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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감속 구간 또는 초고속 구간에서의 선형전동기를 이용한 철도차량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65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가감속 구간 또는 초고속 구간에서의 선형전동기를 이용한 철도차량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견인전동기에 의해 레일(30)을 따라서 휠온레일 방식으로 주행이 이루어지는 철도차량 시스템에 있어서, 역사(10)(20) 사이의 주행구간을 가감속 구간(AS)(DS) 또는 초고속 구간(HS)과, 일반주행 구간(NS)으로 구분하고 일반주행 구간(NS)에서는 상기 견인전동기에 의해 철도차량(40)의 주행이 이루어지되, 지상 궤도와 철도차량(40) 하부에는 선형전동부가 마련되어 상기 가감속 구간(AS)(DS) 또는 초고속 구간(HS)에는 상기 선형전동부에 의해 추가 구동력 또는 제동력이 제공되어 철도차량의 가감속이 이루어짐으로써, 역사 사이의 주행구간을 가감속 구간 또는 초고속 구간과, 일반주행 구간으로 구분하고 주행구간 특성에 따라서 선형전동기를 활용하여 주행성능을 높일 수 있는 운행시격과 전체 소요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1H 7/00 (2006.01) B60L 13/03 (2006.01) B61B 13/12 (2006.01)
CPC B61B 13/12(2013.01) B61B 13/12(2013.01) B61B 13/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19374 (2011.11.1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07742-0000 (2013.09.04)
공개번호/일자 10-2013-0053754 (2013.05.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9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16)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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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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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형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2 이병송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박찬배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4 김기환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5 권삼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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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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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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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16 수리 (Accepted) 1-1-2011-0904426-6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3.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5.08 수리 (Accepted) 9-1-2013-0033415-0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5.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24485-1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04 수리 (Accepted) 1-1-2013-0603219-6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7.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603221-5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9.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1329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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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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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인전동기에 의해 레일을 따라서 휠온레일 방식으로 주행이 이루어지는 철도차량 시스템에 있어서, 역사 사이의 주행구간을 가감속 구간(AS)(DS) 또는 초고속 구간(HS)과, 일반주행 구간(NS)으로 구분하고 일반주행 구간(NS)에서는 상기 견인전동기에 의해 철도차량의 주행이 이루어지되, 지상 궤도와 철도차량 하부에는 선형전동부가 마련되어 상기 가감속 구간(AS)(DS) 또는 초고속 구간(HS)에는 상기 선형전동부에 의해 추가 구동력 또는 제동력이 제공되어 철도차량의 가감속이 이루어지며,상기 선형전동부는,지상 궤도 아래에 매설되어 전력변환장치에서 공급되는 전력을 통해 측방향으로 이동자계를 발생시키는 역T자 형상의 철심에 코일이 권취되는 계자부(310)와;철도차량 하부의 걸이부에 걸어 고정이 가능한 추진부재(321)를 가지며, 상기 계자부(310)에서 발생된 측방향으로의 이동자계에 의해 유기된 유도전압에 의해 직선 가동되어지도록 상기 계자부(310)의 양 측면과 일정 공극을 가지면서 감싸도록 역U자 형상을 갖는 이동자(320)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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