또는 복제된 가상 캐릭터 중 임의의 가상 캐릭터를 삭제하거나, 상기 가상 캐릭터의 게임 공간 내 움직임을 설정하여 상기 편집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 검증 방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편집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편집 데이터 생성 시 상기 생성된 가상 캐릭터의 상기 게임 공간 상의 위치를 디스플레이해주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 검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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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및 정보통신연구진흥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성장동력기술개발 멀티코아 CPU 및 MPU 기반 크롯플랫폼 게임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