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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동형 전력 필터 기능을 갖는 전동차시스템의 전력회생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49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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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교적 저주파수의 인버터를 직류급전선로에 서로 병렬로 연결하고 송전 선로에 고압 변압기를 연결하여 인버터의 스위칭 로스에 따른 전력소모를 크게 하지 않고서도 실제 변압기 출력단의 주파수를 높일 수 있도록 하여 보다 정현파에 가까운 AC파형을 얻을 수 있도록 함에 따라 그 제어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 능동형 전력 필터 기능을 갖는 전동차시스템의 전력회생장치를 제공한다. 이는 전동차의 직류급전선로에 서로 병렬로 연결되어 전동차의 직류급전선로로부터 인가되는 DC전원을 서로 반대의 위상을 가지는 캐리어를 이용하여 그 자체의 스위칭 주파수보다 높은 스위칭 주파수의 AC성분을 갖는 스위칭 펄스 형태로 출력하기 위한 제1, 제2 인버터; 상기 제1, 제2 인버터의 출력을 합산하여 AC전력라인으로 출력하기 위한 제1, 제2 계통연계트랜스를 구비함에 의해 달성될 수 있다. 전동차, 전력회생, 인버터, APF(능동형 전력 필터)
Int. CL H02M 7/48 (2006.01) H02M 7/493 (2007.01) B60L 7/10 (2006.01)
CPC B60L 7/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025448 (2004.04.1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시엔에이전기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0603993-0000 (2006.07.14)
공개번호/일자 10-2005-0100237 (2005.10.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7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04.13)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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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2 시엔에이전기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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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규복 대한민국 경기도용인시
2 이준기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팔달구
3 이종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송파구
4 원충연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5 김용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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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원은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역삼동,조광빌딩)(예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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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시엔에이전기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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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04.13 수리 (Accepted) 1-1-2004-0152277-3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606398-14
3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1.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060396-59
4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1.26 수리 (Accepted) 1-1-2006-0060375-01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4.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206958-35
6 출원인변경신고서
Applicant change Notification
2006.07.14 수리 (Accepted) 1-1-2006-0505550-5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07.14 수리 (Accepted) 4-1-2006-5100030-7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07.14 수리 (Accepted) 4-1-2006-5100057-0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29 수리 (Accepted) 4-1-2014-0006025-0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동차의 직류급전선로에 서로 병렬로 연결되어 전동차의 직류급전선로로부터 인가되는 DC전원을 서로 반대의 위상을 가지는 캐리어를 이용하여 그 자체의 스위칭 주파수보다 높은 주파수의 AC성분을 갖는 스위칭 펄스 형태로 출력하기 위한 제1, 제2 인버터와; 상기 제1, 제2 인버터의 출력을 합산하여 AC전력라인으로 출력하기 위한 제1, 제2 계통연계트랜스;를 구비함을 특징으로 하는 능동형 전력 필터 기능을 갖는 전동차시스템의 전력회생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제2 인버터는 절연게이트 양극성 트랜지스터를 사용함과 더불어 PWM제어방식을 사용함을 특징으로 하는 능동형 전력 필터 기능을 갖는 전동차시스템의 전력회생장치
3 3
전동차의 직류급전선로에 서로 병렬로 연결되어 전동차의 직류급전선로로부터 인가되는 DC전원을 서로 반대의 위상을 가지는 캐리어를 이용하여 그 자체의 스위칭 주파수보다 높은 주파수의 AC성분을 갖는 스위칭 펄스 형태로 출력하기 위한 제1, 제2 인버터와; 상기 제1, 제2 인버터의 출력을 합산하여 AC전력라인으로 출력하기 위한 제1, 제2 계통연계트랜스와;상기 직류급전선로로부터 인가되는 DC전원의 전압을 검출하여 기 설정된 기준전압과 비교하여 검출된 DC전압이 기준전압보다 높을 경우 시스템이 회생모드로 동작되도록 하고 기준전압과 동일하거나 낮은 때는 능동형 전력 필터(APF)로 동작되도록 하는 제어부;를 구비함을 특징으로 하는 능동형 전력 필터 기능을 갖는 전동차시스템의 전력회생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제2 인버터는 절연게이트 양극성 트랜지스터를 사용함과 더불어 PWM제어방식을 사용함을 특징으로 하는 능동형 전력 필터 기능을 갖는 전동차시스템의 전력회생장치
5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제2 인버터는 절연게이트 양극성 트랜지스터를 사용함과 더불어 PWM제어방식을 사용함을 특징으로 하는 능동형 전력 필터 기능을 갖는 전동차시스템의 전력회생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