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a) 배경 이미지와 숨은그림찾기의 대상이 되는 물체 이미지를 마련하는 단계;
(b) 상기 배경 이미지와 상기 물체 이미지를 비교하여 상기 배경 이미지에 상기 물체 이미지가 삽입될 위치와 상기 물체 이미지의 회전량을 결정하는 단계; 및
(c) 상기 결정된 위치 및 회전량에 따라 상기 배경 이미지에 상기 물체 이미지를 삽입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b) 단계는,
(b1) 상기 배경 이미지와 물체 이미지로부터 특징점들을 추출하는 단계;
(b2) 상기 추출된 특징점들 각각에 대하여 형태 기술자를 생성하는 단계; 및
(b3) 상기 생성된 형태 기술자를 이용하여 상기 삽입될 위치와 회전량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숨은그림찾기 이미지 제작 방법
|
2 |
2
삭제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배경 이미지 및 상기 물체 이미지를 라인 드로잉 형태로 변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b1) 단계는 상기 변환된 배경 이미지 및 물체 이미지로부터 상기 특징점들을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숨은그림찾기 이미지 제작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b3) 단계는,
(b31) 상기 배경 이미지로부터 추출된 특징점들 각각에 대한 형태 기술자와 상기 물체 이미지로부터 추출된 특징점들 각각에 대한 형태 기술자 간의 유사도를 구하는 단계; 및
(b32) 상기 구해진 유사도를 이용하여 상기 배경 이미지에 상기 물체 이미지가 삽입될 위치를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위치에서의 상기 회전량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숨은그림찾기 이미지 제작 방법
|
5 |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형태 기술자는 해당 특징점을 중심으로 상기 해당 특징점에 이웃하는 특징점들의 분포를 거리와 회전량에 따른 2차원 히스토그램으로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숨은그림찾기 이미지 제작 방법
|
6 |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형태 기술자에서 상기 해당 특징점에 대하여 주축이 선택되고 상기 선택된 주축이 상기 회전량에 따른 히스토그램의 기준이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숨은그림찾기 이미지 제작 방법
|
7 |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해당 특징점에 대한 주축은 PCA 기법을 사용하여 선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숨은그림찾기 이미지 제작 방법
|
8 |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b32) 단계는,
(b321) 상기 배경 이미지로부터 추출된 특징점들 각각에 대하여 상기 구해진 유사도를 최대로 하는 특징점 쌍을 결정하고 이때의 유사도 값을 정의하는 단계; 및
(b322) 상기 정의된 유사도 값을 이용하여 물체 이미지가 삽입될 위치를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위치에서의 상기 회전량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숨은그림찾기 이미지 제작 방법
|
9 |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b322) 단계는,
상기 정의된 유사도 값을 보간하여 유사도 맵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형성된 유사도 맵에서 유사도 값이 최대인 지점을 상기 물체 이미지가 삽입될 위치로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유사도 값이 최대인 지점에 인접한 특징점에 대하여 상기 결정된 특징점 쌍의 형태 기술자 간의 주축의 차이를 이용하여 상기 회전량을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특징점 쌍의 형태 기술자 간의 스케일의 차이를 이용하여 물체 이미지의 스케일 양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숨은그림찾기 이미지 제작 방법
|
10 |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b32) 단계는,
상기 배경 이미지로부터 추출된 특징점들 각각에 대하여, 상기 특징점 쌍을 이루는 상기 배경 이미지의 특징점과 상기 물체 이미지의 특징점 각각의 이웃에 있는 소정 개수의 특징점의 형태 기술자 간의 유사도를 고려하여 상기 정의된 유사도를 수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b322) 단계는 상기 수정된 유사도 값을 이용하여 물체 이미지가 삽입될 위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숨은그림찾기 이미지 제작 방법
|
11 |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정의된 유사도를 수정하는 단계는,
상기 특징점 쌍을 이루는 상기 배경 이미지의 특징점과 상기 물체 이미지의 특징점의 형태 기술자 간의 스케일 차이를 더 고려하여 상기 정의된 유사도를 수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숨은그림찾기 이미지 제작 방법
|
12 |
1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삽입된 물체 이미지를 어파인 변환을 사용하여 변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숨은그림찾기 이미지 제작 방법
|
13 |
13
제1항, 제3 내지 제12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숨은그림찾기 이미지 제작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 매체
|
14 |
14
배경 이미지와 숨은그림찾기의 대상이 되는 물체 이미지가 저장되는 저장부;
상기 배경 이미지와 상기 물체 이미지를 비교하여 상기 배경 이미지에 상기 물체 이미지가 삽입될 위치와 상기 물체 이미지의 회전량을 결정하는 형태 매칭부; 및
상기 결정된 위치 및 회전량에 따라 상기 배경 이미지에 상기 물체 이미지를 삽입하는 이미지 삽입부를 포함하고,
상기 형태 매칭부는, 상기 배경 이미지와 물체 이미지로부터 특징점들을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특징점들 각각에 대하여 형태 기술자를 생성하며, 상기 생성된 형태 기술자를 이용하여 상기 삽입될 위치와 회전량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숨은그림찾기 이미지 제작 시스템
|
15 |
15
삭제
|
16 |
16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형태 매칭부는, 상기 배경 이미지 및 상기 물체 이미지를 라인 드로잉 형태로 변환한 후, 상기 변환된 배경 이미지 및 물체 이미지로부터 상기 특징점들을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숨은그림찾기 이미지 제작 시스템
|
17 |
17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형태 매칭부는, 상기 배경 이미지로부터 추출된 특징점들 각각에 대한 형태 기술자와 상기 물체 이미지로부터 추출된 특징점들 각각에 대한 형태 기술자 간의 유사도를 구하고, 상기 구해진 유사도를 이용하여 상기 배경 이미지에 상기 물체 이미지가 삽입될 위치를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위치에서의 상기 회전량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숨은그림찾기 이미지 제작 시스템
|
18 |
18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이미지 삽입부는, 상기 삽입된 물체 이미지를 어파인 변환을 사용하여 변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숨은그림찾기 이미지 제작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