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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량전철 제3궤조 집전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496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경량전철 제3궤조 집전장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은 주행 궤도를 따라 움직이는 차량에 결합되는 유압실린더와, 소정의 형상으로 형성된 제1,2 몸체가 관절 움직임 가능하도록 연결핀에 의해 힌지 결합됨과 아울러 상기 제1 몸체가 상기 유압실린더에 결합되어 유압실린더의 작동에 의해 직선 운동하는 관절형 지지수단과, 상기 관절형 지지수단의 제1,2 몸체사이에 각각 결합되어 제2 몸체가 연결핀을 축으로 하여 움직이는 움직임을 탄성적으로 지지하는 복수개의 탄성부재와, 상기 관절형 지지수단의 제2 몸체에 연결되도록 결합됨과 아울러 전력에너지가 공급되는 가선에 접촉되도록 결합되어 상기 가선으로부터 전력에너지가 전달되는 집전슈우와, 상기 집전슈우와 제2 몸체사이에 위치하도록 결합되어 전기적 절연을 이루는 절연부재를 포함도록 구성하여 차량의 주행과정에서 발생되는 거동에 능동적으로 작용하도록 하여 가선과 집전슈우사이의 접촉력을 항상 일정하게 유지함으로써 고가인 집전슈우의 마모량을 최소화함과 아울러 가선과 집전슈우사이의 이선 현상을 방지하여 유지보수 비용을 감소시키고 차량에 안정적인 전력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Int. CL B61C 3/00 (2006.01)
CPC B60L 5/39(2013.01) B60L 5/39(2013.01) B60L 5/39(2013.01) B60L 5/39(2013.01)
출원번호/일자 1019990031331 (1999.07.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307501-0000 (2001.08.21)
공개번호/일자 10-2001-0011797 (2001.02.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109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1999.07.30)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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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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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연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광진구
2 정락교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장안구
3 박성혁 대한민국 경기도안양시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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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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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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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1999.07.30 수리 (Accepted) 1-1-1999-0088480-86
2 전자문서첨부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Attachment to Electronic Document
1999.07.31 수리 (Accepted) 1-1-1999-5281241-47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0.03.15 수리 (Accepted) 4-1-2000-0033336-27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1.07.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1-0187778-49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12.17 수리 (Accepted) 4-1-2003-0066174-04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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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주행 궤도를 따라 움직이는 차량에 결합되는 유압실린더와, 소정의 형상으로 형성된 제1,2 몸체가 관절 움직임 가능하도록 연결핀에 의해 힌지 결합됨과 아울러 상기 제1 몸체가 상기 유압실린더에 결합되어 유압실린더의 작동에 의해 직선 운동하는 관절형 지지수단과, 상기 관절형 지지수단의 제1,2 몸체사이에 각각 결합되어 제2 몸체가 연결핀을 축으로 하여 움직이는 움직임을 탄성적으로 지지하는 복수개의 탄성부재와, 상기 관절형 지지수단의 제2 몸체에 연결되도록 결합됨과 아울러 전력에너지가 공급되는 가선에 접촉되도록 결합되어 상기 가선으로부터 전력에너지가 전달되는 집전슈우와, 상기 집전슈우와 제2 몸체사이에 위치하도록 결합되어 전기적 절연을 이루는 절연부재를 포함하여 구성함을 특징으로 하는 경량전철 제3궤조 집전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관절형 지지수단을 구성하는 제1 몸체는 소정의 면적을 갖도록 형성되어 차량에 결합되는 몸체부의 중간에 소정의 면적을 갖는 보스부가 일정 간격을 두고 각각 형성되며 상기 보스부에 상기 연결핀이 삽입되는 핀공이 각각 형성되어 이루어지고, 상기 제2 몸체는 소정의 면적을 갖도록 형성되어 상기 절연부재가 결합되는 몸체부의 가운데에 상기 제1 몸체의 보스부사이에 삽입되도록 삽입부가 형성되고 상기 삽입부에 연결핀이 삽입되는 핀공이 형성되어 이루어지며, 상기 연결핀은 소정의 길이를 갖도록 형성되며 상기 핀공의 내경에 상응하는 외경을 갖도록 형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경량전철 제3궤조 집전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부재는 상기 연결핀의 양측에 각각 두 개씩 소정의 간격을 갖도록 결합됨을 특징으로 하는 경량전철 제3궤조 집전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