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요잉 모멘트 저감을 위한 철도차량 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7575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요잉 모멘트 저감을 위한 철도차량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고속으로 주행하는 철도차량에 가해지는 공기의 저항에 의해 각 부분에 가해지는 압력이 서로 상이하여, 철도차량이 좌우로 흔들리는 것을 안정적으로 저감시킬 수 있는 요잉 모멘트 저감을 위한 철도차량 구조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전두부에 형성되는 경사부에 주행방향과 동일하도록 좌우 일정간격으로 제1균형타를 형성고, 상기 철도차량의 상면에 주행방향과 동일하도록 좌우 일정간격으로 제2균형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D 17/02 (2006.01) F15D 1/12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20116623 (2012.10.1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96207-0000 (2014.05.12)
공개번호/일자 10-2014-0050334 (2014.04.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5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0.19)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성원 대한민국 경기 과천시 별양로 ***,
2 권혁빈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윤수환 대한민국 서울 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0.19 수리 (Accepted) 1-1-2012-0852688-9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1.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1.29 수리 (Accepted) 9-1-2013-0099186-6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2.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53731-1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2.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116181-63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2.06 수리 (Accepted) 1-1-2014-0116185-45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03272-0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전두부에 형성되는 경사부와 철도차량의 상면에 주행방향과 동일하도록 좌우 일정간격으로 다수개의 제1 및 제2균형타가 형성되고,상기 철도차량 전두부의 경사면과 철도차량의 상면에는 상기 제1 및 제2균형타가 설치되는 설치부재가 구비되되,상기 제1,2균형타는 판형상의 날개부와, 상기 날개부의 하단 양측에 형성되는 가이드부로 이루어지고,상기 설치부재는 상기 날개부가 돌출되는 절개부와, 상기 가이드부가 삽입되는 가이드홈이 형성되어,상기 제1,2균형타가 상기 철도차량에 착탈식으로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요잉 모멘트 저감을 위한 철도차량 구조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균형타와 제2균형타는 서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요잉 모멘트 저감을 위한 철도차량 구조
4 4
삭제
5 5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