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륜 간 거리 가변형 운송 장치 및 그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26278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륜 간 거리 가변형 운송 장치 및 그 제어 방법이 제공된다. 상기 차륜 간 거리 가변형 운송 장치는 고정 프레임, 상기 고정 프레임의 양 측면 중 적어도 한 측면에 평행사변형 형상으로 연결된 네 개의 바를 포함하는 가변 프레임, 및 운행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운행 정보에 따라 상기 가변 프레임의 형상을 변형하도록 제어하거나 상기 가변 프레임의 형상 변경으로 인해 발생한 상기 운송 장치의 차륜 간 거리 변화에 따른 조향각 보정량을 계산하는 차량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B62D 21/14 (2006.01) B62D 21/00 (2006.01)
CPC B62D 21/14(2013.01) B62D 21/14(2013.01) B62D 21/14(2013.01) B62D 21/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94266 (2011.09.19)
출원인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030655 (2013.03.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9.19)
심사청구항수 2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건우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가산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 *층(서초동, 한원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9.19 수리 (Accepted) 1-1-2011-0727760-4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2.15 수리 (Accepted) 4-1-2011-5252006-10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04.20 수리 (Accepted) 1-1-2012-0317298-30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11.0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2.03 수리 (Accepted) 9-1-2012-0089521-44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77075-84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4.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36190-6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24 수리 (Accepted) 4-1-2013-5062749-3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6.24 수리 (Accepted) 4-1-2013-5088566-8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9.25 수리 (Accepted) 4-1-2014-5114224-7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고정 프레임; 상기 고정 프레임의 양 측면 중 적어도 한 측면에 배치되고, 평행사변형 형상으로 연결된 네 개의 바를 포함하는 하나 이상의 가변 프레임; 및운행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운행 정보에 따라 상기 가변 프레임의 형상을 변형하도록 제어하거나 상기 가변 프레임의 형상 변경으로 인해 발생한 상기 운송 장치의 차륜 간 거리 변화에 따른 조향각 보정량을 계산하는 차량 제어부를 포함하는 운송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변 프레임의 형상 변화에 따라 형상이 변화하는 차량 하우징을 더 포함하는 운송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변 프레임은, 평행사변형을 구성하는,상기 고정 프레임의 상기 한 측면에 근접하여 배치된 내측 바, 상기 내측 바와 서로 평행하고 상기 이동수단의 바퀴와 연결된 외측 바, 상기 내측 바 및 상기 외측 바의 각 일단을 서로 연결하는 전방 바, 및상기 내측 바 및 상기 외측 바의 다른 일단을 서로 연결하되 상기 전방 바와 서로 평행한 후방 바를 포함하는 운송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가변 프레임은, 상기 내측 바와 상기 전방 바를 회동 가능하게 연결하는 제1 연결부,상기 전방 바와 상기 외측 바를 회동 가능하게 연결하는 제2 연결부,상기 외측 바와 상기 후방 바를 회동 가능하게 연결하는 제3 연결부, 및상기 후방 바와 상기 내측 바를 회동 가능하게 연결하는 제4 연결부를 포함하는 운송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4 연결부는 힌지인 운송 장치
6 6
제4항에 있어서, 상기 가변 프레임은,일단이 상기 제2 연결부에 회동 가능하도록 연결되고, 다른 일단이 상기 제4 연결부에 회동 가능하도록 연결되며, 신축 또는 신장하는 링크를 더 포함하는 운송 장치
7 7
제4항에 있어서, 상기 가변 프레임은,일단이 상기 외측 바에 회동 가능하도록 연결되고, 다른 일단이 상기 내측 바에 회동 가능하도록 연결되며, 신축 또는 신장하는 링크를 더 포함하는 운송 장치
