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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페이지에 게재될 광고를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a) 사용자가 기방문한 방문 웹 페이지 중 광고를 게재할 광고 게재 웹 페이지와 의미적으로 관련된 적어도 하나의 관련 방문 웹 페이지를 추출하는 단계;(b) 상기 관련 방문 웹 페이지 및 상기 광고 게재 웹 페이지에 대한 주제 분류 처리를 통해 각 웹 페이지 별로 웹 페이지 주제를 결정하는 단계;(c) 사전에 광고 주제가 결정된 광고 컨텐츠 중 상기 웹 페이지 주제와 동일한 광고 주제에 해당하는 광고 컨텐츠중 상기 광고 게재 웹 페이지와의 매칭 정도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매칭 광고 컨텐츠를 선택하는 단계; 및(d) 상기 매칭 광고 컨텐츠를 상기 광고 게재 웹 페이지에 게재되도록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맞춤형 광고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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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광고 게재 웹 페이지는 상기 사용자가 가장 최근에 방문한 웹 페이지이고,상기 (a) 단계는 상기 기방문한 방문 웹 페이지 중 상기 광고 게재 웹 페이지와 다른 방문 웹 페이지 간에 산출되는 웹 페이지 유사도에 기초하여 상기 관련 방문 웹 페이지를 추출하되,상기 웹 페이지 유사도는 각 웹 페이지의 텍스트 데이터에 기초하여 산출되는 것인 맞춤형 광고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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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 이전에,상기 사용자의 웹 페이지 방문 시마다 웹 페이지의 정보를 누적 갱신 저장하여 방문 웹 페이지 히스토리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상기 다른 방문 웹 페이지 및 광고 게재 웹 페이지는 상기 방문 웹 페이지 히스토리에 포함되는 것인 맞춤형 광고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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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 이전에,웹(web) 상에 공개된 웹 페이지들을 의미적으로 분류한 디렉토리 데이터를 가공하여 각각 적어도 하나의 웹 페이지의 정보를 포함하는 다수의 주제 노드(node)들로 구성되는 주제 분류 트리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상기 웹 페이지 주제는 상기 주제 노드 중 어느 하나이거나, 상기 주제 분류 트리 내에 새로운 주제 노드로서 추가되는 것인 맞춤형 광고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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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페이지에 게재될 광고를 제공하는 장치에 있어서,사용자가 방문한 방문 웹 페이지의 정보를 수집하는 방문 웹 페이지 수집부;상기 방문 웹 페이지 중 광고를 게재할 광고 게재 웹 페이지와 다른 방문 웹 페이지 간의 웹 페이지 유사도에 기초하여 상기 광고 게재 웹 페이지와 의미적으로 관련된 관련 방문 웹 페이지를 추출하는 관련 웹 페이지 추출부;상기 수집된 방문 웹 페이지 및 다수의 광고 컨텐츠에 대해 각각 주제 분류 처리를 하여, 상기 관련 방문 웹 페이지 및 상기 광고 게재 웹 페이지에 대한 각 웹 페이지 주제를 결정하고, 상기 광고 컨텐츠에 대한 광고 주제를 결정하는 주제 분류부; 및상기 결정된 웹 페이지 주제와 동일한 광고 주제에 해당하는 광고 컨텐츠를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광고 컨텐츠와 상기 광고 게재 웹 페이지 간의 매칭 정도에 따라 적어도 하나의 매칭 광고 컨텐츠를 선택하여 상기 광고 게재 웹 페이지에 게재하도록 제공하는 광고 매칭부를 포함하는 맞춤형 광고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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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관련 웹 페이지 추출부는,상기 광고 게재 웹 페이지와 상기 다른 방문 웹 페이지의 각 텍스트 데이터를 벡터 스페이스 모델링하여 단어 벡터로 변환한 후 각각 센트로이드 단어 벡터를 산출하고, 상기 웹 페이지 유사도로서 상기 광고 게재 웹 페이지와 상기 다른 방문 웹 페이지의 센트로이드 단어 벡터 간에 코사인 유사도를 산출하는 맞춤형 광고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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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방문 웹 페이지 수집부는,상기 사용자의 웹 페이지 방문 시마다 웹 페이지의 정보를 누적 갱신 저장하여 방문 웹 페이지 히스토리를 생성하되,웹 서버를 통해 수집되는 사용자 별 로그(log) 데이터를 이용하여 동일 세션(session) 내의 웹 페이지 정보를 추출하여 상기 방문 웹 페이지 히스토리를 생성하거나,사전에 웹 페이지 별로 설치된 정보 수집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의 웹 페이지 방문 시마다 수집된 웹 페이지 정보를 추출하여 상기 방문 웹 페이지 히스토리를 생성하는 맞춤형 광고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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