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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용 직접구동형 견인 전동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15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동차용 직접구동형 견인 전동장치에 관한 것으로, 상기의 본 발명은 대차프레임의 저면에 차륜 완충부와 연결되는 차축과, 상기 차축의 양단에 연결된 차륜을 포함하는 차륜부; 상기 차륜부의 차축 중앙에 회전력을 전달하기 위하여 상기 차축에 결합되는 차축 커플링과, 상기 차축 커플링에 결합된 커플링 완충부와, 상기 커플링 완충부의 단부에 결합되는 모터축 커플링을 포함하는 커플링부; 및 인버터의 전압과 주파수를 받아 회전하며, 상기 커플링부의 모터축 커플링에 결합되는 중공을 갖는 모터축과, 상기 중공 내부에는 차축이 위치하며, 상기 모터축에 결합되는 모터를 포함하는 모터부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상기의 본 발명은 제조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연접대차방식의 도입으로부터 대차등 주회로 기기 등의 수를 감소시킬 수 있으며, 차체구조의 간략화 범용전송기술의 활용으로 차내 배선의 감소로 인한 스위칭시 턴 오프시 스위칭 상승 전압을 줄일 수 있어 견인전동장치의 절연파괴를 방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1C 11/00 (2006.01) B61C 3/00 (2006.01)
CPC B61C 9/44(2013.01) B61C 9/44(2013.01) B61C 9/44(2013.01) B61C 9/44(2013.01) B61C 9/44(2013.01) B61C 9/44(2013.01) B61C 9/44(2013.01) B61C 9/4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105722 (2004.12.1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11590-0000 (2006.08.04)
공개번호/일자 10-2006-0067204 (2006.06.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8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12.14)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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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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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길동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2 이우동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안태기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박기준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5 신정렬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권선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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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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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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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12.14 수리 (Accepted) 1-1-2004-0589546-49
2 대리인변경신고서
Agent change Notification
2005.03.28 수리 (Accepted) 1-1-2005-0163632-3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12.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1.19 수리 (Accepted) 9-1-2006-0005785-3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099677-22
6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4.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281230-62
7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4.21 수리 (Accepted) 1-1-2006-0281232-5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6.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321969-5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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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차프레임의 저면에 차륜 완충부와 연결되는 차축과, 상기 차축의 양단에 연결된 차륜을 포함하는 차륜부;상기 차륜부의 차축 중앙에 회전력을 전달하기 위하여 상기 차축에 결합되는 차축 커플링과, 상기 차축 커플링에 결합된 커플링 완충부와, 상기 커플링 완충부의 단부에 결합되는 모터축 커플링을 포함하는 커플링부; 및인버터의 전압과 주파수를 받아 회전하며, 상기 커플링부의 모터축 커플링에 결합되는 중공을 갖는 모터축과, 상기 중공 내부에는 차축이 위치하며, 상기 모터축에 결합되는 모터를 포함하는 모터부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용 직접구동형 견인 전동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