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바탕화면의 배경이미지를 분석하여, 소정의 패턴을 검출하는 단계;상기 검출된 패턴에 대응되는 배타 영역을 구획하는 단계; 상기 배타 영역 상에 위치한 오브젝트(object)를 선정하는 단계; 및상기 선정된 오브젝트의 상태를 변경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바탕화면의 배경이미지를 분석하여 소정의 패턴을 검출하는 단계 이전에,상기 바탕화면의 배경이미지 상에 새로운 오브젝트가 생성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바탕화면의 배경이미지를 분석하여 소정의 패턴을 검출하는 단계 이전에,사용자로부터 상기 오브젝트 재배치 명령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배타 영역을 구획하는 단계 직후에,상기 배타 영역을 수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소정의 패턴을 검출하는 단계는,상기 배경이미지를 분석하여 사전에 정의된 사물의 형상 패턴, 텍스트가 쓰여진 영역 패턴, 시간에 따라 위치가 변하는 애니메이션의 이동 영역 패턴 또는 상기 배경이미지에서 특정 색상으로만 구성된 영역 패턴 중에서 어느 하나의 패턴을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6 |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사전에 정의된 사물의 형상 패턴은, 인간의 얼굴 영상 패턴을 포함하는, 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7 |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오브젝트를 선정하는 단계는,상기 검출된 패턴과 상기 배타 영역 상에 위치한 오브젝트와의 관계가 소정의 조건을 만족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 및상기 확인하는 단계의 결과를 기반으로 상기 오브젝트를 선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8 |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소정의 조건을 만족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는,상기 검출된 패턴의 카테고리와 상기 배타 영역 상에 위치한 오브젝트의 카테고리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9 |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오브젝트를 선정하는 단계는,사용자의 오브젝트 사용 패턴에 따라서 상기 오브젝트를 선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사용 패턴은,사용자가 오브젝트를 실행한 횟수, 오브젝트를 실행하기 위해 사용한 입력 도구의 종류 및 터치스크린에 입력을 하기 위해 사용한 손의 종류 중에서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10 |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선정된 오브젝트의 상태를 변경시키는 단계는,상기 선정된 오브젝트를 상기 배타 영역 외부로 이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11 |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배타 영역을 구획하는 단계는,상기 검출된 패턴이 내부에 위치하는 상기 배경이미지 상의 폐영역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선정된 오브젝트를 상기 배타 영역 외부로 이동시키는 단계는,상기 선정된 오브젝트를 상기 폐영역의 외부 경계면을 따라 배치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12 |
12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선정된 오브젝트를 상기 배타 영역 외부로 이동시키는 단계는,상기 선정된 오브젝트를 상기 배타 영역 외부의 사전에 지정된 위치로 이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13 |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사전에 지정된 위치로 이동시키는 단계는,상기 지정된 위치에 미리 위치하고 있는 오브젝트에 상기 선정된 오브젝트를 스택(stack)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14 |
14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선정된 오브젝트를 상기 배타 영역 외부로 이동시키는 단계는,상기 선정된 오브젝트를 상기 배타 영역 외부의 일정 지점에 위치한 폴더 내부로 이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15 |
1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선정된 오브젝트의 상태를 변경시키는 단계는,상기 선정된 오브젝트의 형상을 변경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되,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16 |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선정된 오브젝트의 형상을 변경시키는 단계,상기 선정된 오브젝트의 크기를 변경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17 |
17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선정된 오브젝트의 형상를 변경시키는 단계는,상기 선정된 오브젝트의 투명도를 변경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18 |
18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선정된 오브젝트의 형상를 변경시키는 단계는,상기 선정된 오브젝트의 밝기를 변경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19 |
19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배경이미지를 가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20 |
20
제19항에 있어서,상기 배경이미지를 가공하는 단계는,상기 배경이미지 상에서 상기 배타 영역에 대응되지 않는 영역의 색상을 변경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21 |
21
제20항에 있어서,상기 배경이미지를 가공하는 단계는,상기 배경이미지 상에 상기 배타 영역의 경계면을 가리키는 형상을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22 |
22
제20항에 있어서,상기 배경이미지를 가공하는 단계는,상기 배경이미지 상에서 상기 배타 영역에 대응되는 영역의 색상을 변경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23 |
23
제1항에 있어서,오브젝트 복귀 신호를 제공 받는 단계; 및상기 선정된 오브젝트의 상태를 상기 변경하기 이전의 상태로 환원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24 |
24
제23항에 있어서,상기 오브젝트 복귀 신호를 제공 받는 단계는,이동 단말의 흔들기 신호, 이동 단말의 버튼 클릭(click) 신호, 터치 스크린의 터치 신호, 터치 스크린의 연속적인 터치인 제스처 신호, PC(personal computer)의 마우스 클릭 신호 또는 PC의 키보드 클릭 중에서 어느 하나를 제공 받는 단계를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방법
|
25 |
25
제1항 내지 제24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실행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 매체
|
26 |
26
바탕화면의 배경이미지를 분석하여 소정의 패턴을 검출하는 패턴 검출부;상기 검출된 패턴에 대응되는 배타 영역을 구획하는 배타 영역 구획부; 상기 배타 영역 상에 위치한 오브젝트(object)를 선정하는 오브젝트 선정부; 및상기 선정된 오브젝트의 상태를 변경시키는 오브젝트 변경부를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장치
|
27 |
27
제26항에 있어서상기 패턴 검출부는,상기 바탕화면의 배경이미지 상에 상기 오브젝트가 생성되거나 또는 사용자로부터 상기 오브젝트 재배치 명령 신호를 수신하는 경우에 상기 배경이미지를 분석하여 소정의 패턴을 검출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장치
|
28 |
28
제26항에 있어서상기 오브젝트 변경부는,상기 선정된 오브젝트의 위치 및 형상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를 변경하는 것을 포함하되,상기 선정된 오브젝트의 위치는, 상기 선정된 오브젝트가 상기 배경이미지 상에서 존재하는 위치를 가리키며,상기 성정된 오브젝트의 형상은,상기 선정된 오브젝트의 모양, 크기, 투명도 및 색상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장치
|
29 |
29
제26항에 있어서상기 배경이미지를 가공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배경이미지 가공부를 더 포함하되,상기 배경이미지 가공부는,상기 배경이미지 상에서 상기 배타 영역에 대응되지 않는 영역의 색상을 변경하는 가공, 상기 배경이미지 상에서 상기 배타 영역에 대응되는 영역의 색상을 변경하는 가공, 및 상기 배경이미지 상에 상기 배타 영역의 경계면을 가리키는 형상을 표시하는 가공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가공 작업을 수행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장치
|
30 |
30
제26항에 있어서오브젝트 복귀 신호를 제공 받으면, 상기 상태가 변경된 상기 선정된 오브젝트의 상태를 상기 변경 이전의 상태로 환원하는 오브젝트 복귀부를 더 포함하는,바탕화면 오브젝트 관리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