8 8
제6항 또는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링크는 각각 실린더 및 상기 실린더에 삽입되어 작동하는 피스톤을 포함하는 운송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피스톤의 동작을 제어하는 펌프를 더 포함하는 운송 장치
10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실린더 내의 작동 유체가 상기 실린더로부터 레저버로 빠져 나올 수 있도록 상기 실린더와 연결되는 체크 벨브를 더 포함하되,상기 체크 벨브는 가변 오리피스를 포함하는 운송 장치
11 11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운행 정보는 상기 운송 장치 주변의 상황 정보, 상기 운송 장치의 회전 방향, 회전 각도 또는 이동 속도를 포함하는 운송 장치
12 1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제어부에 의해 계산된 조향각 보정량에 따라 상기 운송 장치의 조향각을 보정하는 엑츄에이터를 더 포함하는 운송 장치
13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제어부는 상기 계산된 조향각 보정량에 따른 조향각 보정 신호를 상기 엑츄에이터에 전송하되, 상기 엑츄에이터는, 상기 조향각 보정 신호에 반응하여 동작하는 모터, 및 상기 모터에 의해 회전하고, 상기 운송 장치의 바퀴에 연결된 윔 기어를 포함하는 운송 장치
14 1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가변 프레임은 제1 가변 프레임이고, 상기 운송 장치는 상기 고정 프레임의 측면에 상기 제1 가변 프레임과 동일한 구조의 제2 가변 프레임을 더 포함하며, 상기 제1 가변 프레임의 상기 외측 바에 연결된 상기 바퀴는 상기 운송 장치의 앞바퀴이고, 상기 제2 가변 프레임의 외측 바에 연결된 바퀴는 상기 운송장치의 뒷바퀴인 운송 장치
15 15
운송 장치에 구비된 센서가 주행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센서가 상기 수집한 주행 정보를 차량 제어부에 제공하는 단계;상기 차량 제어부가 상기 주행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운송장치의 양 측면에 설치된 가변 프레임의 형상 변형량을 연산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 제어부가 연산한 상기 프레임 형상 변형량에 따라, 상기 가변 프레임의 형상을 변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변 프레임 제어 방법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차량 제어부가 상기 가변 프레임의 형상 변형으로 인해 발생한 상기 운송 장치의 차륜 간 거리 변화에 따른 조향각 보정량을 연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가변 프레임 제어 방법
17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가변 프레임의 형상을 변형하는 단계 이후에, 상기 연산한 조향각 보정량에 따라 상기 운송 장치의 조향각을 보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가변 프레임 제어 방법
18 18
제15항에 있어서, 상기 운행 정보는 상기 운송 장치 주변의 상황 정보, 상기 운송 장치의 회전 방향, 회전 각도 또는 이동 속도를 포함하는 가변 프레임 제어 방법
19 19
제15항에 있어서, 상기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센서로부터 제공받은 운송 장치의 속도에 따라 상기 차륜 간 거리의 증가량 또는 감소량을 연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변 프레임 제어 방법
20 20
제15항에 있어서, 상기 연산하는 단계는, 상기 센서가 상기 운송 장치의 측면부 충돌을 감지하는 경우, 상기 차륜 간 거리의 증가량을 연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변 프레임 제어 방법
21 21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연산하는 단계는, 상기 가변 프레임이 타 물체로부터 소정 거리 이내에 위치하는 경우, 상기 차륜 간 거리의 증가량 또는 감소량을 연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변 프레임 제어 방법
22 22
제15항에 있어서, 상기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운송 장치가 우측으로 회전하는 경우 상기 운송장치의 좌측면에 설치된 가변 프레임의 형상 변형량을 연산하고, 상기 운송 장치가 좌측으로 회전하는 경우 상기 운송장치의 우측면에 설치된 가변 프레임의 형상 변형량을 연산하는 가변 프레임 제어 방법
23 23
제22항에 있어서, 상기 가변 프레임의 형상을 변형하는 단계는,상기 운송 장치가 우측으로 회전하는 경우 상기 연산된 형상 변형량에 따라 적어도 상기 운송장치의 좌측면에 설치된 가변 프레임의 형상을 변형하고, 상기 운송 장치가 좌측으로 회전하는 경우 상기 연산된 형상 변형량에 따라 적어도 상기 운송장치의 우측면에 설치된 가변 프레임의 형상을 변형하는 가변 프레임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정보통신연구진흥원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IT명품인재양성사업 IT명품인재양성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