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터넷 상점에서 고객의 구매 정보를 기반으로 각 고객에 대한 비즈니스 규칙을 수립하기 위한 지식 탐사 방법을 이용한 대 고객 마케팅 방법에 있어서, 고객이 주문한 정보와 고객이 주문한 상품 리스트 정보를 이용하여 RDBMS테이블 형식의 트랜젝션 테이블을 작성하는 전처리 과정; 상기 트랜젝션 테이블로부터 지식 탐사를 원하는 후보 항목 집합들을 추출하여 결합하고, 상기 후보 항목 집합들로부터 각 항목의 지지도에 대한 트랜잭션 리스트 테이블을 생성하며, 상기 후보 항목 집합과 상기 지지도 테이블을 조인하여 주요 집합 항목을 생성한 다음, 상기 주요항목 집합으로부터 기설정된 최소 지지도를 만족하는 충분 집합 항목 만을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데이터 마이닝 과정; 및 상기 주요 항목 집합의 데이터로부터 후보 룰을 생성한 후 각 후보 룰로부터 기정의된 최소 신뢰도를 만족하는 충분항목 집합만을 추출하여 룰 백업 테이블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후처리 과정을 포함하는 지식 탐사 방법을 이용한 대 고객 마케팅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