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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 이동 차량의 속도 결정 장치, 이를 구비하는 자율 이동 차량 및 자율 이동 차량의 속도 결정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713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는 속도 결정 방법은, 현위치 및 그로부터 속도의 가감속 및 조향을 통해 주행 가능한 일정 위치들을 포함하는 자율 이동 차량의 주행 영역을 설정하고, 상기 주행 영역 내의 이동 장애물의 위치를 감지하는 장애물 감지 단계와, 시간과 위치를 각각 축으로 하는 장애물 좌표 내에, 상기 감지된 결과로부터, 상기 이동 장애물의 위치벡터를 산출하여 그 위험 영역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자율 이동 차량이 상기 현위치로부터 상기 일정위치들까지 상기 위험 영역을 회피하여 이동하도록, 상기 자율 이동 차량의 속도곡선들을 생성하는 속도 곡선 생성 단계를 포함함으로써, 다수의 이동 장애물이 접근되는 상황에서도, 자율 이동 장치의 속도 변화가 최소화되면서 주행이 이루어지며, 자율 이동 장치와 이동 장애물과의 충돌 발생을 억제할 수 있다.
Int. CL G05D 1/02 (2020.01.01) G01P 3/00 (2006.01.01)
CPC G05D 1/0214(2013.01) G05D 1/0214(2013.01) G05D 1/0214(2013.01) G05D 1/0214(2013.01) G05D 1/02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39531 (2010.12.30)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041929-0000 (2011.06.0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106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30)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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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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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진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상훈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강신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박용운 대한민국 대전시 서구
5 이종석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6 정성용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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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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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30 수리 (Accepted) 1-1-2010-0878250-38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1.01.10 수리 (Accepted) 1-1-2011-0019549-59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1.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1.14 수리 (Accepted) 9-1-2011-0001334-3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3.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45358-5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4.05 수리 (Accepted) 1-1-2011-0248068-1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4.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248070-0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6.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00679-4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10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6.05 수리 (Accepted) 1-1-2020-0582133-3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현위치 및 그로부터 속도의 가감속 및 조향을 통해 주행 가능한 일정 위치들을 포함하는 자율 이동 차량의 주행 영역을 설정하고, 상기 주행 영역 내의 이동 장애물의 위치를 감지하는 장애물 감지 단계; 시간과 위치를 각각 축으로 하는 장애물 좌표 내에, 상기 감지된 결과로부터, 상기 이동 장애물의 위치벡터를 산출하여 그 위험 영역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자율 이동 차량이 상기 현위치로부터 상기 일정위치들까지 상기 위험 영역을 회피하여 이동하도록, 상기 자율 이동 차량의 속도곡선들을 생성하는 속도 곡선 생성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생성된 복수의 속도 곡선들 중에서, 기울기 편차가 최소인 속도곡선을 선택하여 자율 이동차량의 속도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이동 차량의 속도 결정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장애물 감지 단계는,상기 자율 이동 차량 내에 설치된 적외선 센서 또는 레이저 센서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이용하여, 이동 장애물을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이동 차량의 속도 결정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장애물 감지 단계는,상기 이동 장애물의 이동 속도와 이동 방향 및 접근 방향을 산출하여, 상기 위험 영역 내에 포섭될 근접 장애물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이동 차량의 속도 결정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위험 영역 생성 단계는,상기 근접 장애물이 표시된 장애물 좌표에 안전거리(Lsafe)와 안전시간(Tsafe)을 적용하여, 상기 위험 영역을 생성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이동 차량의 속도 결정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위험 영역은, 상기 안전거리(Lsafe)와 안전시간(Tsafe)에 일정 배수를 곱하여, 소정 면적, 제1모서리 및 제2모서리를 포함하는 직사각형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이동 차량의 속도 결정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1모서리와 제2모서리는 상기 직사각형의 왼쪽 상부 모서리와 오른쪽 하부 모서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이동 차량의 속도 결정 방법
7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속도 곡선 생성단계의 속도 곡선들은 상기 위험 영역들 사이를 지나며, 상기 제1모서리 또는 제2모서리를 경유하도록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이동 차량의 속도 결정 방법
8 8
제5항 또는 제7항에 있어서,상기 속도 곡선 생성단계는 상기 위험영역들의 상기 제1모서리 및 제2모서리에 시간에 따라 순차적으로 번호를 부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이동 차량의 속도 결정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속도 곡선 생성단계는, 기설정된 조건을 만족하도록, 상기 장애물 좌표의 원점 및 상기 순차적으로 부여된 번호들을 각각 서로 연결하여 속도 곡선들을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이동 차량의 속도 결정 방법
10 10
삭제
11 11
자율 이동 차량의 현위치 및 상기 현위치로부터 일정 반경 내에 주행 영역을 설정하고, 상기 주행 영역 내의 장애물의 위치를 감지하는 장애물 감지부;상기 장애물 감지부로부터 감지된 이동 장애물의 위치벡 터를 산출하여 그 위험 영역을 생성하는 제1연산부;상기 자율 이동 차량이 상기 현위치로부터 일정위치들까지 상기 위험 영역을 회피하여 이동 가능하도록 속도 곡선들을 생성하는 제2연산부; 상기 생성된 복수의 속도 곡선들 중에서, 기울기 편차가 최소인 속도곡선을 선택하여 상기 자율 이동 차량의 주행제어기에 속도 신호를 전달하도록 형성되는 제1명령생성부; 및이동 장애물과 정지 장애물을 구별하여, 상기 정지 장애물을 회피할 수 있도록 상기 자율 이동 차량의 주행제어기에 조향신호를 전달할 수 있게 형성되는 제2명령생성부를 포함하는 자율 이동 차량의 속도 결정 장치
12 12
삭제
13 13
자율이동이 가능하도록 이루어지며, 주행수단이 장착되는 본체;상기 본체의 위치로부터, 일정 공간 떨어진 위치로 이동하도록 경로 정보들을 수신하는 수신기; 및상기 경로 상에 배치된 장애물들을 감지하고, 위치와 시간을 각각 축으로 하는 장애물 좌표 내에 위험영역을 생성한 뒤, 상기 위험영역을 회피할 수 있도록, 속도 또는 조향 신호를 생성하는 제11항을 따르는 속도 결정 장치를 포함하고, 상기 위험영역은 상기 이동 장애물의 이동 속도와 이동 방향 및 접근 방향을 산출하여 선정된 근접 장애물에 안전거리(Lsafe)와 안전시간(Tsafe)을 적용하여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이동 차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